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안 되는 건 없다 -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꾼 황금사나이의 비밀
고혜성.김일희 지음 / 21세기북스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세상에 안 되는 건 없다.

 

대한민국에 안 되는 게 어딨니. 다 되지.

추리닝 차림의 꾀죄죄한 백수대표 개그맨 고혜성이 몇 해 전 코미디프로에서 외쳐대던 말이다. 몇 번 보지 못한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그의 목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쟁쟁할 정도로 그의 말은 충격이었다. 그 당시 청년백수가 넘쳐나던 시기였으니까. 그렇게 가슴을 설레게 하고 희망을 품게 하던 말이 어느 날 TV에서 사라졌을 때 아쉬워하면서도 TV를 잘 보지 않던 터라 곧 잊어 버렸다.

 

그러던 중 그가 자신의 말처럼 성공해서 보란 듯이 나타났다. <세상에 안 되는 건  없다.> 라는 책을 들고. 그가 자신감대통령인 것과 그가 외치던 말의 힘으로 엄청난 성공을 했음을 알고 놀라움과 대단함에 나는 두 엄지손가락을 치켜들었다.

 

 세상에 성공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을까. 책 속에서 그의 외침을 들으며 1:1 로 특강 듣는다는 기분으로 읽고 또 읽었다. 아, 이래서 성공할 수밖에 없구나. 백수에서 환골탈태할 수밖에 없구나, 아직도 성공은 현재진행형이구나. 앞으로 더욱 날개를 달아 더 높이 날겠구나! 라는 성공예감이 가득했다.

 

지금 대한민국은 자기계발서 전성시대다. 서점가의 매출상위권에는 죄다 자기계발서가 차지하고 있고 자기계발서 한두 권 읽지 않은 국민이 어디 있을까.

 

 

<세상에 안 되는 건 없다.>

이 책은 그가 개그맨이라는 것을 여실히 증명하듯 유머를 가득 담고 있고 유머의 노하우가 자세하게 소개되고 있다. 특히 유머 시에서 나는 빵 터졌다. 책을 읽고 글쓰기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그의 유머 시에 또다시 두 엄지손가락을 치켜들 수밖에 없었다. 나도 유머시를 써 보고 싶다는 강렬한 열망으로 펜을 끄적여 보기도 했다.

 

나는 말을 잘 듣는 학생처럼 그의 말을 메모하며 따라해 보았다. 그가 하던 대로 비전 보드를 만들고, 나의 행복한 하루 10계명을 적어 보기도 했고, 나의 사명 선언서, 꿈의 목록 등을 적어 보았다. 적으면서 나도 목표하는 바가 이뤄지고 있는 느낌에 가슴이 뜨거워지기도 했다.

나름 독서를 많이 한다고, 독서의 영향력은 크다고 느껴오던 나였지만 그의 독서 이력에 놀라고 말았다. 누구보다 바쁘게 살고 있을 그에게 하루 한 권의 독서는 대단한 것이기에. 아, 그의 마음가짐과 노력을 보며 잘 될 수밖에 없구나 하고 새삼 느꼈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강호동, 유재석, 신동엽, 이경규 등의 개그맨들을 보며 존경과 부러움을 가질 것이다.

어쩜 저리도 맛깔나게 웃길 수 있는 거지. 저 말투와 저 연기는 엄마 배속에서부터 물려받은 걸 거야. 쉽게 말해 모태 개그맨인 거지. 괜히 국민 MC가 아닌 거지. 나와는 전혀 다른 부류의 사람들이라고 하면서도 부러워지는 건 어쩔 수 없었다. 솔직히 강호동처럼, 유재석처럼 말 잘하고 재미있고 돈 잘 벌고 평판 좋은 삶을 살고 싶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을까? 나 역시도 다른 세상 사람들이라 생각하면서도 부러워하고 있으니까. 이런 나에게 당신도 할 수 있으니 자신감과 자신감 스피치로 무장하고 자기들을 따르라고 고혜성과 김일희는 다독여 주고 있다. 독서, 유머, 자신감, 자신감스피치, 꿈으로 가득한 그들의 뒤를 따르라고 이끌고 있다. 자신들이 이룬 것처럼 당신도 할 수 있다고.

 

그들의 생각의 깊이, 당당한 태도, 살아가는 모습을 읽으며 얼마나 연구하고 행동하는지를 알 수 있었고 적어도 그대로 그들을 따라가다 보면 절반이상의 성공을 거둘 수 있으리란 확신이 생겼다.

 

익살과 유머가 가득한 책. <세상에 안 되는 건 없다.>

자기계발서이지만 쉽고 재미있다. 아는 것이 힘이라는 세상에 하는 것은 더 큰 힘임을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은 성공을 열망하는 사람들, 대한민국 백수들, 좌절하고 불안해하는 청춘들, 힘이 필요한 모두를 위한 책이지만 특히, 청소년들이 이 책을 읽었으면 한다. 꿈이 없어 중심을 못 잡는 청소년들에게, 학업 스트레스와 학교 폭력에 힘들어 하는 아이들에게 꿈과 자신감의 날개를 달아 훨훨 날았으면 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세계에서 멋지게 비상하는 모습을 그리며 긍정적으로 꿈과 희망을 얘기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