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사람을 잘 그려요 엄마 아빠와 함께 신나게 그리기 2
레이 깁슨 지음, 신형건 옮김, 아만다 발로우 그림 / 보물창고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너무너무 고운 그림책
맞다
막상 사람은 동물을 그리는것보 쉽다라고 생각을 한다
아이들도 사람그리는것을 아주좋아한다
여자아이들은 특히 유치원에 들어가고 언니들이 그리는 그림을 보고 만화책을 보면서 사람을 그리는 모습이 비슷비슷하게 된다 눈은 아주 크게 제일 크다 코는 사라진다,
그리고 머리는 길게 묶는다,
 

이렇게 요즘 우리딸이 그리는 사람이다
옆모습은 아직 ,,보통이 아이들이 이렇게 그리지 않을까 싶다 학원을 다니거나 뭐 조금 손재주가 많으 아이 빼고는 모두가 사람을 그린다면
딸은 머리카락도 언제나 검정이 아니라 노란색이거나 갈색이다,
가끔은 목도 없어지지만, ㅎㅎ
그런데 종종사람의 얼굴이 아닌 몸을 그릴때가 참힘들다고 한다 ,
포즈를 취해야 하는데 자꾸 엄마 아빠보고 자세를 취해보라고 해서 취해주면 잘 안된다고 하기도 한다,
그래도 조금씩 자라면서 보는 눈이 생기고 관찰력도 늘어나면서 손과 발의 동작이 나오기는 하지만,
이번 그림책을 보고 사람을 연구한다면 사람그리기가 훨씬 수훨해 지지 않으까 샆다, 

 

남자아이들이 좋아하는 축구 관중석의사람도 그렇고
축구할때 뛰어다니는 모습 팔과 다리의 모습잘 관찰해보면 좋겠다
아이들 표정도 그렇다,
 

낙하산을 타는 사람들 낙하산을 타고 내려오는 모습이 딱이다,
 

이책은 동물그리기와 함께 시리즈로 나온책이다
이번에는 사람을 잘 그려요인데
일하는 사람으로 시작을 해서 천사. 거인 해적 여왕 발레리나. 축구선수 스쿠버 다이버. 우주비행사. 낙하사 부대원. 스키 타는 사람. 피겨 스케이팅선수.카우보이. 얼굴 . 말과 기수로 이루어져 있다
얼굴에서는 다양한 얼굴표정들이,
할머니 할아버지 부터 시작해서, 귀걸이 한사람 머리카락이 없는 사람. 안경쓴사람등등 아주 다양하다 

 

아이가 보고 따라 그린 그림
여자아이 얼굴표정을 보고 따라 그렸는데 와! 다리가 장난아니다,,ㅎㅎ 

 

말의 동작은 정말 달리는 말같다
아이가 한참을 따라그렸다
 

아이들에게 아주 맣은 즐거움을 줄 그리책이다
처음에는 엄마들이 함께 앉아서 크레파스를 들고 같이 그리기 시작을 하다보면
어느 순간 아이는 스스로 그림을 그리게 될것이다
딸은 돌이 지나고 두돌이 되기 전부터 집에서 심심해서
가까운 문화센타에서 미술을 배웠는데
참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친구들도 만나고 선생님도 만나서 즐거웠지요,
어느날은 졸려서 힘들어하기도 했지만요,,ㅎㅎㅎ 

http://blog.aladin.co.kr/jun4098/619296 

아이는 정말 즐거운 그림그리기를 했는데 그림을 잘 그리냐 못그리는가가 중요한것 아닌것 같아요 즐기는것이 문제지
학교 다니면서는 미술학원도 미술공부도 따로 하지는 않습니다
하고 싶다고 하는데
종종 엄마랑 그림책 보고 따라 그리기 정도
아니면 혼자서 이것저것으로 그림그리기 놀이만 하고 있지요, 

이책덕에 또 다른 즐거운 그림의 재미에 빠졌답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꿈꾸는섬 2011-01-27 11: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람 그리기 책도 있군요.ㅎㅎ
아이들도 엄마들도 좀 편하겠어요.

울보 2011-01-27 11:08   좋아요 0 | URL
네,재미있어 하고 즐거워 하면서 혼자 놀기도 잘해요,,ㅎㅎ

마녀고양이 2011-01-27 12: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림 너무 이쁜데요.
코알라도 그림 그리기를 굉장히 좋아해요. 대체 공책 몇권을 했는지 몰라요..
매일 그리고 앉았지요. 저는 2년 전부터 미술 학원 보내고 있어요.
혹시라도.... 소질이 있을까 지켜보려고, 보냈어요. ㅎㅎ

울보 2011-01-27 21:51   좋아요 0 | URL
류는 재미로 보내달라는데 시간도 그렇고 그냥집에서 그리라고 해요,,ㅎㅎ

같은하늘 2011-01-28 00: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곧 이 책을 보게 될텐데 기대되요. 사실 저보다 둘째 아이가 언제 사람을 잘 그려요 오느냐고 매일 같이 묻고 있지요.ㅎㅎ

울보 2011-01-28 10:30   좋아요 0 | URL
그러시군요,오늘도 류는 저책을 들고 학원에 가서 친구들이랑 열심히 그림을 그려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