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망 좋은 []

 

EP. 18


환상문학







<환상문학>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enre.fiction/





애서가는 책방지기와 친하게 지낼수록 좋다. 책방지기는 동종업계 소식에 관심이 많다. 전국의 특색 있는 책방뿐만 아니라 생긴 지 얼마 안 된 아가 책방까지 알고 있다. 작년 말에 나의 주말 친구인 <직립보행> 책방지기는 방천시장 안에 있는 책방 <북셀러>를 소개해줬다(한 번 방문한 적 있다. 방문 후기는 다음에 공개하겠다). <일글책> 책방지기는 동성로에 새롭게 문을 연 <환상 문학>을 알려줬다.

 

<환상문학>장르문학 전문 서점이다. 장르문학의 범주는 정해진 건 없지만, 대체로 추리(미스터리), SF, 판타지, 스릴러, 로맨스, 호러(공포문학), 그래픽노블, 라이트노벨 등이 포함된다. 장르문학 도서만 만날 수 있는 대구 책방은 <환상문학>이 처음이다. 올해 213일에 연 아가 책방이다.

 

대부분 책방은 가 오픈(임시 개장)’ 기간 동안 문을 열어 손님들을 맞이한다. 책방지기는 책방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임시 개장 사실을 알리는데, 완전하지 않은 형태의 책방 내부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어떻게 보면 책방의 임시 개장은 예행연습(리허설) 또는 스포츠의 시범 경기로 비유할 수 있다.










그런데 <환상문학>은 임시 개장 없이 212일에 정식 개장 사실을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공지했다. 책방지기가 손님들을 맞을 준비를 거의 완벽하게 갖춰진 책방을 열었기에 가능한 일이다. 직접 가보니 신생 책방에서만 볼 수 있는 미비한 점들이 보이지 않았다. 물론, 이미 <환상문학>에 다녀간 몇몇 사람들은 실망할 수도 있겠다. 그렇지만 엽기부족이라는 닉네임의 장르문학 전문 파워블로거가 <환상문학>에 다녀갔고, 그분이 <환 문학> 큐레이션을 좋게 평가한 후기를 남기셨으니 내가 책방의 좋은 점을 더 이상 말하지 않아도 되겠다. 일단 너무 좋다. 대구에도 장르문학 마니아를 위한 책방이 생겨서.

 

<환상문학>나만 아는 공간이 아니라 장르문학을 좋아하는 모든 독자를 위한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정기적으로 자주 가야겠다. 대낮보다는 저녁에 찍힌 책방 사진이 확실히 멋져 보인다. 밤에 꼭 가보길 추천한다. 밤에 열린 책방은 사진보다 직접 보는 게 훨씬 매력적이다. <환상문학>은 정기 휴무일인 목요일을 제외한 평일과 주말에 밤 9시까지 연다


재미있게도 내가 자주 가는 이자카야가 <환상문학>에서 바로 멀지 않은 곳에 있다. 이런, 카드값이 확 올라가는 지점이 또 생겼다. 여기에 한 번 오면 책에 취하고, 술에 취하겠구먼.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새파랑 2023-04-03 22:5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대구에 좋은 책방이 많은거 같아요. 장르문학서점이라니 궁금하네요~!!

cyrus 2023-04-05 21:22   좋아요 1 | URL
다른 지역에 비하면 책방 수가 적은 편이지만, 일 년마다 새로운 책방이 하나둘씩 생겼어요. 제가 아직 안 가본 대구 책방이 몇 곳 있어요. ^^

바람돌이 2023-04-04 15: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cyrus님덕분에 또 좋은 서점을 알았네요.
장르문학 전문서점이라니, 이렇게 장르별로도 특화된 서점이 생기는거 너무 좋은거 같아요. 저런 서점들이 곳곳에 많이 생기고 장사도 잘되고 그랬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저는 우리 동네 서점으로 일단 갑니다. ^^

cyrus 2023-04-05 21:26   좋아요 0 | URL
<환상 문학>은 정말 잘 됐으면 좋겠어요. <환상 문학>은 책만 파는 곳인데 커피를 팔지 않고서 책 팔기가 정말 쉽지 않은 일이거든요. <환상 문학>이 생긴 덕분에 최근에 장르문학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어요. 제가 소설을 안 읽은 지 꽤 오래됐는데 책방이 제 독서 욕구를 부추기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