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써 보는 초등 국어 교과서 1학년 2학기 - 국어 공부와 글씨 연습을 한 번에 미리 써 보는 초등 국어 교과서
조선에듀케이션 초등교과연구소 엮음, 박지은 그림 / 조선북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미리 써 보는 초등 국어 교과서, 1-2] 꼬마 작가의 꿈, 바른 글쓰기는 베껴 쓰기부터 시작해요~^^

 

 

귀엽던 내 아이가 초등학교를 들어가게 된다면 부모 입장에서는 무엇을 신경써야 할까.

평소의 생활 습관을 단체 생활에 맞춰야 할 것이고 공부 습관, 글쓰기 습관을 갖춰야 할 것이다.

 

초등학교를 입학하는 아이들에게 읽기와 쓰기, 말하기와 듣기는 기본일 것이다.

예쁜 글쓰기는 모든 부모들의 로망일 것이다.

특히 내 아이를 꼬마 작가로 키우고 싶다면 글쓰기에서 베껴 쓰기는 기본일 텐데.

 

국어 공부와 글씨 연습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책을 만났다.

초등 국어가 <국어>와 <국어활동>나뉘어 있기에 이 책에는 그에 대한 설명 및 활용법이 들어 있다. 물론 이 책의 활용법도 있다.

글자를 바르게 쓰는 방법은 사진을 보면서 익히게 하면 제일 효과적일 것이다.

바르게 앉는 법, 바르게 글을 읽는 법, 바르게 글씨 쓰는 법은 어릴 때부터 습관화해야 할 것이다.

이렇게 바른 자세를 습관화 하면 성장에도 도움이 되겠지.

국어 교과서에는 아름다운 동시, 할머니가 전해주는 전래동화, 엄마가 읽어주던 명작동화까지 다양하고 유익하고 훌륭한 작품들이 가득하다.

 

다채로운 이야기들을 베껴보고 암송하고 베껴 쓰기까지 한다면 장차 꼬마 작가의 탄생을 예고하지 않을까.

<국어 활동>에는 놀이, 체험, 창의 중심 활동으로 가득한 통합적인 내용들이 가득하다.

 

예쁘고 바른 글씨 연습을 하게 되면 글씨 쓰기에 대한 자신감도 얻게 될 것이다.

베껴 쓰기를 한 다음은 일기 쓰기, 독후감 쓰기, 논술 쓰기로 확대할 수도 있을 것이다.

덤으로 아이들이 우리의 글맛을 알아 가기도 할 것이다.

 

국어공부와 글씨 연습, 베껴 쓰기와 글맛 알기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책,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은 조선에듀케이션 초등교과연구소에서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책을 만들었다고 한다.

조선에듀케이션 초등교과연구소는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교과서를 분석하고 관련 콘텐츠를 기획하고 개발하는 연구단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