미리 써 보는 초등 국어 교과서 2학년 2학기 - 국어 공부와 글씨 연습을 한 번에 미리 써 보는 초등 국어 교과서
조선에듀케이션 초등교과연구소 엮음, 조에스더 그림 / 조선북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미리 써 보는 초등 국어 교과서, 2-2] 꼬마 작가의 꿈, 바른 글쓰기, 모두 베껴 쓰기부터 시작해요~^^

 

 

사랑스럽고 귀엽던 내 아이가 초등학교를 잘 적응하게 하려면 부모 입장에서는 무엇을 챙겨야 할까요.

바른 자세로 앉아서 듣는 습관, 알림장 등에 제대로 베껴 쓰는 습관은 2학년이 되어도 신경 써야 할 부분이죠.

초등학교를 다니고 있는 2학년들에게도 읽기와 쓰기, 말하기와 듣기는 중요할 것입니다.

2학년이라면 자신에 대해 당당하게 말하고 글로 표현하는 방법을 조금씩 익힐 단계이지요.

그렇기에 예쁜 글쓰기는 모든 부모들의 로망이겠지요.

특히 내 아이를 꼬마 작가로 키우고 싶다면, 적어도 자신을 표현할 줄 아는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모든 글쓰기에서 베껴 쓰기가 기본임을 아실 것입니다.

국어 공부와 글씨 연습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책을 만났어요.

초등 국어가 <국어>와 <국어활동>나뉘어 있군요.

<국어>에서는 주제별로 단원을 나누어 공부하며 한 단원이 끝날 때마다 그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익힐 수 있는 질문과 활동을 소개하네요.

<국어 활동>에서는 일상 속 체험 활동이나 글을 소개 한답니다. 학습 목표에 알맞은 글을 더 소개하고 있기도 하고, 낱글자의 읽기, 쓰기, 문장 만들기 연습도 하고 있네요. 놀이 학습도 있고 글씨 연습 코너도 있어서 바른 글쓰기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군요.

국어 교과서에는 아름다운 동시, 할머니가 전해주는 전래동화, 엄마가 읽어주던 명작동화까지 다양하고 유익하고 훌륭한 작품들이 가득합니다.

다채로운 이야기들을 암송하고 베껴 쓰기까지 한다면 장차 꼬마 작가의 탄생을 꿈꿔 봐도 될 텐데요.

예쁘고 바른 글씨 연습을 하게 되면 글씨 쓰기에 대한 자신감도 얻게 될 것입니다.

베껴 쓰기를 한 다음은 일기 쓰기, 독후감 쓰기, 논술 쓰기로 확대할 수도 있을 것이고요.

덤으로 아이들이 우리의 글맛을 알아 가기도 하겠지요.

국어공부와 글씨 연습, 베껴 쓰기와 글맛 알기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책, 추천하고 싶군요.

이 책은 조선에듀케이션 초등교과연구소에서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책을 만들었어요.

조선에듀케이션 초등교과연구소는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교과서를 분석하고 관련 콘텐츠를 기획하고 개발하는 연구단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