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게 어쩌면 스스로에게 - 이 시대 7인의 49가지 이야기
김용택 외 지음 / 황금시간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7인 7색 알록달록 무지갯빛 에세이^^! [세상에게 어쩌면 스스로에게]

 

 

 

 

 

비가온 뒤 축축해진 대지 위로 떠오른 무지개는 빛의 굴절과 반사 작용의 결과다. 흰색의 가시광선 속에 다른 색이 숨어 있다는 증거다. 적당한 크기의 작은 물방울들이 충분히 모여 있을 때, 해를 등지고 보는 빛의 다양함은 놀랍기만 하다. 우리의 삶도 다양한 색들이 얽히고설키며 공존하는 것을 보면 무지개를 볼 때만큼이나 신기하고 재미있다. 남의 일에 별로 관심이 없어하면서도 책 속에서 들여다보는 각자의 삶과 생각들에 흥미를 느낄 때가 있다.

 

 

 

 

 

<세상에게 어쩌면 스스로에게>

 

7사람이 7가지씩 풀어 놓은 49가지 개성 있는 이야기보따리다.

 

섬진강 시인 김용택, GQ KOREA 의 편집장이자 소설가인 이충걸, 단국대 의대 기생충학과 교수 서민, 국회의원 송호창, 요리사 박찬일, 사회운동가이자 언론인인 홍세화, 미술평론가이자 자전거 마니아인 반이정의 이야기다.

 

 

 

 

제일 먼저 눈길을 끈 사람은 서민 교수다.

최근에 발간된 <서민의 기생충 열전>을 읽어 보리라 벼르고 있으면서도 두 사람이 동일 인물인지는 책을 읽으면서 처음 알았다.

책에는 서울대 의대를 다니면서 기생충학을 전공으로 삼게 된 계기, 알라딘 블로그로 글발 날리다가 신문사의 칼럼니스트가 된 계기, 자신의 서민적인 외모에 얽힌 일화들, 유기묘 톡소의 실험실 생활과 유기견, 유기묘에 대한 이야기, 책을 쓰는 것에 대한 생각들이 들어 있다.

글 속에 담긴 서민교수 특유의 솔직함이 유머감각을 발해서 즐겁게 읽을 수 있는 글이다.

블로그 하라, 글을 쓰라는 그의 말이 가장 공감 간다.

 

블로그에 글을 쓰는 건 낭비가 아니라 미래를 위한 저축이다. -서민생각-

 

 

 

이 책에는 이 밖에도 먹거리 이야기, 추억이야기. 시인이 된 계기, 정치인이 된다는 것, 상상을 하고 글을 쓴다는 것에 대한 생각들이 푸짐하게 들어 있다.

사적인 이야기, 공적인 이야기 들을 각자의 시선으로 읊조리는 인생이야기다.

 

7사람의 7가지 삶의 방식과 가치관은 각기 다른 맛이 있다. 빨주노초파남보 무지개처럼 각자의 칼라가 선명하고 색다르다. 끌리는 대로 읽는 맛도 있다.

 

세상에게, 가족에게, 친구에게, 당신에게, 어쩌면 스스로에게 하고 싶은 넋두리들이지만

그냥 흘려버리기엔 너무 아까운 소중한 이야기들이다.

 

 

 

 

 

 

오랜 가뭄 끝에 단비처럼 지금 창 밖에는 비가 온다. 이 비 그친 뒤 무지개가 뜰까. 일곱 빛깔의 영롱한 빛이 사라락 펼쳐졌으면 좋겠다.

무지개에게 말을 걸어보게, 나의 일곱 개의 이야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