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마티스, 걱정 마 - 류마티스를 만나고 더 행복해진 젊은 주부 이야기
와타나베 치하루 지음, 한고운 옮김, 유창길 감수 / 큐리어스(Qrious) / 201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류마티스, 걱정 마] 완치가 가능해요, 류마티스!

 

 

류마티스는 다발성관절염이라고 하는데 몸의 작은 관절 특히 손가락 가운데 마디부터 침투하여 열, 체중감소, 피곤, 통증 등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초기에 발견할수록 치료가 쉬우며 평생 약을 달기도 하는 병이다.

완치가 힘든 병인 줄 알았는데 자연치유로 6개월 만에 류마티스를 극복했다는 책을 만났다.

 

어떻게 해서 완치가 된 걸까?

저자는 류마티스 진단을 받고 완치하기의 과정을 블로그에 올렸고 이 책은 그 결과물이라고 한다.

저자는 류마티스 약을 끊기로 작정하고 주치의를 설득했고, 이후 6개월 만에 자신만의 방법으로 류마티스에서 완치되었다는데…….

지금은 몸과 마음을 꾸준히 관리하며 발병 전보다 더욱 건강하게 살고 있다고 한다.

 

그녀만의 완치비법은 무엇일까?

이 책을 옮긴 역자도 류마티스로 고생하다가 류마티스를 치유한 사람을 검색했다고 한다. 그러다가 일본 야후 사이트에서 이 책을 만났고 책을 주문해서 읽고는 그대로 번역해 버렸다고 한다. 그리고 책에 나온 대로 실천한 결과 많은 약을 끊게 되었고 지금 건강이 많이 호전되었다고 한다.

우리 몸의 자연치유능력은 어느 정도일까. 어떻게 했기에 자연치유된 걸까. 몸의 자연치유능력을 어떻게 끌어낸 것일까.

 

저자에게 나타난 첫 번째 징조는 금방 지치고 피로가 풀리지 않으며 머리가 띵하고 눈도 금세 피로해지고 불안하고 우울해지는 정도였다. 그저 무리해서 그렇거니 하면서 건강보조식품 등으로 피로회복을 하게 된다.

 

하지만 몇 달 뒤에 손발이 차가워지고 어깨부터 손까지의 통증이 계속되고 미열과 가슴통증, 관절통증까지 계속된다.

증상으로 봐서 다발성 근염이라고 생각한 그녀.

이 병은 일본에서도 난치병으로 지정한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이다. 5년 뒤에 죽을 수도 있는 병이다.

 

병원에 가서 검진한 결과,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 단계라고 한다. 예상 못한 결과에 어안이 벙벙해진 그녀.

초기약물 치료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10년, 20년 후의 생활이 달라진다는데…….

그리고 류마티스를 이겨보리라 각오하고 모두에게 발병사실을 알리고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다.

<류마티스 전쟁일기>라는 블로그명으로 시작해서 나중에 <류마티스 감사>로 바꾸게 된다.

 

그녀는 인터넷 검색으로 허브 영양제를 만나게 된다.

허브티, 허브 영양제는 100%천연이어서 아무리 먹어도 문제없다고 한다.

인간의 몸은 천연인지, 자연인지 자동으로 구별하는 능력이 있고 천연 비타민이야말로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없애고 세포를 살아나게 한다고 한다.

조심할 것은, 허브티는 금속성이 아닌, 흙이나 유리로 만든 주전자에 끓여서 하루 2~3리터 정도 마셔서 해독을 시켜야 한다는 것인데…….

 

그녀가 구입한 것들은…….

암 치료에 좋은 제이슨 윈터스 티. 체력보강용 영양제(비타민, 미네랄 ,30가지 효소, 오메가3 계열의 오일, 기타 허브…….), 항산화 영양제와 해독제들이다.

물론 세계적인 인물들이 모여서 개발한 것이고 천연 식품이다.

 

그리고 단전호흡을 시작한다. 물론 몸이 낫는다는 이미지 트레이닝과 함께 말이다.

단전호흡은 자연치유력을 높여 병의 치유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단전호흡만 해도 변비가 해결된다는데. 숙변 제거만 해도 몸의 컨디션이 좋아진다고 들었는데.....

 

처음에는 온몸 여기저기, 다수의 관절이 부어 아파 몸을 움직이기도 힘들어 한다. 쉽게 피곤해하고 식욕이 저하되고 체중이 빠지기도 한다. 염증도 있고 미열도 있다.

제이슨 윈터스 차를 10일 정도 마시면서 소변 횟수가 늘고 숙면을 취하게 되고 몸의 통증도 나아지게 된다.

허브 영양제를 복용하고 2주째 수포로 인해 가려웠지만 조사해보니 호전 반응이라고 한다. 영양제가 몸을 대청소하고 있을 때 나오는 쓰레기들을 간장과 신장이 다 처리하지 못할 경우 피부를 통해 정화할 때 나오는 반응이다.

 

하지만 류마트렉스 약을 먹으면 몸이 여기저기 아파서 일어날 수도 몸을 뒤집을 힘도 없을 정도여서 발병 두 달 즈음에 과감히 약을 끊게 된다.

주치의의 걱정을 뒤로하고 몸의 해독에 신경 쓰면서 자연요법 여행을 하게 된다.

그리고 머리침 요법, 특수 카이로프랙틱이라는 몸 교정 등의 치료를 받게 된다.

 

한 달 후 모든 염증 치수가 내려가 주치의마저 놀라게 된다.

그 다음 2주 후의 검사에서도 결과는 계속 좋아지더니 170일째검사수치 결과, 제로가 된다. 물론 아직 류마티스 인자는 있다고 한다.

 

류마티스는 보통 큰 관절보다 작은 관절 중심으로 발병하는 병이다. 심하면 뼈의 변형이 오는 병이다.

류마티스는 평생 약을 달고 산다고 들었는데, 완치했다니 놀랍다!

모든 병이 그렇듯이 초기에 발견하는 것, 적절한 치료,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마인드컨트롤이 중요하겠지.

비교적 발병초기에 발견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저자의 병을 이기고자 하는 열의가 대단하게 느껴진다.

주변에도 류마티스로 고생한 후배가 있었는데……. 늘 약을 먹으며 힘들어 했는데. 이 책을 알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내 몸의 자연치유능력을 회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를 곰곰이 생각해 보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