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가지에서 '스티븐 걸작선'이라고 내놓은 책들 중 '그것'만 빼고 다 구입해서 읽었어요. 다른 책들에 비해 3권으로 분권이 된 분량이 너무 부담스러워서 계속 미루게 되었던것 같아요.

 

 

 

(국내에서 스티븐 킹이 해외에 비해 인기가 낮았는데, 최근에 스티븐 킹의 인지도가 높아지만서 2017년에 다시 출간되었네요. )

 

읽지 않았으면서도 이 책이 삐에로와 관련된 책이라는 정도는 알고 있었답니다.

 

그전까지는 눈은 울면서 입은 웃고 있는 삐에로가 불쌍하거나, 혹은 어린이들의 파티에 자주 등장하는 인물이니 행복한 캐릭터로 아니면 맥도널드의 삐에로를 보면 막 배고프고 그러잖아요. 그런데 어느순간 삐에로를 공포의 대상으로 만든 것이 바로 스티븐 킹의 'It' 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피의 삐에로'라는 제목으로 영화도 만들어졌죠, 오래전이라 막 유치할것 같아요. 그래도 책도 다 읽었으니 이번참에 한번 찾아서 봐야하지 않을까 생각이드네요. 영화평을 찾아보니 뜬금없이 거미가 등장해서 황당했다는 이야기들도 있지만, 책을 읽으면 거미의 등장이 이해가 되지 않는것은 아니예요.

 

 책에서 느꼈던 스티븐 킹만이 주는 맛깔스러운 글들이 영화로 제대로 푠현할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긴했습니다. 그래도 이 책을 다시 영화화 한다는 소문이 있던데, 과연 이번엔 잘 만들수 있을런지.... 그의 책을 원작으로 꽤 성공한 영화들도 많은 반면, 완전 실망스러운 작품들도 많아 살짝 걱정되긴합니다만, 그래도 만들어주었으면 좋겠어요. ^^

 

 

 

암튼... 그렇게 스티븐 킹들이 책들을 읽으면서 'It'의 무시무시한 분량 때문에 숙제처럼 느껴졌어요. 그러는 동안 저도 천천히 영어책을 읽기 시작했고..... 드디어..... 무모하게 책을 구입했습니다. 언젠가 읽겠지...하는 마음으로 구입하고 보니 ....

 

 

원서 완전...... 글씨 완전 쪼그많고 페이지는 1000페이지가 넘고.... 진짜 언젠가 읽을수는 있을런지.... 하는 마음으로 잘 간직하고 있었어요.ㅋㅋ

 

그리고 또 시간이 흐르고....

 

 

 

작년에 11/22/63을 읽다보니 'It'을 연상케하는 장면들을 발견했어요. 만약 내가 그 책을 읽었더라면 더 재미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고, 제가 그래도 스티븐 킹 마니아 1위인데, 그의 유명한 책인 'It'을 읽지 않았다는것이 왠지 말이 안되는 느낌이 들어 이제 정말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책장에서 무지 노려보았던 책... 빨랑 읽으라고... ^^;;

 

 

이 책이 1987년에 출간되었으니 28년전 책이었네요. 그래서 스티븐 킹의 모습도 무지 젊어보입니다. 오래전에 출간된 책이지만 지금 읽어도 무척 재미있었어요. 늦게 읽긴했지만, 영어로 읽게 되었으니 지금까지 기다릴만 한건가요? ^^

 

 

책 내용이야 워낙 재미있는거 이미 소문이 난 책이지만, 오디오북은 완전 대박이었어요.

 

스티븐 웨버가 나레이터를 맡은 오디오북과 함께 들으니, 한편의 라디오 드라마를 듣는 기분이었습니다. 한명이 이렇게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시킬수 있다니 정말 대단했어요. 'It'이 재미있긴 했지만, 아무래도 엄청난 분량 때문에 중간에 지루해 지는 부분도 있었는데, 오디오북 때문에 잘 견디고 끝까지 재미있게 읽을수 있었던것 같아요.

 

초반에는 진짜 재미있었고, 현재와 과거 교차씬은 인상적이었지만, 엔딩은 좀 허무하고 홍일점인 비벌리가 후반으로 갈수록 존재의 가치를 잃어버린것 같아 좀 안타까웠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It'은 스티븐 킹의 베스트는 아니었지만, 오디오북은 스티븐 웨버의 베스트였어요. ^^;;

 

  

 

'It'은 미국 어디에나 있을 법한 타운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다루었답니다.

굉장히 평범한듯하면서, 조용하고 평화로와 보이는 마을인 '데리'

 

하지만 '데리'는 평범하고 평화로운 마을이 아니었답니다.

26~27년 주기로 아이들이 죽거나 실종되기 시작하다가 큰 사건으로 많은 사상자를 내며 그동안 일어난 이상한 사건들이 사라지는 패턴을 반복적으로 보이고 있어요. 한 두번의 패턴만으로도 저주받은 땅이라고 사람들이 살지 않고 폐허가 될만한데, 이상하게도 이곳은 계속적으로 사람들이 살고 도시가 번창하고, 주민들이 늘어납니다. 그리고 대형참사로 인구가 큰 사상자를 내고 다시 평화를 찾은듯 하지만....

 

책을 읽다보면 폐소공포증이 느껴질만큼 강한 중압감이 느껴진답니다. 그러면서도 사건의 중심이 되는 7명의 아이들 때문에 다시 활기차고 아름답게 느껴지기도 한답니다. 상반된 느낌때문에 더 공포심이 느껴지는것 같기도해요.

 

그래서인지 이 책은 공포소설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성장소설 같기도 하답니다. 스탠 바이 미를 읽지 않았지만, 왠지 스탠 바이 미의 공포버전이 '그것'이 아닐까??하는 생각도 해보았어요. 스티븐 킹의 책을 많이 읽었다 생각했는데, 아직도 읽지 않은 책들이 많이 남았네요.

 

암튼,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숙제 하나를 덜어낸 느낌이랍니다.

아마도 2015년에 가장 뿌듯하게 읽은 책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

 

스티븐 킹을 좋아하지만, 제가 스티븐 킹의 책을 그것도 'It'을 영어로 읽을줄은 그의 책을 처음 읽을때는 상상도 못했거든요.

 

사실 이 책을 영어로 읽었지만 100% 이해하고 읽은것은 아니예요. 하지만 영어로 읽다보면 한글로 읽을때보다 정독해서 여러번 읽게 되다보니 100%는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원어가 주는 매력을 조금 이해하게 되는것 같아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글로 다시 읽어보고 제가 제대로 이해했는지 한번 확인해봐야할것 같아요. ^^

 

 

 

'It'도 읽었으니, 이제 'Stand'가 남았네요...

 

'It'보다 분량이 더 많아 국내에서는 6권으로 분권된 책이라 분량이 어마 어마할듯.

당분간 오디오북 30시간 이상 되는것들은 삼가하고 싶으니 이 책을 언제 읽을지는 모르지만... 곧  읽을거라는 예감이 들긴합니다.

 

 

 

  

 

일본에는 4권으로 분권되어 출간되었었네요. ^^;;

4권 분권은 좀 너무하지만, 책 표지가 인상적인것이 마음에 들어요.

 

 

"Derry: A Look Through Hell’s Back Door." One supposes the thought of popular publication had done more than cross Mr. Hanlon’s mind. January 2nd, 1985



Haunted, haunting, haunt. Often visited by ghosts or spirits, as in the pipes under the sink; to appear or recur often, as every twenty-five, twenty-six, or twenty-seven years; a feeding place for animals, as in the cases of George Denbrough, Adrian Mellon, Betty Ripsom, the Albrecht girl, the Johnson boy. A feeding place for animals. Yes, that’s the one that haunts me.


댓글(15)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5-01-29 00: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끔은 영어를 잘 하고 싶어질 때가 있어요, 외국어를 잘 하면 그 나라 원서를 잘 읽을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스티븐 킹 책을 오디오북으로 들으면 어쩐지 더 무서울 거 같은 기분이 드는데요, ^^
원서를 재미있게 읽으실 수 있다니 부러워요^^

보슬비 2015-01-29 00:48   좋아요 1 | URL
저도 영어책 읽기 시작한지 10년쯤 되었네요. 처음에 그림책과 챕터북 위주로 시작해서 읽었어요. 그렇게 꾸준히 읽다보니 오디오북도 듣게 되었는데, 그것도 최근에야 듣기 시작했어요.^^

사실 진짜 제가 영어 정말 정말 싫어하고 점수 못 받는 과목이거든요. 영어공부하라면 힘든데, 책으로 시작하니 조금 친해질수 있었네요. 어릴적부터 이렇게 만났어야했는데...하는 생각도 듭니다.^^

영어책 읽기는 영어를 잘하는것보다 책읽기를 좋아하는것이 더 중요했던것 같아요. 저한테는 말이죠.

영어공부해서 읽는게 아니라서 많이 부족해요. 그냥 제가 좋아하는 책 읽는 정도만이 제 수준이예요. 이렇게 읽으면서도 영어로 말하기는 못해요. ^^;; 참 기묘해요.ㅎㅎ

서니데이 2015-01-29 01: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영어도 그렇고 다른 외국어도 배우기 시작해서 얼마쯤 되면 하기 싫어지는 어려운 시기가 오는데, 10년이라니 대단하세요^^ 꾸준하게 장기간 하는 게 쉬운일이 아니잖아요,

저도 영어는 처음에 공부로 시작해서 그런지 부담스러운 것이 커요, 쉽고 분량이 작은 책부터 시작할 생각도 못해봤구요,

자세하게 설명을 적어주셔서 읽고나니 저도 올해는 외국어를 배워볼까 싶은 마음이 들 정도예요, 고맙습니다^^

보슬비 2015-01-29 09:04   좋아요 0 | URL
네. 저도 장기간 무언가를 잘 하는것은 없는데, 그래도 책읽기는 변함없이 하고 있는걸 보면 정말 좋은가봐요. ㅎㅎ

영어책 읽기 처음에는 쉽지 않았어요. 그런데 그림책도 읽고, 어린이 책 처음 꾸역 꾸역 완독해서 읽으니 자신감이 서서히 붙더라고요. 어떤분들은 자기 영어수준에 맞춰 책을 읽으려니 어린이 책 위주라 재미없고, 자기가 좋아하는 책을 읽으려니 영어가 어려워 힘들었다고 하시는데 저는 다행이도 어린이 책을 좋아해서 더 잘 맞았던것 같아요. ^^

영어공부가 목적이기보다는 영어책읽기가 목적이어서 꾸준히 읽을수 있었던것 같기도 하고요. 요즘은 도서관에 어린이 영어책들이 많이 구비되어 있더라구요. 서니데이님도 즐겁게 한번 시작해보세요.~~~ ^^

단발머리 2015-01-29 10: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보슬비님, `it` 완독 축하드립니다. 짝짝짝!!!

저도 스티븐킹 책, 11/22/63 집에 잘~~ 있는데, 아직 두 장에서 헤매고 있구요.
읽을 수 있을지는..... 쩜이예요.
보슬비님 위에, 서니데이님 댓글에 다신 댓글 읽어보니, 저도 다시 용기가 나네요.
영어공부가 아니라 영어책읽기에 중점을 두면 보슬비님처럼 즐겁게 읽을 수 있을 것 같구요.

전, 아직은 오디오북보다 그냥 읽는게 편해서요. 딸롱이는 오디오북도 좋아하던데요.
아무튼 많이 배우고 가는 아침입니다. 감사해요^^

보슬비 2015-01-29 10:40   좋아요 0 | URL
네. 감사합니다.~~~~ 왠지 으쓱 으쓱....ㅋㅋㅋ
완전 제가 유치한것 같지만 그래도 뿌듯하긴해요. ㅎㅎ

11/22/63 도 원서로 다시 읽고 싶지만, 우선은 스티븐킹 읽지 않은 책 위주로 다 읽은후 짬을 내서 다시 읽어볼까봐요.

저도 오디오북은 최근에야 듣기 시작했어요. 역시나 오디오북도 처음에 챕터북과 어린이 책 위주로 듣다가 처음 10시간짜리 완득하고 나니 그때부터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했던것 같아요. 천천히 시작해보시면, 어느순간 오디오북과 함께 들으면 책이 더 재미있는걸 느끼실거예요. ^^

그런데 가끔 너무 길면 귀가 아파서 오디오북 없이 조용히 듣는것도 괜찮긴해요.ㅎㅎ

2015-01-29 10:4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1-29 11:55   URL
비밀 댓글입니다.

라파엘 2015-01-29 11: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축하드려요~~~~!!!!!

역시 외국어를 익히는데는 원서읽기만한 방법이 없는 것 같아요 ~

저도 예전에 영어공부는 참 지겹게 느껴졌는데, 좋아하는 책들을 영어원서로 읽기 시작하면서부터 영어에 익숙해지고 재미가 붙더라고요 ~ 영어로 쓰여진 문장 속에서 한국어책을 읽을 때와 동일하게 감정을 느끼며, 그 이야기에 빠져서 울고 웃을 수 있을 때의 기분은 말로 표현할 수 없지요 ㅋ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보슬비님을 알게 되어서 참 좋네요 ~~ ㅎㅎ

보슬비 2015-01-29 20:23   좋아요 0 | URL
네. ^^ 책읽고 축하받는곳은 알라딘밖에 없을것 같아요. ㅋㅋ

정말 그래요. 제가 제일 싫어하는 과목이 영어와 체육이었거든요. ^^ 어릴때 이렇게 영어로 책을 가까이했더라면 영어를 그렇게 싫어하지 않았을텐데..하는 생각도 들지만, 지금이라고 늦지 않게 시작해서 읽고 있으니 다행인것 같아요.

100%로 번역하시는분처럼 이해하며 읽는것은 아니지만, 안단테님 말씀처럼 이야기 속에 빠져 울고 웃을때 정말 좋아요. ^^

저도 안단테님을 알게 되어서 좋습니다. ㅎㅎ

2015-01-29 20:2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1-29 13:5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1-29 20:25   URL
비밀 댓글입니다.

ddoddony 2015-01-31 21: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그렇게 양이 많은 책을 원어로 읽다니 얼마만큼의 인내심이 필요한 거죠? 대단하세요

보슬비 2015-01-31 23:57   좋아요 0 | URL
저도 10년만에 처음으로 이렇게 긴 책을 읽어보았어요. ^^
스티븐 킹을 좋아해서 계속 읽고 싶었는데, 어마 어마한 분량에 손을 못대고 있다가 지금에야 읽게 되었네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