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샷을 찍긴했는데, 올리면 페이퍼가 길어질것 같아 생략했었어요.^^

그런데 검색해보면 계란말이에 밥을 넣는 레시피들이 있어서, 밥계란말이에 관심있는 분들이 많으시길래 제가 만든 레시피를 올려봅니다. ^^



밥 한 공기 기준으로 밥에 집에 있는 야채를 넣으시면됩니다. (기호에 따라 햄,맛살등을 넣어 간을 맞추어도 좋아요)



계란 4개를 넣었는데, 사이즈가 작은 계란이예요. 조금 넉넉히 넣으면 밥을 말기 더 좋아요.


밥을 펼칩니다. 



밥을 말아주면 되요. 저는 계란물이 좀 적었는데 넉넉히 넣으면 색이 더 이쁠것 같아요.



두툼 계란 말들이 계속 말아주면 되요



밥을 다 만후, 계란물을 풉니다. 곱게 풀면 색이 더 고울거예요. ^^ 



말아줍니다. 역시나 계란이 넉넉했더라면 조금 더 도톰해서 계란을 말을수 있었을텐데 아쉽죠.



모양잡고 썹니다. 야채도 있고, 은근 양이 많아서 밥 한공기지만 2인분은 되는 양이예요.

흰밥으로 하면 더 색이 이쁘고 맛있었을텐데, 요즘 흰밥 먹은지가 오래되었네요.^^



저는 특별히 간을 안한상태라 삼삼한 편인데,(그래서 와사비 푼 간장에 찍어먹었어요.)

오징어젓갈이나 명란젓갈을 함께 하면 잘 어울릴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을 위해서는 케첩이나 돈가스 소스등을 뿌려주면 맛있을것 같아요.^^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psyche 2020-04-24 03:4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 이거 보고 오늘 아침으로 밥 계란말이 했어요. 보슬비님은 정말 정갈하게 계란말이를 하셨네요. 저는 막 터지고 찢어지고 그랬어요 ㅎㅎ

보슬비 2020-04-25 11:57   좋아요 0 | URL
ㅎㅎ 밥계란말이 만드시는 분들이 계셔서 좋아요.
생각해보니 저는 계란말이 팬으로 구워서 더 모양.이 잘 잡히는것 같아요. 그리고 평소 계란말이 만드는것을 좋아해서 계속 말다보니 어렵다 생각 못했네요. ^^;;; 그래도 저도 처음 계란말이 말아볼때는 참 엉성했습니다.
계란말이는 계란말이팬 전용으로 부쳐보시면 훨씬 잘되실거예요. psyche님은 요리 고수시잫아요~~^^

단발머리 2020-04-24 10:0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머어머! 강력 비주얼입니다!!! 아이들은 흰밥 더 좋아하겠지만 저희집도 흑미비율이 보슬비님이랑 비슷하거든요. 물론 결론은 다른 모습의 밥계란말이일 거라 예상되지만요ㅎㅎㅎㅎㅎㅎㅎㅎ

보슬비 2020-04-25 11:59   좋아요 0 | URL
흰밥으로 만들면 야채 색깔들이 나와서 더 이쁘더라구요. 저희는 현미:흑미 비율이 5:1이다보니 다른집 밥보다 살짝 거친맛이 있어요. 그런데 적응하다보니 흰밥은 씹을것이 없이 너무 꿀떡 넘어가고 고소한 맛이 나지 않으니 점점 안하게 되더라구요. ^^
단발머리님께서도 잘 만드실것 같아요. 계란이 넉넉할때 한번 만들어보세요~~

라로 2020-04-24 11:1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누가 저런 거 만들어주면 좋겠어요!!
아니 소원입니돠~~~!! ㅠㅠ

보슬비 2020-04-25 12:01   좋아요 0 | URL
밥계란말이는 신랑보다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혼밥 먹을때 한번 만들어봐야지 생각했었어요. 이날 신랑은 돼지갈비 구이해주면서 곁들임으로 몇개 주었는데, 밥대용으로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누가 만들어주면 참 좋아요~ 요즘 외식을 못하니 힘들긴하네요.ㅋㅋ

책읽는나무 2020-04-24 14:1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음~~보슬비님의 솜씨가 돋보입니다.^^
저는 어제 거꾸로 된 계란말이밥이었는데 칼로 써니까 지저분하게 단면이!!!
오랜시간 주걱으로 눌러 가면서 익힌 것은 좀 깨끗하게 김밥처럼 썰린 걸 보구선 아~보슬비님 손끝이 야무진 거였구나!!!새삼 깨달았습니다^^
근데 진짜 계란이 많이 들어가더군요.
10개나 썼어요ㅜㅜ

보슬비 2020-04-25 12:02   좋아요 0 | URL
이쁘게 써는것은 좋은칼의 역활같아요. 저도 썰때는 김밥처럼 잘 썰어야하는 잘 썰리는칼로 썰었어요.^^;;; 그리고 너무 뜨거울때보다 한김 식할때가 더 잘썰리는것 같습니다.
집에 있던 계라는 작은 사이즈라 너무 아쉬웠어요. 저는 더 많이 계란을 말고 싶었거든요.^^ 10개는 기본인것 같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