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사들이 다시 쓴 무지개 원리 : 실천편
차동엽 지음 / 위즈앤비즈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무지개 원리 실천편- 오늘도 내 마음의 무지개는 뜬다. ^^

 

 

<무지개 원리>도 감동적이지만 <명사들이 다시 쓴 무지개 원리 실천편>은 더 좋다.

자기계발서의 고전이면서도 언제나 실천 가능한 방법들로 격려해주고 위로해준다.

잔잔한 물결처럼 스며들었다가 생존의 내공을 일깨우는 행복을 부르는 노래 같다.

 

20130429_112915_resized[1].jpg

 

 

결은 무엇인가?

여러 가지 결이 있다.

무늬 결, 나뭇결, 물결, 살결, 머릿결 등등.

결은 어떻게 해서 형성되는가.

결을 형성하는 여러 인자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모름지기 반복이라는 인자일 것이다.

어떤 결이건 반복을 통해서 형성된다.

 

생각에도 결이 있다.

반복의 과정을 통해서 어느새 자신의 생각에 결이 난다.

어떤 이에게는 부정적인 쪽으로, 어떤 이에게는 긍정적인 쪽으로.

결이 나서 길이 나는 것이다.

요컨대, 작은 반복이 긍정적인 생각의 명수가 되게 해 준다.

(본문 중에서)

 

20130429_112744_resized[1].jpg

 

 

무지개 원리 1.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1. 나는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나는 적극적으로 생각한다. 나는 도전한다.

2. 나는 소중하다. 나는 사랑받을 자격이 있다.

3. 나는 아직 존재하지 않는 미래 때문에 두려워하지 않는다.

4. 준비하는 자에게 미래는 축복이다.

5. 나는 실수할 수 있다. 실수해도 괜찮다.

6. 나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실패하더라도 다시 도전하는 용기가 있다.

7. 변화는 기회다. 새로운 변화는 항상 나 자신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된다.

 

 

무지개 원리 2. 지혜의 씨앗을 뿌려라.

 

 

1. 불가능하다는 것이 입증될 때까지 모든 것이 가능하다.

불가능한 것도 그 순간까지만 불가능할 것이다. - 펄 벅

2. 성공에는 어떤 속임수도 없다. 나는 나에게 주어진 일에 전력을 다했을 뿐이다.

-앤드류 카네기

3. 비관주의자들은 별의 비밀을 발견해 낸 적도 없고 지도에 없는 땅을 향해 항해 한 적도 없으며 영혼을 위한 새로운 천국을 열어 준적도 없다. -헬렌 켈러

4. 더는 갈 곳이 없다는 엄청난 거짓 확신이 수없이 밀려왔다. 그때마다 내 지혜는 아직 때가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 에이브러햄 링컨

5. 성공은 행복의 열쇠가 아니다. 그러나 행복은 성공의 열쇠다. - 슈바이처

6. 한 번도 실패하지 않는다는 건 새로운 일을

전혀 시도 하고 있지 않다는 신호다. - 우디 앨런

7. 최선의 생각을 품으라. 최선의 말을 하라. 그리고 자신의 양심으로 인정받으라.

- 수전 앤서니

 

무지개 원리3. 꿈을 품으라.

(생략)

 

무지개 원리4 성취를 믿으라.

(생략)

20130429_112719_resized[1].jpg

 

 

무지개 원리5. 말을 다스리라.

 

 

1. 나는 가족들에게 격려의 말을 한다.

2. 오늘 누군가에게 건넨 축복의 말이 나의 행복 수치를 높인다.

3. 나는 내가 좋다.

4. 나는 스스로 나 자신의 좋은 점을 발견하고 칭찬한다.

5. 좋은 것이 들어가면 좋은 것이 나온다.

6. 나는 주변 사람들에게 늘 좋은 소식을 전달하는 사람이다.

7. 잘했어. 정말 멋진데. 아주 좋아요. 수고 했어요. 고마워요. 사랑해요.

 

무지개 원리6. 습관을 길들여라.

 

1. 그냥 웃자.

2. 나는 의지가 강하다.

3. 나는 행복을 습관처럼 느끼고 있다.

4. 나는 매사에 최선을 다한다.

5. 나는 부지런하다. 내게 주어진 시간을 헛되이 쓰지 않는다.

6. 나는 결심한 것을 즉시 실행한다. 생각만으로 멈추지 않는다.

7. 쉬운 것부터 한 가지씩 실천해 나간다.

무지개 원리7.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

1. 위기는 기회다. 고난 뒤에 숨은 은총을 보고 역경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2. 성공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지만 실패를 통해서는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

3. 나는 어떤 상황에서도 절망하지 않는다. 나는 절대 희망으로 산다.

4. 그 무엇도 나의 행복을 앗아갈 수 없다.

5. 모든 문제의 답은 내 안에 있다. 나는 기필코 성공한다.

6. 나는 포기하지 않는다. 힘들어도 나의 선택을 믿는다.

7. 노력해서 안 되는 일은 없다.

 

20130429_112811_resized[1].jpg

 

 

30년간 유대인들의 자녀교육을 연구하며 깨친 진리를, 꿈을 성취한 사람들의 성공요인들을 분석한 결과물이 <무지개 원리>라 한다.

 

<무지개 원리 실천편>에는 무지개 원리 1개당 명사 멘토링이 1편 씩 나오고, I can do it. 실천 가이드, 7개의 실천 도우미, 나의 생각 적는 코너, 나의 결심 적는 코너 들이 있어서 친절한 가이드 같다. 몸에 체화되고 생활에 체화되기까지의 과정을 친절히 안내하겠다는 뜻이리라. 특히 실천 도우미에는 체크리스트로 만들어 21번씩 큰 소리로 읽고 표시하도록 되어 있다.

 

명사 멘토링에는 기업인 , 스포츠 선수, 공무원, 방송인, 미스 코리아 등이 나와서 자신들의 삶 속에서 겪은 실패와 성공의 경험을 터놓으며 무지개 원리의 실현가능성을 증명한다. 마지막에 나오는 독자 체험기에도 7명의 경험담이 있다.

 

이 책에는 숫자 7이 가득하다.

행운의 숫자 7이 진짜 구름 같은 행운을 불러일으킬 것 같은 느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