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Y 베스트 컬렉션 세트 (전2권 + 영문판) - 성적이 오르고 머리가 좋아지는 셜록 홈즈 베스트 컬렉션
아서 코난 도일 지음, 시드니 패짓 그림, 꿈꾸는 세발자전거 엮음, 박기완 외 감수 / 미다스북스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성적이 오르고 머리가 좋아지는 셜록 홈즈 Y 베스트 컬렉션] 내 가슴 속 추억의 탐정소설!

 

 

 

 

 

 

 

명탐정 홈즈.

주변에 대한 세심한 관찰과 상황에 대한 완벽한 논리로 언제나 사건을 명쾌하게 해결해내는 홈즈 같은 탐정만 있다면 지구상의 범죄는 줄어들까.

범인의 입장에서 공감하는 홈즈 같은 경찰이 가득하다면 강퍅한 범인들의 마음이 부드러워 질까.

 

 

 

 

어릴 적 읽은 최고의 탐정소설이라면 단연 셜록 홈즈 시리즈다.

다른 탐정소설은 전혀 기억에 없고 남은 기억은 오직 셜록 홈즈 뿐이다. 그것도 아주 강렬하게.

나이가 들면서 아가사 크리스티, 히가시노 게이고, 넬레 노이하우스의 작품들에 흥미를 느끼고 있지만 아직 셜록 홈즈 만큼은 아니다.

 

셜록 홈즈 마니아는 아니지만 영화로 나온 것은 모두 챙겨 보는 이유도 유년의 추억이 강렬해서 일 것이다. 언젠가는 셜록 홈즈를 다시 읽어야지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셜록 홈즈가 내 손으로 들어왔다.

 

 

 

 

 

<성적이 오르고 머리가 좋아지는 셜록 홈즈 Y 베스트 컬렉션>.

국어 독해 원리를 고전 추리 명작으로 공부하도록 만들어진 소설컬렉션이다.

현직에 있는 고등학교 국어 선생님들이 만든 수능국어를 대비한 국어 기초 공부를 겸한 소설읽기다.

 

 

 

이 책에는 코난 도일의 60편의 작품 중에서 코난 도일이 직접 명작으로 꼽은 단편 12편이 실려 있다.

 

자주 나오는 수능 국어 단어에 대한 설명이 삽입되어 있고 필수어휘 심화학습까지 들어 있다.

레이아웃에 한자어에 대한 풀이가 있어서 문맥을 통한 뜻 이해를 돕고 있고, 반의어, 유의어, 수능과 연계되는 내용들은 따로 정리해 두었다.

 

사건의 개연성, 구성의 짜임 등을 분석해가다 보면 두뇌를 자극하게 되고 분석력, 논리력, 상상력이 발전해 갈 것이다.

 

 

 

물론 소설의 재미를 배가시키기 위해서 명탐정 홈즈를 창조해 낸 아서 코난 도일에 대한 설명과 당시 <셜록 홈즈>가 실리던 잡지와 삽화에 대한 일화도 곁들여 있다.

 

 

 

 

 

 

 

 

셜록 홈즈가 등장하던 19세기 말 당시의 런던의 모습, 셜록 홈즈의 탐정 사무실이 있던 베이커 가 사진, 당시 런던 경찰청의 모습도 있다.

 

저자인 코난 도일이 의과 대학 다닐 적에 은사인 조지프 벨 교수를 모델로 셜록 홈즈 시리즈를 구상을 했다는 이야기들이 흥미롭게 들어 있다.

 

 

이 책에는 보헤미안의 스캔들, 빨강머리 연맹, 다섯 개의 오렌지 씨앗, 얼룩 끈, 머스그레브 가의 의식, 라이게이트의 대지주, 마지막 사건, 빈집의 모험, 춤추는 인형, 프라이어리 학교, 두 번째 얼룩, 악마의 발이 수록되어 있다.

 

 

 

 

 

 

 

 

 

 

 

 

 

국어공부를 셜록 홈즈와 함께한다면 이런 신나는 공부가 어디 있을까.

당시 잡지에 실리던 시드니 패짓의 일러스트까지 들어있어 그때의 기분을 만끽할 수도 있어서 더욱 실감난다.

게다가 코난 도일이 직접 뽑은 베스트 12편이라니!

어휘력 논리력 강화, 독해력 증진, 창의력 상상력 향상 등은 덤인 것이다.

3권으로 되어 있는데 마지막 세 번째 책은 12편을 영어 원문으로 되어 있어서 더욱 생생한 현지의 느낌으로 읽을 수 있겠지.

 

 

 

고전추리 명작과 국어학습을 이렇게 연결시킨 아이디어 정말 좋다!

수학공부도 이랬으면 좋겠는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