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소년 다루 사거리의 거북이 12
김성종 지음 / 청어람주니어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늑대소년 다루] 천재 소년과 늑대의 모험과 사랑 이야기!

 

 

평소 청소년들이 읽을 만한 소설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기존의 작가들이 청소년을 위한 소설을 한 편씩만 써도 아이들이 읽을거리가 풍성할 텐데......라고 생각했다.

오늘 기존 작가의 청소년을 위한 소설을 만나서 정말 반갑다.

<여명의 눈동자>저자로 유명한 김성종 작가가 청소년들을 위한 모험과 신비의 이야기를 썼다.

늑대소년 다루.

 

 

송중기, 박보영이 나온 영화 <늑대소년>과 비슷한 내용일까 싶었는데, 전혀 다른 방향에서 쓴 이야기다. 늑대와 천재 소년의 모험에 대한 이야기다.

 

다루는 3년 전에 간암으로 어머니를 잃었고 지금은 아버지와 누나랑 살고 있다.

아버지는 앨비스를 흉내 내던 음악인이었지만 지금은 목을 다쳐서 노래를 부를 수 없는 처지이며 막노동자로 살고 있다. 엄마가 돌아가시기 전에 병치레를 하느라 남은 빚이 고스란히 아버지의 부담이 되었고 지금은 집도 없이 비좁은 캠핑카에 산다.

 

 

어느 날, 다루는 집으로 가는 길에 비닐에 버려진 한 쪽 눈이 없는 강아지를 발견한다.

죽은 엄마도 교통사고를 한쪽 눈을 잃은 후 늘 안대로 가리고 있었기에 강아지에게서 연민을 느끼며 안타까운 마음에 집으로 데려온다. 그리고 이름을 케르베로스라고 붙인다. 지옥을 지키는 개, 케르.

 

다루 가족의 사랑으로 케르는 건강하게 커간다. 가끔 늑대소리를 내기도 하지만 다루 가족에겐 그냥 가족의 일원일 뿐이다.

 

열두 살인 다루는 또래보다 더 많은 책과 신문을 보며 점차 천재성을 띠게 되는데....

비록 캠핑카에 살고 있지만 전교에서 가장 우수한 학생이기에 모두들 그를 천재 소년이라고 부르고 있다.

천재 소년 다루와 감각이 뛰어난 늑대 케르는 어려움을 당하는 사람들이나 동물에게 도움을 주게 되는데......

 

늑대 케르는 다루의 심부름으로 슈퍼마켓을 다녀오다가 아파트에서 떨어져 자살하려는 여자를 구해주기도 하고 다루는 아이와 다른 혈액형으로 고민하는 집의 문제도 해결해 준다.

다루가 야산에 있는 새끼를 밴 어미 토끼를 물고 오자 토끼 굴을 찾아주고 태어난 새끼들을 정성으로 돌보기도 한다.

 

어느 날, 다루네 가족은 지리산 종주를 떠나게 되고,  감각이 예민한 케르가 6.25격전지를 발견하게 된다. 다루는 그곳에서 발견한 것들을 국방부 유해 발굴 감식단에 보내게 된다. 그 유골 중에는 대기업 총수의 아버지 유해도 있었는데......

이 일로 다루네 가족은 국방부로부터 포상도 받고 대기업에서 보상도 받게 된다.

 

늑대인 케르와 천재 소년 다루가 펼치는 활약이 소소하지만 이웃들에게 따뜻함과 문제해결을 제공한다. 이 둘은 마치 탐정 커플처럼 마음을 맞춰 여러 가지 일들을 해결해 낸다.

셜록 홈즈 시리즈처럼 다루와 케르의 활약이 계속 시리즈로 나온다면 어떨까.

재미있을 것 같은데......

 

동물에 대한 사랑과 가족 간의 사랑, 이웃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는 다루와 늑대의 이야기에 가슴이 뭉클해진다.

외눈박이 늑대개 케르는 마치 엄마의 환생인 듯, 다루 가족에게 행운을 선물하고 도움을 주는 모습이 짠하다. 다루에게 충정을 보이는 케르, 케르에게서 엄마의 빈자리를 찾은 듯 안정을 보이는 다루의 관계가 매우 인상적이다.

병들고 약하다고 버리면 안된다는 메시지에 유기견을 생각하게 된다.

 

천재 소년 다루가 밝히는 혈액형의 과학적 오류, 로마의 탄생, 빨치산의 유래, 6.25전쟁의 치열한 전투에 대한 이야기에서 여러 가지 상식도 얻게 되는 소설이다.

인간의 동물에 대한 사랑, 동물의 인간에 대한 충성을 생각해 본 시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