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에 내려갔더니, 예년과 다르게 시끌벅적 하더군요. 역시나 애들이 있어야 사람 사는 맛이 나는가 봅니다.

누님댁도 인천에 있습니다만, 뭐 무슨 날이나 돼야 일 년에 한 번 볼까 하는데, 요새는 통 못 보고 지내지요. 이번 명절에 내려가 보니 조카들이 무럭무럭 컸더군요.



제 첫 조카 은솔이입니다. 참 이쁘네요.ㅎㅎ 제가 나이 26이 되도록 죄다 동생들이었는데, 누나가 매형이 만들어준 제 첫 조카가 되겠습니다. 이 아이 갓난 시절에는 한 집에 같이 살기도 했더랬는데, 요렇게 커서는 통 못보고 지냅니다.

요번에 시골에 내려가서 보니, 삼촌 하면서 달려와 안기고 뽀뽀를 해주는데는, 아주 이쁘고 귀여워서 깨물어주고 싶더군요.

이제는 말도 제법 잘합니다. 몇 살이냐고 하면 지는 다섯 살이라고 우기는데, 이제 네 살이라더군요. 세배하는데 "할아버지 새해 복 마니 받으셔여"하고 혀짧은 소리를 내며 큰절을 엉거주춤하는데 고게 그렇게 깜찍할 수가 없더군요.

새뱃돈을 참 많이도 벌어갔더랍니다.ㅋㅋ

더 이쁜 건 이 아이가 어른에게는 언제고 높임말을 쓰더란 것입니다. 말끝마다 요자를 붙이고 주세요, 안녕히 주무세요, 감사합니다, 하는데는 어른들에게 이쁨을 듬뿍 받지 않을 수가 없더군요. 이게 참, 제 엄마가 워낙 성질이 사나워서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안쓰럽기도 하지만 말이에요. 그래도 참 이쁘고 착하게 크겠구나 하는 생각에 참 즐거워지더군요.



이 놈은 우리 은솔이 동생 동혁이랍니다. 지난 가을인가 돌 때 보고 처음인데, 이제는 제법 사내아이 티가 나네요. 삼촌 뽀뽀하면 입을 크게 벌리고, 꼭 입에다 뽀뽀를 합니다. 세배도 얼굴을 바닥에 댈 정도로 허리를 휘청 구부려서 하는데, 이 아이 웃는 얼굴은 세배 보다도 더 좋은 축복 같더군요.

지금은 엄마 아빠 정도 하지만, 또 나중에 보면 부쩍 크겠지요.

이 아이들 하고 놀면서 보낸 명절이 가장 즐겁고 아름다웠습니다. 이 놈들만 보면 얼런 장가가서 요렇게 이쁜 애들 낳고 싶어지더군요. ㅎㅎ

제 조카들 무척이나 이쁘죠? 은솔이는 무슨 미미핸드폰을 사달라고 하는데, 그게 뭔지 모르겠습니다. 세뱃돈만 만원 쥐어주고는 미미핸드폰은 사주지도 못했네요.ㅎㅎ

조카들에게 삼촌이라고 뭐 해준 것도 없고, 이거 삼촌이 영 변변찮아서 조카들에게 미안스럽네요. 조카들이 너무 이쁘고 깜찍하고 사랑스러워서 모든 해주고 싶은 심정, 이게 삼촌의 마음인가봐요.ㅎㅎ

제가 아이들에게 뭐가 좋은지 뭘 알아야지요. 여러분들께서 좀 도와주실거죠? 여자아이 은솔이는 이제 4살이고요, 사내아이 동혁이는 지난 가을 돌을 지냈습니다. 얼마전 받은 알라딘 적립금이 조금 남아서 그걸로 뭐 아이들 책이나 장난감 같은 걸 사줄까 하고요.

뭐가 좋을지 좀 골라주세요.ㅎㅎ 골라주시는 분 중 한 분께 고작 딸랑 책 한 권 선물해 드릴거지마는 그래요, 좀 도와주십쇼! ㅎㅎ


댓글(10) 먼댓글(4)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조카 선물 추천하기
    from 비우고 채우기 2008-02-10 02:12 
    지난 가을에 돌이었다구요. 제 둘째 조카랑 몇 달 정도 차이가 나네요. 조카를 지켜보니 유독 팝업북을 좋아라 했어요. 움직이고 튀어나오는 것이 신기한가봐요. ^^       그리고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책으로 열두 띠 동물 까꿍 놀이 추천이에요. '까꿍'이라는 의성어 때문에 아이들 반응이 좋은 듯해요. 그밖에...   부모가 읽어주기 때문에 함께 들여다볼 때 더 사랑스러운 책이에요. 도
  2.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from 나비의 오래된 감각 2008-02-10 06:45 
    4살과 작년 가을에 돌이 지난 조카의 선물로 고민하시는 멜기세댁님은 정말 좋은 삼촌이에요!! 제 동생 녀석들은 존으로 주고 때우던데,,,왕부럽군요~.ㅎㅎㅎ 조카들에게 잘하는 남자가 장가가면 자식들에게도 잘하던데...ㅎㅎㅎ 먼저 은솔이건 제 아이들을 키우며 유용하게 썼던 선물들을 떠올리고 바로 은솔이와 동갑인 제 조카가 즐겨 가지고 노는 것을 생각해서 함 골라 봤어요. 1. 퍼즐      &
  3. 멜기님 조카에게 추천하는 책
    from 파피루스 2008-02-10 11:23 
    멜기세덱님이 조카들에게 선물할 책을 고른다기에, 도움이 될까 싶어 끼적여봅니다. 나비님과 마노아님이 추천한 책 중에서 다른 책은 제가 잘 모르고,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와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는 저도 강추합니다. 동혁이 은솔이 모두 좋아할 책입니다.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라는 말의 반복으로 아이들이 스스로 사랑받는다는 느낌에 아주 흡족하지요. '사랑해'라는 말을 많이 해 줄 수 있어 제법 큰 아이들도 좋아합니다. 이 책을 보시면, 아마 멜기
  4. 4살 여자아이 2살 남자아이
    from 조선인과 마로, 그리고 해람 2008-02-10 23:37 
    마로 4살 때 기준과 지금 해람이 좋아하는 책을 골랐어요. 우선 4살이면 한참 이야기의 재미를 알게 될 때이지요. 감성이 따스한 책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책이 좋고, 그 중에서도 딸의 반응이 좋았던 것은...             감성에는 역시 시집. 넉 점 반과 엄마 마중. 그림도 아주 고와요. 강아지똥. 두 말 할 필요 없는 책이죠. 비디오도 좋아요. 구
 
 
멜기세덱 2008-02-10 01: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댓글로 달아주셔도 좋고요, 여기 [이벤트] 카테고리에 페이퍼를 작성해 주셔도 감사합니다. 알라디너 여러분들의 물심양면 협조 부탁드립니다.ㅎㅎ

웽스북스 2008-02-10 02: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무래도 이런 건 마노아님 전문일 것 같은데 ^_^ 마노아님 동화책 리뷰 보면 저도 탐나는 것들이 몇개 있더라구요 ㅎㅎ

저는 얼마전 돌쟁이 애기한테 헝겊책을 선물했는데요, 애들 손가락 베지 않고, 물고 빨아도 안전해서 엄마들이 좋아한다고 그러더라구요- ㅎㅎ 은솔이 보고 너무 예뻐서 미소짓고, 동혁이 보고 너무 귀여워서 감탄했어요! ㅎㅎ

http://www.aladdin.co.kr/shop/wproduct.aspx?ISBN=8957918345 요거 샀었는데 디게 귀여웠었어요 ^_^

Mephistopheles 2008-02-10 02: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쩌면 아이들에게 가장 큰 선물은 "숙모"일지도 모릅니다.

순오기 2008-02-10 09:27   좋아요 0 | URL
호호~ 메피님 댓글 최고의 선물에 나도 동감!!
그러면 숙모가 알아서 척척 합니다~~ 요만한 애들보면 이뻐서 꺼벅 죽는...^^

멜기세덱 2008-02-10 19:29   좋아요 0 | URL
우선 그 선물은 저한테 먼저....ㅋㅋㅋ

마늘빵 2008-02-10 09: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흐음 나도 어린이책엔 완전 전무 -_-

stella.K 2008-02-10 13: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한창 이쁠 때로군요. 나는 25무렵에 첫조카를 봤는데 아, 이 녀석이 이제 이모라고 부르겠구나 하니 감개가 무량하더라구요. 근데 왠걸 이 녀석이 점말 이모라고 부르는 때는 그로부터 2,3년 후가 지나야했다는...남자 녀석이라 말이 좀 늦더라구요.ㅠ.ㅠ

bookJourney 2008-02-10 15: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눈팅만 하고 가다가 ... 전에 만들었던 리스트 중에 동혁이에게 맞을 것 같은 리스트가 있어 흔적 남깁니다. (꼭 이벤트 때문에 흔적 남기는 것 같아 쑥스럽네요.)

http://blog.aladdin.co.kr/mysunshines/1245943 직장 동료의 아가들에게 돌잔치 선물로 주었던 책들입니다. 막 돌이 되는 아기에게 주었던 선물이지만 대개 1~2년은 더 읽을 수 있는 책들을 골랐던 거라 님의 조카에게도 괜찮을 것 같아요. (엄마들의 반응은 참 좋았어요. ^^)

http://blog.aladdin.co.kr/mysunshines/1485321 돌 지난 아가에게 보여줄 영어 그림책을 추천해 달라기에 골라보았던 리스트에요. 영어공부라기 보다는 아이가 재미있게 볼만한 책들을 모은 리스트랍니다.

한 가지 더 ... 멋진 삼촌이십니다 !!

라주미힌 2008-02-10 20: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내 조카들은 삼촌 얼굴 쳐다도 안보던데.. 몇 년만에 보니 남 남 ㅡ..ㅡ;;;;
선물공세를 안해서 그런가..

도서관 2008-02-11 02: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 단골로 선물하는 책 2권 - 구름빵, 입이 큰 개구리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