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린 글리슨 지음, 조경연 옮김 / 넥서스BOOKS / 2017년 7월

 

요즘 점점 재철, 지역재료를 이요한 먹거리에 더 눈이 가게 되네요. 편리함보다 귀찮음을 추구해야하는것이 몸을 위해 좋은것 같아요... ㅠ.ㅠ

 

 

 

 

오쿠다 도루 지음, 용동희 옮김 / 그린쿡 / 2017년 6월

 

여름만 되면 '채식주의자' 타령을 하는데, 고기 요리를 보니 먹고 싶은것을 보면 아직 멀었나보다.... ...  아니, 우리집에서는 '채식주의자'란 고기를 안 먹는것이 아니라, 고기보다 야채를 많이 먹는것을 칭하는거라고 신랑이 놀린다.  -.-;;

 

 

 

 

임성근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17년 6월

 

 

 

 

 

 

 

 

박찬일 지음 / 불광출판사 / 2017년 4월

 

 

왜 여름이면 보리밥과 된장찌개가 생각나는지 이제야 깨달았어요. 여름에 잘 어울리는 음식 궁합.

 

 

김연미 지음 / 이봄 / 2017년 4월

 

매일 쓰는 음식 일기, 하루하루가 쌓여서 멋진 음식일기장이 되었다.

 

 

정말 '안나수이 수프'라 불릴정도로 이쁜 자색고구마 수프

 

 

된장찌개는 호박과 양파, 감자가 기본이었는데, 연근과 당근을 넣는것도 맛있어 보여 다음에 따라 만들어보아야겠다.

 

 

가지를 통째로 올린것이 포인트.

 

 

김미란 지음 / PUB.365(삼육오) / 2016년 11월

 

전자렌지를 이용하기보다는 '김치밥'이라는 자체에 더 눈길이 갔어요. 김치볶음밥과 다른 새로운 메뉴가 될것 같네요.

 

 

 

 

 

 

 

송소영 옮김, NPO법인 치즈프로페셔널협회 감수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7년 6월

 

 

 

책속의 치즈를 하나 하나 먹어보 싶지만, 구할수 없는 치즈들이 많아서 눈물이 나요. ㅠ.ㅠ

아쉽지만 마트에서 구할수 있는 고르곤졸라로 아쉬움을 달래봅니다.

 

 

조영아(봉스) 지음 / 미호 / 2017년 6월

 

 

당면 계란 만두는 한번 만들어 볼만한데.... 계란이 문제로다...

 

 

맛있는 일본 요리 연구 모임 엮음, 김하경 옮김 / 시그마북스 / 2016년 11월

 

요즘처럼 착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았던적이 없는것 같아요. 최소한의 양념으로 본연의 맛을 내는것이 요즘은 참 좋아요. 그래서 깔끔한 일본 가정식 요리가 눈길이 갔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초보자도 맛있게 따라할수 있는지 모르겠어요.^^

 

 

정재훈 지음 / 컬처그라퍼 / 2017년 6월

 

음식점은 대중의 맛을 따르다보니 객관적으로 갈수 밖에 없지만, 집에서는 가족과 나의 입맛에 맞춰 주관적으로 가도 될것 같아요. 집밥을 자주 먹다보면, 밖의 음식이 무척 자극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요. 순간 먹을때는 맛있게 느껴지지만, 뒷맛은 언제나 아쉬운듯... 관심있는 이야기여서인지 요리 사진이 거이 없지만 재미있게 읽었어요.

 

 

 

 

박종철 지음 / 푸른행복 / 2017년 6월

 

 

 

어디서 읽은듯한 느낌이 들어 찾아보니, '세계 향신료 114가지'에서 제목 바꿔서 출간한거네요. 직접 구매했더라면 허탈했을듯.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리 2017-08-18 22:2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꺅! 이 밤에 봐선 안되는 글이네요ㅠㅠ 음식도 음식이지만 책들이 넘 이뻐요 ㅎㅎ

보슬비 2017-08-19 20:45   좋아요 1 | URL
정말 밤에 보면 안되는 책들이지요. 누가 이렇게 맛난 음식들 만들어주면 좋겠어요.ㅎㅎ

라로 2017-08-19 00: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올려주신 책들이 다 지 취향저격!!ㅎㅎ 근데 래디쉬에 버터,,라니 궁합이 참 특이하네요~~~ 느끼할 것 같은데 또 래디쉬의 맵싸름한 맛이 잡아줄 것도 같고...

보슬비 2017-08-19 20:46   좋아요 0 | URL
저도 래디쉬에 버터가 특이해서 찍어보았어요. 맛있어 보이는 래디쉬 발견하면 한번 먹어봐야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