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니아 연대기 컬러링북
C. S. 루이스 글, 폴린 베인즈 그림, 햇살과나무꾼 옮김 / 시공주니어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나니아 연대기 컬러링북/시공주니어/판타지 소설의 바이블을 나만의 색감으로 소장하기~

 

 

 

 

『나니아 연대기』를 읽은 적은 없지만 너무나 유명하기에  언젠가는 읽고 싶었던 책입니다. 그 이유는 『나니아 연대기』가 판타지 소설의 신기원을 이뤘고 5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판타지 소설가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는 판타지 소설의 바이블이기 때문입니다.

 

나니아 연대기 컬러링북!

『나니아 연대기』를 읽기에 앞서 컬러링북을 먼저 만났는데요. 원전을 읽지 못한 아쉬움은 크지만 『나니아 연대기』의 주요 장면을 그림으로 만나는 것만으로도 설렜답니다. 게다가 나만의 색깔로 나니아 연대기의 주요 장면들을 완성하는 동안 원전에서의 신나는 모험 속으로 들어간 듯 했습니다.

 

 

 

 

 

 

 

 

 

 

 

 

 

『나니아 연대기』는 옷장문을 통해 모험을 하는 이야기이기에 닫힌 옷장 그림에서 시작해 옷장문을 열고 아이들이 튀어나오는 그림으로 끝납니다. 7편의 합본으로 이뤄진 『나니아 연대기』이기에 이 책에서도 마법사의 조카,사자와 마녀와 옷장, 말과 소년, 캐스피언 왕자, 새벽 출정호의 항해, 은의자, 마지막 전투 등  7권의 순서대로 주요 장면 그림들이 있습니다. 나니아의 창조와 멸망의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원화의 느낌을 살린   대표적인 그림과 만나고,  나니아와 그 주변국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세밀한 지도도 만나기에 원작의 대략적인 이야기를 알 수 있었답니다. 

 

 

영어 문장과 우리말 문장도 있고, 핸섬 마차, 제이디스 여왕, 아슬란 등 숲의 신들, 파우누스, 사티로스, 난쟁이들, 나니아의 왕과 왕비, 비버, 사자 등 주요 인물 그림도 있고, 이들과  배경으로 패턴화된 무늬도 있기에 색다른 나니아 연대기였어요.

 

 

색칠을 하다보면 색에 대한 감각을 익힐 수도 있고, 나만의 개성있는  컬러링북을 만드는 재미가 있는데요. 그렇게 색을 칠하는 동안 몰입과 희열을 느끼기에 힐링의 순간이 되기도 합니다.  이 책도 몰입의 기쁨과 미술적 재미를 느끼게 한 컬러링북이었어요.  컬러링을 하는 동안 원전을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더욱 들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