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답할 것을 항상 준비하되 - 기독교인에게 던져지는 온갖 질문들에 대한 성경적 대답들
행크 해네그래프 지음, 이주일 옮김 / 죠이선교회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대답할 것을 항상 준비하되]기독교인들에게 던져지는 질문들에 대한 성경적인 대답들…….
보통의 모임에서 절대 꺼내서는 안 되는 이야기가 정치, 종교, 지역에 관한 것이라고 들었다.
이러한 주제를 꺼냈을 때 누군가는 불쾌하다며 논쟁적인 분위기로 몰아 결국엔 당황스런 분위기가 연출되기 때문이다.
특히 종교색이 짙은 질문은 확실히 보여줄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더욱 애매모호한 분위기로 몰아가기도 한다.
하지만 만일에 일대일의 대화에서 그러한 주제로 친구들이 물어 온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자신만의 견해를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면 논쟁거리가 아니라 의견으로 진중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을까.
고등학교 때 종교적인 문제로 의견이 충돌되고 결국엔 큰 소리까지 내는 친구들이 아주 가끔 있었는데…….
종교적인 문제를 누가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을까.
보이지 않는 신의 존재를 명확히 설명한다고 이해가 될까.
신앙인으로 살아가도 궁금증이 많을 것이고 비신앙인은 더욱 궁금할 텐데…….
성경을 대상으로 던져지는 질문들, 신에 대해 던져지는 질문들에 그래도 설득력 있는 논리와 근거가 필요하다면 얄팍한 성경 지식으로 감히 대답할 수 있을까.
이 책은 그런 필요에서 나온 책이다.
기독교인이든 아니든 성경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그래도 대답이 명쾌한 편이야!' 라고 추천할 수 있는 책이다.
구원을 받으려면 무엇을 해야 합니까.
영적 성장의 비밀은 무엇입니까.
본질적인 기독교 교리는 무엇입니까.
믿음에 대한 성경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죄란 무엇입니까.
그리스도인은 교회에 반드시 출석해야 합니까.
좋은 교회를 어떻게 찾아야 합니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을 하나님이 다 아신다면 기도는 왜 필요합니까.
효과적인 기도의 비결은 무엇입니까.
기도는 왜 아멘으로 끝납니까.
성령이 내 안에 있다는 말이 무슨 뜻입니까.
그리스도인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야 합니까.
삼위일체는 성경적입니까.
우주의 존재에 대한 설명은 몇 개나 있습니까.
하나님을 볼 수 없다면 어떻게 하나님이 존재하심을 알 수 있습니까.
진리란 무엇입니까.
기독교가 진리라면 왜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수많은 잔인한 일이 일어납니까.
사형제도는 성경적입니까.
자살은 용서되지 못할 죄입니까.
부에 대한 성경적 관점은 무엇입니까.
오늘날에도 십일조를 해야 합니까.
.......
172가지의 질문과 대답이 때로는 간단하게, 때로는 깊이 있게 대답해주고 있다.
종교적인 것은 질문을 하기도 대답을 하기도 어렵지만 누구나 궁금증은 가지고 있다. 그런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책이 아닐까.
성경에 대해 친구나 가족, 이웃이 질문을 한다면 대답할 수 있게 준비하는 책이다.
굳이 성경적 질문에 답하기 위해 필요한 이가 아니더라도, 성경에 대해 알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