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뚝딱 전쟁 세계사 1 - 서구 문명의 아침 고대 그리스편
김희석 지음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만화, 요즘 일학년짜리 딸아이가 즐겨읽는 책이 만화책이다
우연한 기회에 만화책을 접한 딸아이가
이제는 만화책을 너무 즐겨 읽어서 탈이다,
도서관에 가면 집에 없는 만화삼매경에 빠진다,
그래서 보물찾기 시리즈. 로마신화이야기. 마법천자문등은 거의 다 읽었다
요즘은 무슨책을 읽는지,,아하, 80일간의 세계일주도 만화로 읽었다
그리고우연한 기회에 이책을 접햇는데
뭔가를 열심히 읽는 딸을 보면서 뭐 읽어라고 했더니,
음,,
"어렵지 않아,"
라고 했더니 "호호 엄마 만화야 그런데 너무 재미있어,"
라고 말하는딸,
내가 읽어도 재미있었다
아직 일학년 딸아이가 전체적인 흐름을 다 파악하기는 어려울듯 싶다
하지만 중간중간 자기가 기억하고 싶은 내용은 아주 잘 기억하는것을 보면
그건 아마 만화가 주는 재미때문일것이다, 

책은 크게 4편. 에게 문명의 시대 ,그리스의 형성. 페르시아 전쟁. 펠로폰네소스 전쟁
으로 나누어져 있다
다 읽고나면
한눈에 보는 세계사 연대표가 있다 

아마 역사이야기를 좋아 하는 아이들은 정말 재미나게 딱딱하지 않게 읽을 수있을것이다,,
전쟁을 통해서 보는 역사이야기는 또다른 재미를 안겨줄것이다, 

귀여운 케릭터와 역사 한그릇 뚝닥이 주는 재미도 쏠쏠하다,
전쟁으로 새로운 역사가 탄생하고 사라지게도 되는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도 들려주면서 전쟁이란 얼마나 무서운지도 알게 된다,
요즘도 종종 꺼내 읽는 아이가 재미있다고 하니
다른 아이들도 아주 잘 볼 것같다
만화라고 꺼려 하지말자
만화도 잘 선택하면 괜찮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같은하늘 2009-09-05 16: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만화의 재미에 빠져서 책을 멀리할까 두려워 잘 안보여주는데...
사실 괜찮은것도 많지요? ^^

울보 2009-09-05 17:58   좋아요 0 | URL
네 요즘 류는 만화에 푹빠져살아요,ㅎㅎ
 

어제는 참다 참다 안되어서
병원에 갔다 .
의사는 이런저런 설명을 하는데 사람에게 신경이 큰것으로 두개가 있는데 뭐 어쩌고 저쩌고 한마디로 신경성이란 말인듯하다
딱히 치료방법도 없고,
약을 준다고 하니 약은 받아왔는데,
약을 먹어도 머리아픔은 나지를 않는다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괜찮을까 싶었는데 어제는 정말 너무 아파서 밤에 그냥 나도 모르게 누워버렸었는데 그 모습을 본 딸이 좀 놀란듯하다,
아침에 옆지기 조금 늦게 출근을 해서 아이랑 아침을 먹고는 둘다 하는말
오늘 운동은 쉬어,,
햇볓에 나가면 더 힘들어 하는것이 아닌가
역시 가족밖에 없다
류학교 가고 어제 봉사활동할때 입었던 옷 반납하고,
집에 와서 근 한시간을 가만히 누워있다가 머리가 계속 아파서 병원약 잠시 안먹고
편두통약을 먹었다
한결 가볍다
진작에 편두통약을 먹을것을,,에고에고,,
아침에 옷반납하러 갈때 학교에서 선생님들이 체온을 재는데 나도 하고 가야 한다고 해서 체온을 제었더니 36도가 안된다고 선생님이 이상하다고 하신다 ㅎㅎ
아무튼 지금은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청소도 끝내고
집안정리 다하고,,
이렇게 컴 앞에 앉아서 여기저기 기웃거리고 있다
할일도 없으면서
아니 할일은 많은 데,
밀린 리뷰도 많고
해야하는데
그냥 이렇게 놀고 싶을때가 있다,,ㅎㅎ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같은하늘 2009-09-05 16: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무것도 안하는 시간...
그게 저도 필요해요...
 



푸르름이 좋다,"
나도 누군가가에게 이런 푸르름을 선사하고 싶다
하지만 난 요즘 내 주위에 있는 이들에게
걱정만 주고있다, 

푸르름,,
참 좋다, 

마음이 답답할때 푸르른 나무를 보고 꽃을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편안한 마음속으로 빠져든다
푸르름과 살랑살랑 불어오는바람
참 좋다
나도 누군가에게 푸르름과 바람이 되어주고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같은하늘 2009-09-05 16: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진이 너무 예뻐요~~~

하늘바람 2009-09-15 09: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싱그럽네요
 

아프다,,
많이 아프다
토요일 오후 솔직히 말하면 하기 싫은 일을 했다
그동안 옆지기 친구 불러서 삼겹살 먹는것에 그렇게 싫어하지 않던 내가
이번에는 정말 싫었다
토요일에 옆지기랑 류 신발 사러 동대문에 나가기로 약속도 했었는데
그전에 한 약속이라 어쩔 수없다고 자기 술 안마시고
저녁만 먹고 가자고해서
그래뭐,,
친구가족도 저녁을 먹는다고 한다니까
준비를 했다
그런데 그렇게 기분나쁘게 준비하지 않았는데
저녁먹고 느즈막히 출발을 했는데
출발하자 마자 갑자기 등에서 식은땀이 나고 몸은 덥다가 추웠다가,
이런,,체했구나,
다행히 도착을 해서는 괜찮은듯해서
졸려 하는 류를 겨우 꼬셔셔,
류의 신발과 류가을옷 티셔츠 몇장이라
옆지기 티를 사고
집으로 다시 왔는데 속이 좋지 않다
손발을 따고 약을 먹고 잤다
일요일 괜찮은것 같아서
아침은 굶고 영화를 보러 갔다
영화를 보고 점심도 나는 류꺼 조금 나누어 먹고
도서관에 들렸다가 집에 와서 조금 쉬다가 저녁이 다되어서 저녁을 먹었는데 또 속이 안좋다
이렇게 속이 계속 부글부글 하더니
오후에 아이들 다 학원에 보내고 앉아있는데 오들오들
우선 열이 있나 체온을 재보고 다행히,,
병원을 갈까 하다가 약국을 갔다
체한적 있냐고 묻는의사
그래서 토요일 증상부터 쭉 말을 했더니약을 준다,
지금은 두번먹었는데 한결 괜찮다,,
으 이못된 성격,,
참 못났다,
조금만 신경쓰면 이렇게 탈이 나니 어쩌냐,,


댓글(6)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2009-08-31 23:0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9-09-02 11:08   URL
비밀 댓글입니다.

같은하늘 2009-08-31 23: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기싫은 하지 말았어야 했는데 그러신가 봅니다. >.<

울보 2009-09-02 11:09   좋아요 0 | URL
그런가요,,ㅎㅎ

프레이야 2009-09-01 00: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기 싫어도 해야될 때 정말 화나죠.
에고고 마음이 아프면 몸으로 나타나요.
언능 회복하시길요.

울보 2009-09-02 11:09   좋아요 0 | URL
네 감사합니다,
 
과학탐정 브라운 1 - 사라진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찾아라! 과학탐정 브라운 시리즈 1
도널드 제이 소볼 지음, 박기종 그림 / 살림어린이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서점에 갔을대 무심결에 책표지가 귀여워서 혹시 하는마음에 열어 보았던 책을 이렇게 받게 되어서 그때 안사기를 잘했다 싶다,ㅎㅎ
이책은 받자마자 술술 읽어내려갔다 

추리소설을 너무 좋아하는 나로써는 너무 재미있다
딸아이도 재미나게 읽었다고 한다
아직 어려운 말도 나와서 이해안되는 말은 엄마 자세히 설명좀 해줘라고 하면서 몇번을 읽고 읽었지만,,
그래도 그 즐거움이 있었던 모양이다 

추리소설이라고 그냥 추리이야기만 풀어낸것이 아니라,
걸어다니는 백과 사전이란 별명을 가진 르로이 브라운이란 소년이 방학이 되어서 탐정사무실을 연다
브라운은 아빠가 경찰서장인데 가끔 아빠가 들려주는 사건에 해결책을 내세우면서 더 많은 이들이 브라운을 찾는다,,
브라운은 이야기를  자세히 듣고는 왜 그사람이 범인인지를 아주 꼭 집어 찾아 낸다
브라운주위에서 일어나는 친구사건과사고,
브라운이 사건사고를 해결하는 방법은 과학적 사고로  접근하는 방법과
해결법 아하,,
고개를 절로 끄덕여진다,
어쩌면 그래서 더 재미있는지 모르겠다
우리가 그냥 지나쳐 버릴 일상생활속에서 과학이 차지하는 것이 이렇게 사소한것부터 아주 큰 과학까지 숨어있다는것을 알게 되는 즐거움을 주어서 더 재미있는 책이다, 

아이들에게 흥미를 안겨주는 탐정소설
과학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과학의 흥미를 안겨주는 책,,
흥미와 재미가 있는 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같은하늘 2009-08-31 23: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 책 찜하고 있는데...
우리 아이가 좋아할 것 같아서요.
근데 님의 리뷰를 보니 정말 좋아하겠네요.^^
구입하게 되면 꼭 Thanks To 누르고 살께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