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roll, Lewis / Firefly Books Ltd / 2010년 1월

 

오랜만에 소장하고 있는 앨리스 책중 Ralph Steadman의 'Alice'의 삽화를 올려봅니다.

책 표지부터 재미있게 느껴졌는데, 은근 기괴한 그림들이 잘 어울리네요.

 

귀엽지 않지만, 병맛스러운 앨리스가 은근 매력적입니다. ㅋㅋㅋㅋㅋ

 

 

Ralph Steadman의 싸인도 멋짐.

 

 

1967년 작품이니 약 50년전의 그림입니다.

 

 

이 책이 좋은것은 그냥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삽화만 그린것이 아니라 Ralph Steadman의 소감도 함께 있어서 더 좋았어요.

 

 

다른 그림들을 살펴보면 알겠지만, 은근 랄프가 그린 그림들의 캐릭터들은 눈이 짝짝이가 많아요.

 

 

ㅋㅋ 앨리스의 모습이 왠지 야채가 떠오르는데 어떤 야채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파? 배추?

 

 

아... 왠지 앨리스에게 탈모방지 샴푸 선물해주고 싶네요.ㅋㅋ

 

 

랄프는 강아지를 푸들로 그렸어요. 왜 그런지는 제일 첫페이지에 설명해줍니다.

설명 안 읽었으면 푸들인지 의식하지 않았을것 같아요.^^

그루밍한 모습이 미니어쳐 푸들이 아닌 스탠다드 푸들 같습니다. ㅋㅋ

 

 

흑흑... 제가 애정하는 애벌래 장면.......

랄프는 애벌래가 싫은가봐요.

 

 

 

아~~ 몰라. 쳬셔 고양이는 어찌할꼬...

 

 

모자장수 보니깐 유재석씨랑 네이버 웹툰의 조석님의 '조의영역'에 나오는 인어들 같아... ㅠ.ㅠ;;;

 

 

넘 무서운 랍스터

 

 

다른 그림들이 너무 극적이어서, 오히려 카드 그림은 양호하게 느껴집니다.

 

 

책 사진은 잘 나타나지 않았는데, 표지 바탕색이 흰색이 아닌 아이보리색이예요.

 

 

오호.. 빨간 잉크로 싸인을 했네요.

동양에서 빨간색으로 이름 적는게 안 좋아하네요. ㅎㅎ

 

 

  

 

 

 

 

 

 

 

 

 

Ralph steadmans의 다른 책들도 궁금해집니다. 책 제목 디자인만봐도 흥미로워요.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겨울호랑이 2019-02-10 08:1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보슬비님께서는 앨리스를 참 좋아하시는 것 같습니다. 행복한 주말 되세요!^^:)

보슬비 2019-02-10 11:19   좋아요 1 | URL
얼마나 매력적이기에 이렇게 많은 삽화가들에게 사랑을 받을수 있나.... 싶을만큼 앨리스는 다양한 삽화를 보유하고 있는 책인것 같아요. 앨리스가 150 살이 된후로 더 관심을 가지다보니 꽤 많은 앨리스 책을 소장하고 있어요. 서재친구분들의 도움도 컸구요. 앞으로 매력적인 앨리스 삽화를 기대해주세요~~^^

cyrus 2019-02-10 15:0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동심을 파괴할 수 있는 그림이네요. 저는 이런 그림을 좋아합니다. ^^

보슬비 2019-02-10 20:13   좋아요 0 | URL
ㅎㅎ 저도 동심파괴 쫌... 아니 많이~ 좋아합니다. ^^;;

카알벨루치 2019-02-10 15:0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걸 어째 다 찍으세요? 아님 스캔하시는감?

보슬비 2019-02-10 20:15   좋아요 1 | URL
책을 본후 다시 그림만 사진을 찍어서 올리고 있어요. 사진 찍으면서 한번 더 보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