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썽꾸러기 쏘피
세귀르 백작부인 지음, 원용옥 옮김 / 여름나무 / 2005년 3월
평점 :
절판


말썽꾸러기 쏘피.

처음에는 삽화는 많이 귀엽지 않다고 생각했었어요.
하지만 계속 보면 은근 정감이 가는것이 아마도 쏘피의 매력(?)넘치는 행동들 때문에 삽화에도 애정을 품게 되는것 같습니다.

책 표지를 장식한 삽화는 쏘피의 밀랍인형 장례식 현장이랍니다. 이렇게 유쾌한 장례식은 처음이예요. 그래서 쏘피의 친구들도 자신들의 인형들을 쏘피의 인형처럼 장례를 치르려합니다. -.-;;

유쾌한 장례식의 주인공인 쏘피의 밀랍인형이예요.

쏘피는 정말 정말 인형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따뜻한 물에 발마사지를 해준것 뿐이랍니다.

깨끗하게 세수도 시켜주고, 추울까 따뜻한 햇볕이 드는 창가에 두었을 뿐인데... 밀랍인형은 점점 끔찍하게 변해갑니다... ㅎㅎ

이번엔 쏘피가 무엇을 하는걸까요?

곱슬곱슬 사랑스러운 파마머리를 만들기 위해 빗물을 맞고 있는거랍니다..


결과는....

책 뒤편에 있는 삽화예요. 위의 삽화와 비교하기 위해 찍었는데, 부분적으로 색을 입힌것도 이쁘네요.

이 삽화를 보고 완전 웃었어요.

낙수를 맞고 완전 옷은 달라붙고 머리는 산발이... ㅎㅎ

새까만 눈썹을 갖고 싶어 눈썹을 잘라내기도 하고...

너무 갖고 싶은 엄마의 물건을 손대었다가, 엄마에게 엄청난 벌을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말썽을 부려도 쏘피가 밉지 않은것은,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똑같은 잘못은 안한다는거죠.

단지 너무 너무 호기심이 많아서 앞으로도 벌어질 쏘피의 말썽의 종류가 무궁무진하다는것이 문제예요. ^^;;


약 200년전의 책인데도, 아직도 많은 이야기들이 공감이 가더라고요. 세월이 흘러도 아이들의 마음은 크게 변하지 않는것 같았답니다. 정말 어른들이 아이들의 마음을 잘 보듬어주고, 옳바르게 클수 있도록 관심과 사랑을 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댓글(8)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안녕미미앤 2013-07-11 21: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 정말 삽화가 호감적이진 않은데 슬비님 글이랑 같이 보니까 괜찮네요^^

보슬비 2013-07-13 10:28   좋아요 0 | URL
좀 못생겼던것 같아요. ㅋㅋ
그런데 책을 읽다보면 점점 삽화도 호감스럽게 보였답니다.^^

appletreeje 2013-07-11 21: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저는 삽화가 펜화이고 고풍(?)스러워 은근 좋았어요..^^
아니, 뭐 세상에 이런 애가 다 있냐...
그게 바로 '말썽꾸러기 쏘피'이다. ㅋㅋ

보슬비님 포토 리뷰 보며, 저도 다시 이 책을 넘기니 더욱 즐겁고 웃음이 스르르 나요~^^
뒷편의 스무살의 세귀르 백작부인 사진을 보니 참 깜찍하고 충분히 이런 재밌는 이야기책을 쓰신 분이라 생각이 들고요~.
그리고 마음씨 고운 뽈!

보슬비 2013-07-13 10:30   좋아요 0 | URL
삽화가 좀 못생겨서...ㅎㅎ 그런데 책을 읽다보니 삽화도 귀엽게 느껴졌어요.^^

진짜 나무늘보님 말씀처럼 이런애가 있나.. 싶지만, 정말 사랑스러운것 같아요. 쏘피에게 뽈이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ㅎㅎ

숲노래 2013-07-11 22: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삽화도 아주 오래된 그림일 테지요.
그 옛날 러시아에서도 '여자'가 제 권리 누리기는 쉽지 않았을 텐데
말괄량이 되어 마음껏 뛰노는
아름다운 이야기이리라 느껴요..

보슬비 2013-07-13 10:31   좋아요 0 | URL
네. 즐거운 책이라 사름벼리가 생각났어요.^^ 물론 사름벼리는 말썽꾸러기가 아닐테지만, 즐겁게 노는 모습이 떠오르게했던것 같아요. 이 책도 함께 보내려고 모아두고 있어요.^^

수이 2013-07-12 10: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른이건 아이건 상대방 마음 보다듬는 일은 언제나 쉽지 않은 거 같아요,
어떻게 보면 정말 그보다 쉬운 일도 없는데 말이죠. :)

보슬비 2013-07-13 10:32   좋아요 0 | URL
네. 머리와 마음이 일치하기 쉽지 않아요.^^
그래서 책을 읽으며 일치하려고 노려하는것 같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