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도련님께서 책 선택을 어떻게 하시냐는 질문을 받은적 있었답니다.

저는 진지하게 '책표지 마음에 드는것으로요' 라고 답변했어요. ^^

처음에는 농담으로 받아들이시더라구요. ㅋㅋ

 

진짜 저는 책 표지 보고 선택하는것 같아요. ^^;;

그렇게 선택해서 읽은책 99%는 마음에 들다보니 계속 그렇게 되는것 같습니다.

 

글쎄... 어쩌다 이렇게 되었을까요?

 

아마도 제가 판타지나 호러, SF 장르쪽 소설들을 좋아하다보니 책표지만 봐도 대략 어떤 분위기를 감지할수 있었던것 같아요. 그리고 그쪽 원서 표지들이 은근 제 스타일더라구요.^^

 

 

 

'Anna Dressed in Blood' 책표지만봐도 딱 공포스럽지 않나요? ^^ 공포스러운거 좋아하는 저로써는 그냥 지나칠수 없지요.

 

물론 책 표지만 보고 그냥 읽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 책 정보를 찾아 평점등을 살펴본후 읽는답니다. 그리고 그렇게 만난 책이 재미있으면 그 작가의 다른 책들 찾아보게 되고요.

 

'Anna Dressed in Blood' 는 100%로 만족스러운 책은 아니었지만, 책표지만 보고 선택한 책 치고는 즐겁게 읽었어요. 오디오북이 좀 더 재미있었다면 더 즐겁게 읽을수 있었을텐데..하는 살짝 아쉽지만 2편도 읽을 생각이 있습니다.

 

영어덜트 책으로 고스트 헌터와 저주받는 살인유령의 로맨스도 살짝? 있지만 장르는 로맨스보다 호러에 더 가까워서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물론 2편은 호러보다 로맨스로 흐를 분위기가 예상되어서 좀 걱정이긴해요. ^^;;

 

암튼, 오랜만에 슬픈유령이 아닌 무서운 유령이야기를 만나서 섬뜻했지만 재미있었어요.

원래 서재이미지를 Anna로 바꿀까하다가 그냥 푸른표지가 마음에 든 '코랄린'으로 했어요.^^ 코랄린 역시 책표지가 마음에 들었고, 작가가 닐게이먼이라서 더 좋았던 책이었답니다.

 

 

 

생각난김에 책표지가 마음에 들어서 선택했는데, 재미있었던 책 몇권 첨부했어요.^^

 

 

  

 

꿈과 환상의 세계로 떠날것 같은 책

 

  

공포스러우면서도 왠지 B급 유머가 느껴질것 같은책

 

 

 

신비한 느낌이 마음에 들었던 책

 

 

그리고 아직 읽지 않았지만, 책표지가 마음에 들어서 읽으면 진짜 재미있을것 같은 책들...

 

 

 

 

  

 

 

 

더 많은 책들이 있지만... 여기까지.

그런데 여기에 올린 책들이 다 시리즈라는 점. 최소 3권 이상의 이야기를 간직한 책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수이 2015-01-13 00: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공포소설은 역시 으스스스스 해서;;;
근데 아직 읽지 않은 책들 표지는 저도 마음에 드는데요. :)

보슬비 2015-01-13 21:59   좋아요 0 | URL
이 책은 많이 으스스하지는 않았어요. 딱 두장면이 상상을 하면 좀 소름이 돋기는 했지만, 전반적으로 십대 청소년을 위한 책이다보니 재미있는편이였어요. 그런데 의외로 이 책을 어른들이 읽고 재미있지만, 아이들에게 권하고 싶지 않다는 평이 많더라구요. ^^ 정서상 안 좋다고...ㅋㅋ

일부러 읽지 않은 책중에 푸른빛이 도는 표지로 골라보았어요.^^ 빨리 읽고 싶은데, 속도가 나지 않네요. 마음뿐이예요.^^

해피북 2015-01-13 02: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새.....벽에 글을 보는게 아니였어요ㅠ,ㅡ화장실 못가겠는걸요 ㅋ 저두 닐게이먼 좋아하는데 전 동화책으로 알게되었거든요 ㅎ

보슬비 2015-01-13 22:01   좋아요 0 | URL
책표지 자체는 그렇게 무섭지 않다고 생각했었는데...ㅎㅎ
새벽엔 좀 무섭긴하지요.^^

닐게이먼 동화책도 좋긴해요. 그런데, 동화책도 좀 으스스하지 않나요?

라로 2015-01-13 15: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공포는 제가 가장 멀리하는 쟝르~~~^^;; 그래서 아직 스티븐 킹의 글쓰기 책 말고는 읽은 게 없어요~~~~ 하지만 보슬비님이 좋다고 하시고 제 남편의 형님도 추천을 하셔서 읽어볼까 고민은 하는데 무서울까봐~~~~^^;;;;;;; 저는 99%는 아니고 한 80% 표지가 선택을 좌우하는 거 같아요~~~~ㅋ

2015-01-13 22:07   URL
비밀 댓글입니다.

해피북 2015-01-14 01: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유쾌한 동화만 읽었나봐요ㅎ 으스스한 동화도 있는줄은 몰랐는데 혹시 추천해주실수있으신가요ㅎ저는 금붕어두마리 아빠랑바꾼날 을 젤좋아해요ㅋ

보슬비 2015-01-14 20:24   좋아요 0 | URL
그러고보니 저는 아직 `금붕어 두마리`는 읽지 못했네요.^^
그림책으로는 `벽 속에 늑대가 있어`와 어린이책 `코랄린`이 좀 유쾌한듯? 으스스했던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