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국은 키우기 어려울거라 생각했어요. 그런데 하이드님의 꽃배달을 통해 수국을 접하면서, 수국 하나를 베란다에 들이게 되었답니다. 그때는 절화보다 좀 더 오래보고 싶은 마음으로 한 해만  봐도 괜찮다는 생각을 했었거든요. ^^

 

죽을지도 모른다는것을 예상하고 가지치기 한후 겨울을 보냈는데, 다음해에 꽃대를 보여주며, 꽃을 보게 되었을때 무척 기뻤답니다. 그래서 작년에 수국 2개를 더 들였어요. 그중 한개는 상태가 그리 좋지는 않고, 처음 들인 아이와 꽃이 같아서 한해보고 정리하고, 하나는 꽃대보다 이파리를 볼 생각으로 과감한 가지치기를 해서 겨울을 보냈어요. 그리고 3년차 수국 역시 크게 키울 생각없어서 꽃대를 잘라주었는데, 옆으로 살짝 꽃대가 나와서 한송이 정도 볼수 있을것 같아요.

 

암튼... 그 녀석들 때문에 근자감으로 이번에는 일반 수국이 아닌 하이드님의 수국정원에서 특별한 녀석 둘을 들였습니다. 그전까지는 수국이 한 종류만 알고 있었는데, 참 다양한 수국들이 있더라구요. 하이드님께서 키우는 수국들 모두 데려오고 싶지만, 과한 욕심은 금물.

 

올해는 칼라드림과 설백복륜에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https://blog.naver.com/jejusugug/221274606908  <- 하이드님이 키우시는 수국 구경가기

 

 

 

 

칼라드림은 꽃모양이 특이해서 선택했고,

설백복륜도 꽃대가 있으면 더 좋았겠지만, 이파리가 특이해서 선택했어요.

 

 

 

 

칼라드림 - 영어책 시리즈 팔아서, 꽃 샀어요.  ㅋㅋㅋㅋ

 

막손이라 비싼꽃 말고 막 키울수 있는 꽃위주로 들이다가,

수국 3년차 근자감으로 특이한 수국으로 들여보게 되었습니다.

애기중지하게 키울꺼예요~~^^

 

첫해 꽃대를 보는데, 꽃이 피지 않아 구입한곳에 여쭤보니 원래 집에서 키우면 계절에 맞춰 여름에 꽃이 핀다며, 제대로 크고 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화원의 수국은 억지로 개화시간을 땡겼다면, 하이드님의 정원에서 판매하는 수국은 노지 수국으로 계절에 맞춰 꽃을 보여주는것 같아요. 여름경에 이쁜 꽃 볼수 있겠죠?

 

 

이파리가 특이한 설백복륜 - 이 녀석은 꽃대가 없으니, 올해 잘 키워서 내년에 꽃을 보기를 바라봅니다~~~ 잘 자라주거라~~ (산수국 마큘라타, 무늬수국)

 

 

 

 

 

이 녀석이 수국 키우기에 근자감을 불어넣은 3년차 수국이예요. 엄청 크죠? 정원이었다면 더 커졌을텐데, 작년에도 이만큼 커서 더 클까봐 꽃대를 잘라주어서 크기 조절을 했어요. 그런데 옆으로 꽃대가 하나 달려주어 반가웠어요. 올 가을에는 꽃 분갈이를 할 예정인데, 왠지 분갈이한후 다음해는 못 키울까 걱정이 되요.... ㅠ.ㅠ;;

 

 

이 녀석이 과감한 가지치기로 꽃대는 없지만 봄에 이파리가 나더니...

 

 

풍성한 이파리를 보여준 녀석. 내년에는 꽃보자~

 

 

옆에 블루베리 겨울동안 죽은줄 알고 다른 녀석 분갈이해주려했더니, 작은 이파리가 나서 끈질긴 생명력을 보여주었어요. 대신 올해는 과실은 없을듯 하지만, 횡한 느낌에 목마가렛 살짝 올려주었어요.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로제트50 2018-05-17 14:2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올해 수국 2개 들였어요~
제주수국정원에서^^
예전에 1년 만 딱 보았는데 이번엔
잘 키워보려구요^^*



보슬비 2018-05-18 21:54   좋아요 1 | URL
로제트님도 제주수국정원에서 수국맞이를 하셨군요~~^^
처음 수국 키울때 1년만 보는 꽃인줄 알았어요. ㅋㅋ
잘 키워서 이쁜 수국 사진 올려주세요~

자목련 2018-05-17 14:4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수국, 좋아요!!
보슬비 님의 정성으로 키우는 환한 수국 기대할게요^^

보슬비 2018-05-18 21:55   좋아요 0 | URL
네~ 수국 넘 좋아요~~^^
이쁜 꽃 피면 또 자랑할께요~~ 기대해주세요. ㅎㅎ

2018-05-17 15:5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05-18 21:57   URL
비밀 댓글입니다.

하이드 2018-05-18 08:5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제가 다음해 꽃 보는 방법 정리해서 올리고 알려드릴게요. 그나저나 수국들 정말 잘 자랐네요. 보슬비님 알고보니 green thumb 을 가지셨군요!

보슬비 2018-05-18 21:58   좋아요 0 | URL
넵. 제대로 배워서 하는것이 아닌지라 하이드님의 좋은 조언이 필요해요~~
그냥 막키운건데, 잘 자라주어서 고맙지요.ㅎㅎ 하이드님께 green thumb이라는 소리도 듣고, 수국아이들에게 고마워해야겠어요.^^

하이드 2018-05-18 08:5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사진으로 보니 칼라드림 잎의 포스가 어마어마하군요. 꽃도 엄청 화려하답니다. 꽃피는 모습도 나중에 구경시켜주세요!

보슬비 2018-05-18 22:00   좋아요 1 | URL
택배 받고 바로 찍은 사진이라 이파리가 살짝 한반향으로 치우쳐졌는데, 오늘 보니 바로 섰어요. ㅎㅎ 아직 비가 오고 흐려서 바로 볼거란 생각들지 않았는데 잘 자리 잡아줄것 같아요. 칼라드림은 사이즈가 크지 않은데도, 대가 튼튼해요. 제것은 크지만 대가 좀 약한 느낌인데, 확실히 올해는 분갈이 해줘야할것 같아요. 설백복륜은 여리여리한것이 동생과 조카가 이파리만 보고 이것도 수국이냐고 놀라워하더라구요.^^ 이쁘게 키워서 내년에 꽃보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칼라드림 꽃피면 당근 사진 올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