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Date Your Wife - 행복을 원하는 남편들의 결혼생활 가이드
저스틴 버자드 지음, 박소혜 옮김, 정혜란 그림 / 너의오월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Date Your Wife!^^ [DATE YOUR WIFE]
남자들에게 묻고 싶다.
아내를 처음 만났을 때의 설렘, 첫 데이트를 신청하며 기다리던 순간의 짜릿함, 청혼을 하던 순간의 행복감을 그대로 유지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검은 머리가 파뿌리가 될 때까지 사랑한다는 맹서는 다 어디로 가고 가정이 깨어지고 있는데……. 그로인한 서로간의 상처, 아이들의 상처는 치유가 힘들 때도 있고……. 분명, 이혼은 모두가 원치 않는 모습이기에, 결혼 전에는 전혀 예상 못한 결과이기에 당혹스럽기까지 할 텐데…….
그렇다면 행복한 결혼생활을 잘 유지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결혼이후의 생활이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면, 즐거운 연애시절 같은 결혼생활을 즐기고 싶다면…….
저자는 한마디로 말한다.

Date Your Wife!^^
100번의 청소를 하는 것보다 한 번의 데이트에 충실하다면 행복한 결혼을 만든다는 것이다.
가장 남자다웠던 청혼을 하던 그 순간처럼 아내와 데이트하라는 것이다.
아내는 평생의 여자 친구이니까.
주변을 둘러보자.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 이웃 커플, 가장 나쁜 결혼생활을 하고 있는 커플을 보면 느낌이 올 것이다.
저자는 성경적인 관점에서…….
결혼 이후의 나의 문제점은 무엇이었는지, 아내와 육체적인 친밀감에는 늘 자연스럽고 거리낌이 없는지, '미안해요', '사랑해요'. '감사해요'라는 말을 제대로 하고 사는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고 한다.
주 하나님이 사람을 데려다가 에덴동산에 두시고, 그 곳을 맡아서 돌보게 하셨다. -창세기
…….
남편이 된 여러분, 아내를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셔서 교회를 위해서 자신을 내주심과 같이 하십시오. -에베소서 (본문에서)




종교적인 관점에서도 결국 모든 책임은 남편에게 있으니 결혼생활을 변화시키고 있다면 남자가 변화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주도권은 남자에게 있으니 잘못된 습관을 버리고 새롭게 거듭날 수 있도록 기도하는 것이다. 아내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달라고 기도하는 것이다. 지금의 결혼생활이 행복한 결혼생활로 바뀔 수 있다고 믿고 필요한 목록을 작성해 기도하라는 것이다.

대부분의 결혼생활의 주도권은 남자에게 있다고 생각한다.
그만큼 남편들이 변한다면 가정의 회복은 쉬울 것이다.
저자의 말처럼 첫 만남처럼 늘 아내와 데이트를 한다는 것은 사랑의 관계를 회복하고 아내를 지켜내는 것이다. 가정을 지켜내는 것이다.
청혼을 하던 순간의 데이트처럼 설렘을 가지고 자신의 꿈을 나누며 아내의 마음을 읽는다면 새로운 기쁨으로 가득하지 않을까.
이 책의 주제는…….
결혼생활에 변화가 필요하다면 남편을 변화시켜라.
아내와 데이트하라. 아내는 평생의 여자 친구이다.
남편들이여! 다시 꿈꾸며 기도하라.
…….
이 책은 남자들을 위한 행복한 결혼생활 지침서다.
행복을 원하는 남편들의 결혼생활 가이드북이다.
결혼을 한 남자든, 결혼하기 전의 남자든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이 책에는 아내와 데이트하기위한 100가지 아이디어도 있다.
DATE YOUR W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