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 트위터 그들의 영어, 그들의 표현
박영.이유나 지음 / 사람in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미국 트위터 영어 표현- 싱싱하고 재치 있는 영어가 나에게 말을 걸다.
싸이월드의 미니홈피가 대화에서 서서히 사라지더니 지금은 각종 블로그가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 할 정도로 대유행이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트위터, 페이스북, 카톡 등은 시대의 화두가 되었다.
그 중에서 트위트는 홈피나 블로그에 비해 글과 사진을 간단하고 빠르게 실시간으로 올릴 수 있다는 장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편리성, 공유하기가 쉽다는 점들이 많아서 빠르게 퍼져가고 있다고 한다.
140자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트위터의 세계...
피처 폰에서 스마트폰으로 갈아탄 지 불과 몇 개월 되지 않았고, 블로그 이용 역시 마찬가지다. 트위트를 시작한 지 1개월이 채 되지 않아서 아직 트위터의 세계가 주는 장점을 솔직히 잘 모르겠다. 그래도 트위터의 장점을 어떻게 해서라도 흡수하고 싶은 생각에 일단 글을 올리고는 있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a/r/ary68017/20130601_184050_resized_1[1].jpg)
<미국 트위터 그들의 영어 그들의 표현>
안하면 까먹는 게 언어라서 얼마 전부터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했다.
이 책은 그러던 중에 눈에 들어 온 책이다.
세계적으로 영어 사용자가 많다보니 트위터 영어가 따로 있나 싶었다.
저자들은 트위터를 하다 보면 트위터에서만 느낄 수 있는 참신하고 흥미롭고 생생한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으며, 다양한 현지 상식과 관련된 용어, 실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관용 표현, 최신 유행어까지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다고 한다. 하긴 우리도 트위터 할 때나 블로그에 댓글을 달 때는 언어를 골라서 깔끔하게 표현하기도 하고 최신 유머를 섞어 보기도 하니까 맞는 말인 것 같다.
트위터에서 만나는 영어들은 어떤 것들일까. 트위트 영어의 장점은 무엇일까.
저자들의 말처럼 트위터에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세계 주요 인사들의 인용문, 대화내용, 팬들의 답변들은
살아있는 최신 영어라는 표현이 맞는 것 같다.
영어권의 최신 이벤트, 뉴스, 여론 등에 자주 등장하는 표현들을 익힐 수가 있겠고 사용자의 영작문 연습 공간으로도 유용할 수도 있겠다.
이 책은 8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다.
트친들과 함께 나누는 유머 및 공감 글
가족, 취미, 문화생활과 관련된 일상적인 표현들
사랑, 이별, 그리고 새로 시작하는 사랑에 대한 영어표현
직장생활과 관련된 영어표현
실시간 고객 관리와 반응 분석을 보며 배울 수 있는 마케팅 영어
유명인들의 트위터 문구들
세계 정치, 경제, 환경, 봉사 등에 대한 공감 및 토론의 장에서 만나는 영어표현들
일상을 살아가는 지혜에 대한 영어표현들
간단하게 쓸 수 있는 영어표현과 그와 관련된 표현, 문법적 설명, 어휘 설명은 이 책의 기본.^^
그 외의 유용한 정보들....... 완전히 혹해 버리게 된다. 나만 그런 건지...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a/r/ary68017/20130601_184324_resized[1].jpg)
해쉬 태그(#)를 이용하는 방법, sleepover, 고양이와 개에 관련된 이디엄, SNS에서 자주 쓰는 줄임말, Don't you~?를 이용한 표현들, 산책과 관련된 표현, turkey의 다양한 표현, 트위터에서 흔히 쓰는 축약된 문장들, 트위터에서 회자되는 영화나 TV 프로그램들, 혼동하기 쉬운 중요 어휘들, 긴급 상황의 여러 표현, 회복을 기원하고 용기를 주는 표현들, 슬래시(/)가 들어간 축약형 표현들, 천생연분을 뜻하는 표현들, 다양한 혼성어들, 일과 직업에 관련된 표현들, 급여와 임금을 나타내는 다른 표현들, 모음을 생략한 표현들, 방송과 관련된 표현들, 사교와 관련된 다양한 표현, 트위터에서 친구 만들 때 쓰는 표현, 다양한 끝인사, 생일과 관련된 표현들......
마지막에는 영어공부에 유익한 트위터 계정 유형, 매일 한 줄씩 써 보는 나만의 영어 표현북까지......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a/r/ary68017/20130601_184215_resized[1].jpg)
깨알 같은 정보들이 가득하다. 저자들의 정성이 느껴지는 책이다.
나는 트위터에서 영어권 유명 인사들의 참신하고 흥미로운 글들을 실시간 접할 수도 있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굉장히 흥미롭다.
사용자의 영어 수준과 관심에 따라 다양한 주제의 다양한 의견을 접할 수도 있다는 말에 트위터가 갑자기 가까워지는 것 같다.
매일 조금씩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어휘력도 up~, 작문실력도 up~, 수다 떠는 영어회화도 up~~하게 될 것 같다.
에효~~아직 시작도 안했는데 마음은 벌써 높은 수준을 넘보고 있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a/r/ary68017/20130601_184230_resized[2]_1.jpg)
크게 욕심을 내고 싶지는 않다. 매일 10분만 시간을 내서, 보고 익히며 서서히 내 것으로 만들고 싶다. 처음엔 영어동화부터 읽어야지 했는데 가끔씩 이런 책을 읽으며 수준을 높여 주는 것도 상당한 쾌감을 줄 것 같다. 한 걸음, 한 걸음 내 딛다 보면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르듯, 점점 생생하고 싱싱한 영어 표현을 익히게 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