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 헌터스 1 : 뼈의 도시
카산드라 클레어 지음, 나중길 옮김 / 노블마인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섀도우 헌터스, 뼈의 도시] 반천사 반인간인 혼혈천사들의 이야기

 

 

SF소설의 상상력은 어디까지 일까.

판타지 소설을 많이 읽어보지 않았기에 읽을수록 다양해지는 이야기들이 정말 신기할 정도다.

 

반은 천사이고 반은 인간의 혼혈천사들인 섀도우 헌터스들.

이들이 악마사냥의 운명을 타고 인간 세상을 구한다는 내용이 가히 미국 SF소설답다.

 

섀도우 헌터라고 불리는 네피림들은 인간 세상이 악마들의 침공으로 폐허가 된 천 년 전에 천사 라지엘의 피로 창조되었다. 악마를 죽이는 것이 이들의 주 임무요, 다양한 종족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한 임무다. 이들은 성스러운 도시를 근거지로 활동하며, 인간에게 정체를 드러내지 않는다. 이들이 지니고 있는 손등에 새겨진 룬문자 마크는 나타났다 사라지게 할 수 있는 영구적인 표식이고, 피부에 영구히 새겨진 문신 같은 상징들도 가지고 있다. 이들은 룬 문자 마크에 따라 능력은 다르나, 누구나 무기들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어느 날 뉴욕의 한 클럽의 창고에서 악마를 사냥하던 섀도우 헌터인 제이스, 이사벨, 알렉이 평범한 소녀 클라리에게 발견된다. 자신에게도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능력이 있음을 안 클라리. 클라리를 먼데인이라며 인스티튜드로 데려가는 건 안 된다고 하는 섀도우 헌터들.

이들의 손목에는 팔찌처럼 찬 것이 있고, 알고 봤더니 피부에 새긴 무늬다. 여러 개의 선이 소용돌이치는 모양을 하고 있는 섀도우 헌터들.

 

발렌타인이 세상을 지배하기 위해 찾고 있는 아이는 누구일까.

클라리는 인스티튜트로 가서 호지선생님으로부터 엄마 조슬린이 발렌타인의 아내였다는 충격적인 말을 듣게 된다.

발렌타인이 이끄는 섀도우 헌터들은 다운월드 사람들을 모두 쓸어버리려고 작정한 사람들이었다는데 어떻게 해서 하나씩 이탈하게 된 걸까.

 

클라리는 매그너스에게서 엄마와 자신의 출생과 자신의 기억에 얽힌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리고 점점 클라리는 점점 멋진 전사, 사랑스런 여인으로 성장해 간다.

 

모탈잔에 따른 천사의 피를 마신 자는 악마사냥의 문명으로 다시 태어난다고 하는데…….

모탈잔의 행방이 봉인된 클라리의 기억 속에 있다는 비밀이 밝혀지면서 세상은 혼란스러워진다.

 

한 편 다운월드 사람들은 밤의 아이들, 마법사들, 초자연적인 사람들, 불가사의한 존재들이다. 죽어도 자신이 살던 곳으로 갈 수 있는 존재들이다.

 

 

소설이 영화로 나왔다는데 영화로 보진 못했다.

영화로는 볼 만 했을까.

소설로 읽으려니 너무 끔찍하고 잔혹해서 읽기가 힘이 든다.

 

인간을 먹어치우는 악마의 설정은 드라큘라를 능가하고 트와일라잇을 능가하기에 상상하기도 힘이 든다. 우주전쟁이라면 모를까. 흡혈귀 정도라면 그래도 괜찮은데....

 

그래도 반인간반천사라는 설정은 참신하다고 할까.

 

전 세계 35개 언어로 번역되어 2400만 부를 돌파한 초특급 판타지라는데…….

뉴욕타임즈 96주간 베스트셀러라는데 아무튼 우리와는 정서가 다른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