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항공 컨설팅북 1 - 태국.말레이시아.싱가포르.라오스 편
성희수.박정은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가항공 컨설팅북1] 지금은 저가항공의 시대, 알차게 싸게 동남아 다녀오는 법!^^

 

 

동남아시아의 매력을 10년째 누리고 있는 입장에서 보는 동남아 여행의 진짜 묘미는 무엇일까.

자유여행자를 꿈꾸는 이들이 저가항공사의 패턴에 따라 3박 5일, 4박 6일 일정에 맞추어 코스를 짠다면 어떻게 짜야 할까.

일반항공과 저가 항공의 차이는 무엇일까.

얼마나 싸기에 저가 항공일까.

 

 

저자들이 전해주는 저가항공을 이용하는 유용한 팁들은…….

 

일정에 따라 저가항공사와 최소한의 여행 경비를 적어 두었다.

나라별, 도시별, 주제별로 다양한 코스에 대한 일정도 있다.

공항에 도착하는 날부터 떠나는 날까지의 일정을 한 눈에 보기 쉽도록 정리했다.

기후, 화폐, 전압 등 미리 알아야 할 것들, 교통정보, 공황 경유 방법도 짚어 준다.

 

믿을 수 있는 여행 사이트들이 정리되어 있다.

여행에 관한 기타 궁금증에 대한 답변들도 있다.

숙소, 관광명소, 나이트라이프, 체험과 레포츠, 마사지와 스파, 쇼핑으로 나뉘어 찾아보기 쉽도록 정리해 놓았다.

각 장소를 찾아가는 방법, 운영 시간, 가격, 전화번호, 홈페이지, Wi-Fi 사용 가능 여부 등까지 상세하다.

혹시 일정이 늘어났거나 여행을 더 즐기고 싶은 여행자들을 위한 특별한 1일 코스도 있다.

 

지금은 저가항공의 시대라고 할 정도로 저자항공이라는 말이 귀에 익숙하다.

저가항공은 나쁜 서비스, 저렴한 항공권, 불안한 비행의 이미지 뿐 일까.

저가항공을 똑똑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저가항공은 말 그대로 항공권의 가격이 낮다. 그렇기 때문에 인적 물적 서비스의 최소화는 각오해야 한다. 모든 서비스를 받고 싶다면 저가항공을 이용해서는 안 된다. 항공사의 모든 서비스가 필요하지 않은 사람은 저가항공도 괜찮다는 생각이다. 불필요한 서비스를 제외하고 가볍게 가는 여행을 원한다면 말이다. 가능한 서비스와 특별 행사, 특별 할인, 특별 서비스 등은 언제나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더 부지런하고 더 민첩해야 비용을 더 줄일 수 있겠지.

 

예약 시점, 이용하는 시간대, 여행 기간에 따라 가격 차이는 당연하다. 전략과 정보가 빠르고 정확할수록 더 저렴한 여행이 될 수 있다.

국내 저가 항공사의 경우는 항공사에서 정해놓은 최소 스케줄 항공권이 가장 저렴하다.

태국 방콕의 경우는 3박 5일 패턴 항공권이 제일 저렴하다.

금요일 저녁이나 주말에 출발하는 항공권 가격은 평일보다 비싸다.

모든 여행의 공통점, 주말, 휴가, 연휴, 명절에는 비싸다는 거다.

 

외국계 저가 항공사의 경우, 새벽이나 늦은 밤 시간대의 항공권 가격이 저렴하다. 하지만 도착하는 현지 시간대의 교통상황도 고려해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유의해야 한다.

 

비행기 좌석마다 구역을 정해 가격에 차등을 두고 있는 경우도 있으나 별 차이가 없으므로 일반석 이용이 무난하다.

항공권을 보통 2~3 달 전에 구입하면 저렴한 자리를 빨리 지정할 수 있다.

 

저가항공사의 기내식은 최소한의 서비스다. 물론 회사마다 다르다.

직항이 아니라 경유 항공권을 이용할 때는 시간을 여유 있게 잡고 스케줄을 짜야 한다. 연착 등의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태국 방콕.

동남아 여행 1번지답게 직항노선도 있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시다.

4박 6일 성인 1인 비수기 기준이 전체 75~80만 원 선이다. 이 중 왕복항공권은 진에어 42만원, 제주항공 45만 원 정도다.

 

방콕에서는 왕궁과 왓포 관광, 카오산 로드 관광, 태국 마사지 체험, 담넌 싸두억 수상시장 일일투어,, 마사지 받기, 프라쑤엔 요새 산책, 짐 톰슨 하우스 관람, 쇼핑 등의 일정을 짤 수 있다. 태국이 마사지의 나라여서인지 마사지를 매일 받는 일정이 특이하다. 찌뿌둥한 몸의 피로가 싹 달아날 것 같은 투어다.

왓포가 사원이자 대학으로 자리 잡았고 왓포 마사지 학교까지 있다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저렴한 여행자 수소까지 이용하고 말라카까지 둘러보는 데 3박 5일코스에, 총 비용은 77~90만 원 정도다. 비수기 성인 1인 기준, 숙소 2인 1실 사용의 1인당 비용이다. 에어아시아 왕복 항공권이 49만 원 정도다.

오후에 인천공항을 출발하고, 마지막 날 쿠알라룸푸르에서 새벽 1시에 출발해 한국으로 돌아오는 일정이다.

 

스리 마하마리암만 사원 관광, 도교 사원인 관디 사원 관광, KLCC 공원 산책, 발 마사지, 국립 모스크 관광, 트로피컬 타이 스파, 말라카 투어까지 있다.

 

이 책에는 이외에도 태국의 푸켓, 태국의 치앙마이, 말레이시아의 코타키나발루, 말레이시아의 페낭, 말레이시아의 랑카위, 싱가포르, 라오스 등의 저가여행 코스들이 있다.

여행지별로 핵심코스, 3인 기준의 패밀리코스, 허니문코스들로 비용이 세분화 되어 있다.

 

 

이 책은 두 명의 작가가 저가항공을 타고 여행을 떠나보고 듣고 느낀 사실을 토대로 쓴 글이다. 모든 정보는 2013년 9월 기준이다.

해외여행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에다 궁금해 하는 정보까지 더해서 저렴하면서도 알차고 재밌는 여행정보가 되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한다.

 

여행도 많이 다니고 해외여행도 많이 가는 요즈음 저가 항공 이용자도 많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여행을 자주 하는 사람은 저가항공의 매력에 빠져들 수도 있겠다.

여행 컨설턴트가 직접 짜준 꼼꼼하고 든든한 여행코스들!

알뜰한 자유여행자를 위한 저가항공 친절가이드북이다.

 

여행은 눈을 즐겁게, 입을 즐겁게, 마음을 즐겁게 한다.

색다른 풍경이 주는 감동, 이국적인 음식이 주는 맛은 오랜 시간 여운이 되고, 추억이 되고, 흔적이 되는데…….

저가여행의 묘미를 맛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