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3 : 직업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3
류수형 외 지음, 한상근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토리버스 융합사회3, 직업]재미있는 공부툰으로 읽는 직업 이야기~

 

 

우와~~ 정말 추천하고 싶은 학습만화를 만났어요.~~

일명 공부툰인데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의 세 번째 이야기는 직업입니다.

남을 돕는 일을 좋아하는 사람들, 컴퓨터와 기계를 좋아하는 사람들, 꼼꼼하고 정리를 잘 하는 사람들, 자연과학을 좋아하는 사람들, 활동적인 일을 좋아하는 사람들, 방송과 음악이 좋은 사람들, 그림 그리기가 좋은 사람들, 요리하기와 꾸미기가 좋은 사람들로 나누어 직업 이야기를 엮었답니다.

사람들도 다양하듯 직업의 세계도 다양하겠죠.

우리나라에는 현재 1만 개 정도의 직업이 있다고 합니다. 없어지기도 하고 새로 생기기도 하는 직업의 세계는 매일 변한다고 볼 수 있어요.

직업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직업의식과 전문성이겠죠.

직업은 생활 유지에 꼭 필요하므로 누구나 가져야 하는데요. 그렇기에 보람을 느끼고 꾸준히 하려면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일, 가치 있는 일, 남에게 보탬이 되는 일을 해야 하겠죠.

직업의식이 뚜렷하고 전문성이 있다면 그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도 있겠죠.

가장 마음에 드는 대목은 우리 동네 한 바퀴를 돌며 직업을 조사하는 겁니다.

의사, 우편집배원, 버스 운전기사, 피부관리사, 제과제빵사, 미용사, 피부관리사, 판매원, 선생님, 요리사, 약사…….

기업의 구석구석을 돌아보는 것도 재미있네요. 인사부, 회계부, 총무부, 기획부, 마케팅부, 영업부 등 정말 많은 곳이 있답니다.

이외에도 경제와 관련된 직업들, 병원의 종류, 바다에서 일하는 사람들, 제인 구달 같은 자연 과학자들 , 공항에 있는 직업탐색 등 다양하게 있어요.

공부가 지겹다고 느낀다면 흥미와 호기심을 북돋울 수 있는 이런 학습만화로 흥미를 자극할 수 있겠네요. 만화와, 그림, 사진, 이야기, 여러 가지 자료들이 잘 버무려져 있어서 재미있으면서도 깊이가 있어요.

 

이 책은 3단계 구성의 짜임새 있고 탄탄한 내용들이 눈길을 확~ 사로잡네요.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는 3단계 구성이 특징입니다.

Step1. 주제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단계입니다. 흥미와 호기심은 자기 주도적 학습을 가능하게 하겠지요.

Step2. 호기심 해결 및 교과 연계 학습 단계입니다. 8가지 주제로 이뤄진 스토리텔링에 각 주제들이 연계된 옴니버스 구성이 특징이네요.

Step3. 융합적 사고력 기르기 단계입니다. 풍부한 사진과 그림으로 오래 기억되는 시각적 효과를 줍니다. 과학, 사회, 국어, 음악, 미술 등이 융합적 구성을 이루고 있어서 통합형 교과공부, 창의적 사고에 도움을 준답니다.

이 책은 스토리가 있고 상세하고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공부툰입니다.

스토리버스는 좋은책 신사고의 학습만화 브랜드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