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다닥! 홍콩 - 짧은 시간, 완벽하게
노소연 지음 / 길벗 / 201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후다닥! 홍콩^^!

 

 

홍콩여행의 장점은 거리상으로 가깝고, 쇼핑과 관광을 함께 하기에 좋다는 것이다.

그래도 여행은 짧든 길든 준비과정이 필요한 법이다. 짧은 여행일수록 헤매지 않으려면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할 것이다.

현명하게 만반의 준비를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후딱 다녀와도 알찬 여행이 되려면 핵심준비사항, 핵심리스트, 베스트 여행코스 체크 등 완벽한 준비 필수!

 

 

 

 

 

 

저자는 20여 년간 유럽, 동남아 등 세계 각지를 틈틈이 배낭여행을 하며 돌아 다녔다는 노소연이다.

 

시간은 짧게, 내용은 완벽하게 하기 위해 한 번에 끝내는 원스톱 여행준비 미션들은 무엇일까.

홍콩을 공부하는 것이다. 이왕이면 최고의 여행시즌을 잡는 것이다. 가을이 날씨에서도 적당하겠지. 초보냐, 목적이 있느냐에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여행 스타일을 선택한다.

홍콩 여행 복장을 준비한다. 절대 시패하지 않을 여행 가방을 꾸린다. 홍콩의 교통 시스템을 공부한다. 홍콩 물가와 면세 범위를 체크한다. 홍콩에서 마카오에 갈 것인가를  미리 결정한다

홍콩 쇼핑에 대한 정보, 홍콩 호텔 사용법 익히는 거다.

 

 

모든 여행과 마찬가지로 홍콩여행도 아는 만큼 보일 것이다.

 

홍콩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은 무엇일까.

죽, 면, 홍콩식 솥밥, 덮밥, 훠궈, 탄탄면, 베이징 덕, 딤섬, 애프터 눈, 디저트.....

홍콩은 길거리 음식도 유명한데....

음식은 가리지 않으니까 종류별로 먹고 싶다. 밥과 면을 골고루...

 

 

 

 

 

 

 

 

 

 

 

 

 

 

 

 

 

 

 

 

홍콩에서 꼭 가봐야 할 곳은 어디일까.

스타의 거리, 침사추이 해변 산책로, 시계탑, 1881 헤리티지, 페닌슐라 호텔, 심포니 오브 라이트, 카오룽 공원, 카오룽 모스크, 너츠포드 테라스, 스카이 100, 홍콩문화 센터, 홍콩 예술관, 홍콩 우주 박물관, 홍콩 역사 박물관, 홍콩 과학관, 옥 시장, 템플 스트리트 야시장, 상하이 스트리트, 꽃시장, 윤포 스트리트 새 공원, 금붕어 시장, 스니커즈 거리, 여인가, IFC 몰, 힐사이드 에스컬레이터, 소호, 란콰이퐁, 홍콩공원, 플래그스태프 다기 박물관, 성 요한 성당, .......

 

홍콩은 가고 싶은 곳도 많고 둘러보고 싶은 곳도 많은 곳이다.

홍콩의 야경도 보고 싶다. 휘황찬란한 모습을 보며 절전이란 단어를 떠울릴테지만 말이다. 어쨌던  얼마나 대단한지 보고 싶기는 하다.

 

헤매지 않고 한 번에 둘러보는 후다닥 홍콩 여행 코스, 본전 뽑는 마카오 여행 코스 까지 350쪽 가득한 정보들이 빈틈없는 핵심 여행 사전 같다.

 

 

 

홍콩에서 꼭 가봐야 할 곳, 먹어봐야 할 음식, 즐겨야 할 체험이 궁금하다면 미리 빈틈없는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런 가이드북은 요긴하겠지.  한 눈에 쏙 들어오는 정보들을 따라 똑똑한 여행을 하도록 도와주는 책이니까.

 

 

요즘은 저가 항공사를 이용한 짧은 주말 여행을 하는 실속파들이 많다고 한다. 점점 선택의 폭이 다양해지고 있다. 여행은  우리의 삶에 한줄기 빛과 같은 휴식이요,  행복한 설렘과 기대다. 주말에 가는 여행이면, 1박 2일도 괜찮겠지. 후다닥 홍콩으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