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경 2.0 2 - 성경통독을 위한 최고의 자습서 ㅣ 성경 2.0 2
김동순 지음, 배광선 그림, 하이툰닷컴 기획 / 씨엠크리에이티브(CM Creative) / 2013년 7월
평점 :
원본을 그대로 살린 차원이 다른 성경 만화^^-성경 2.0
어렵다던 성경을 만화로 만났다.
만화는 쉽게 술술 읽히지만 깊이가 약하다는 선입견을 평소에 가지고 있었다.
성경과 완전히 똑같을 수는 없겠지만 저자의 말대로 원본 그대로를 살린 듯하다.
덤으로 그림과 설명, 주석까지 있어서 이해하기가 훨씬 쉽기는 하다.
차원이 다른 성경만화의 혁신이라는 말에 수긍이 간다.

이 한권에는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의 내용이 함께 담겨 있다.
성경만화를 읽을수록 예전에 읽었던 기억이 되살아나는 게 놀랍다.

출애굽기는 제목 그대로 노예였던 이스라엘 민족이 애굽을 탈출한 사건을 다룬 이야기다.
이집트로 내려간 야곱의 자손들이 번성하게 되면서 그들의 반란을 염려한 이집트 왕 파라오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노예로 만들어 힘든 노역을 시키게 된다.
그리고 히브리 여자들이 아기를 낳으면 아들은 죽이라는 명령을 내리게 된다.
갓 태어난 모세를 차마 죽일 수 없었던 모세의 엄마와 누나는 지혜를 짜내어 파피루스 상자에 담아 나일강으로 떠내려 보낸다. 마침 이집트 공주의 발견으로 모세는 살아나게 되고....
왕궁에서 자라던 모세는 자신이 히브리인임을 알게 되면서 어떤 일을 당하게 될까.

출애굽기에는 모세가 나중에 호렙산에서 하나님을 만나게 되고 이스라엘 백성의 지도자로 거듭나는 되는 과정들, 파라오 앞에서 10가지 재앙을 보이며 고향으로 떠나는 허락을 받게 되는 과정, 홍해를 건너고, 만나와 메추라기를 식량으로 얻게 되고 시내산에서 십계명과 언약을 받게 되는 과정들이 들어 있다.



성경이 어려운 이들을 위한 최고의 해설서라는 말처럼 난해했던 성경이 술술 읽힌다.
성경의 의미를 훼손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최대한 쉽게, 그리고 성경의 모든 걸 담아내려 했다는 의도대로 쉽고 친근하다. 초신자들이나 청소년들이 읽으면 도움 되는 책이다.
참으로 오랜만에 성경을 읽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