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계영 지음 / 예담 / 2012년 7월

 

 천계영님의 만화는 '오디션' 때문에 허세작렬이지만 멋진 그림들이 많았던걸로 기억해요. 멋진 주인공만큼 패션도 멋졌는데 그만큼 패션에 관심이 많을거라는 생각에 '패션'만화를 그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그때 대세가 허영만님의 '꼴'처럼 정보를 제공하는 만화가 유행이었기도 했지만...- 마침 꼴도 읽고 있는데 언급이 되어 반가웠네요.^^)

 

항상 그녀의 이쁜 만화만 보다가 이쁨과 가까운 패션 만화이면서 캐릭터는 이쁨과 거리가 먼(?) 자신의 아바타 그대로 만화를 그리게 됩니다. 원래 계획은 기존의 만화처럼 샤방한 판타지적인 패션 만화를 그리려다가, 자신을 데이터 삼아 수집한 정보를 보면서 자신의 아바타를 이용한 그림을 그리게 되었다는데, 그래서 이 이 만화가 더 멋진것 같습니다.

 

1권은 이 책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자신의 변화 과정으로 시작해서 기초적인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읽으면서 정말 공감되는것들이 많았는데, 특히나 네크라인 저도 많이 변화를 느끼는 부분이었어요.  역시 자신의 스타일을 찾기 위해서 많이 입어봐야하는데 그러기 위해 옷을 마구 사는것이 아니라 편하게 입고 즐길수 있는 SPA 매장을 이용한 팁 정말 좋았어요. 예전에 프라하에서 ZARA와 H&M 많이 이용했는데, 진짜 옷 입는거 편해서 혼자 쇼핑했었죠. 지금은 인터넷 많이 이용해요. ㅋㅋ

 

멋진 모델이 등장하지 않아도 얼마든지 패션 만화를 그릴수 있다는것을 보여줍니다. 진짜 실용적인 정보가 많아서 패션 초년생에게 좋은 책인것 같아요. 특히 만화로 설명되서 이해가 쏘옥~~

 

 

 

천계영 지음 / 예담 / 2012년 7월

 

드레스 코드는 '하하'웃으면서 보는 웃음이 있는 만화가 아니라, 확실히 패션에 정보를 주는 실용만화인것 같아요. 그러면서도 너무 어렵지 않으면서도 머리에 속속 들어오게 설명해지니 참 좋았습니다. 패션에 관한 책을 자주 읽는 편은 아니지만, 그동안 사진이 아닌 글로 된 설명은 눈에 잘 들어오지 않았는데 도움이 되네요.

 

약간의 부작용이라면 이 책을 읽으면 쇼핑하고 싶어진다고 할까? ^^ 옷쇼핑보다는 책쇼핑을 더 좋아하지만, 그래도 '드레스 코드'에 나오는 상태 정검에서 그리 상태가 나쁘지 않는것을 보며 살짝 안도감이 느꼈습니다.

 

2편에서 제가 얻은 정보는 비례와 옷정리였어요. 비례를 잘 이용하면 통통(절대 뚱뚱하다 인정 못해요!!)하고, 하비인 저에게 살짝 희망을 주었다고 할까요. 옷장정리는 패션이 아니더라도 필요하긴한것 같아요. 최근에 많이 정리했다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정리 못한것들이 있거든요. 이번참에 다시 한번 정리해야할듯. 그래도 대략 어떤 옷들이 내가 갖고 있고 위치정도는 인식하고 있으니 아주 게으른뱅이는 아니었어요.^^

 

 

: 최근에 옷이 작아져서 훅이 안 잠기는 일이 발생... -.-;;

 

 

 

천계영 지음 / 예담 / 2013년 4월

 

'드레스 코드'는 패션감각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면서 설명해준답니다. 3편은 소제목 처럼 '기본 아이템'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대부분의 여자들이 공감하는 말중에 '옷은 많은것은데 정작 입을 옷이 없다'라고 말하며 계절이 바뀔때마다 옷을 사게 됩니다. 그리고 그 옷에 맞는 가방이나 구두등을 구입하는데, 이번편을 읽으면서 잘못된 쇼핑 방법이라는것을 알게 되었어요.

 

가장 기본 아이템을 잘 준비하고, 적절한 코디 아이템과 조합한다면 몇벌의 옷으로 옷부자가 될수 있어요.^^ 항상 느끼는거지만 이 책을 읽으면 옷장정리와 쇼핑하기에 대한 욕망이 커져요. 사실 저처럼 직장생활을 하지 않는 주부라면 뭐 그리 옷에 민감하게 굴까? 싶다가도, 항상 편한 티셔츠와 편한 바지만 입고 있다보면 감각도 떨어지고, 몸도 편한 옷에 맞춰져서 살이 늘어나는것 같아요. ㅠ.ㅠ

 

그래도 일반 패션잡지보다 훨씬 활용도가 높은건 분명합니다. 3편은 기본아이템외에 여자들이 평생 입어야하는 브라에 대한 정보도 소개도는데 브라에 이렇게 많은 종류가 있다는것 처음 알았어요. 예전에 저도 항상 이쁜 속옷만 찾았는데, 지금은 제 몸에 딱 맞는 속옷이 얼마나 편한지 느껴서 대략 제 체형에 맞는 브랜드를 찾았는데, 확실히 자신의 체형에 맞는 브랜드가 있긴한것 같아요. 그래서 그 브랜드만 찾게 되는건지도...^^

 

 책 읽는동안, 신랑에게 '나, 아무 약속이 없더라도 아이쇼핑이라도 하겠어. 그러면 자연스럽게 운동이 될거야!!'라고 선언을 했어요. 신랑은 쿨하게 그러라고 하는데.... 역시 내 성격을 잘 알고 있어요. -.-;; 말은 그렇게 하지만 귀찮아~~~ ㅋㅋ 분명 주말에는 쇼핑하러 나온 사람이 많을테니, 한가한 주중에 가야지 하고 그냥 주저 앉았네요.^^ 다음주에는 꼬옥!! 옷을 사지 않더라도 입어보러 가기 위해 외출해야겠어요. ㅋㅋ

 

 

천계영 지음 / 예담 / 2013년 12월

 

이번편은 책 표지만 봐도 '스카프와 가방'이구만...하고 알겠어요.^^ 정말 스카프를 잘 이용하면 멋쟁이처럼 보이는데, 저는 아직 스카프는 잘 사용하지 못하겠더라구요. 지난번 스카프 매는 방법에 관한 책보다 천계영님의 '드레스코드'가 더 눈에 쏘옥 들어왔어요. 실제 사진이 아닌 그림인데도 이렇게 차이가 나는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제게 맞는 스카프를 골라봐야겠습니다.

 

암튼, 이번편은 다 읽을때 '찡'했어요. 제가 패션 만화를 보고 눈물을 맺힐지 누가 알았겠어요. 아무래도 천계영님의 엄마와 스카프 이야기도 뭉클했고, 물론 허구라는 것을 알지만, '가방'편 엔딩도 훈훈해서 좋았던것 같아요. 옷이나 가방이나 자주 사용하게 되는것만 사용하는데, 그 이유는 편하기도 하고 그것이 가장 내 스타일과 잘 맞는다는것을 은연중에 깨달아서인것 같아요.^^ 그러니깐 자주 안 입는 옷이나 사용하지 않는 가방은 과감히 정리하는것이 옳을지도.... (언제나 엔딩은 정리!!인것 같아요.ㅋㅋ)

 

 

이 지갑은 제가 고른것이 아니라 선물 받은건데... 제가 파란색 좋아하는줄 모르는 분이 골랐는데도, 파란색 지갑을 받았어요.  알고 있으셨나??

 

 

 천계영 지음 / 예담 / 2014년 7월

 

이번편은 구두와 치마예요. 20대까지만해도 낮은굽보다 높은굽이 편하고 구두는 이쁘면 다 좋았는데, 지금은 낮은굽처럼 편한 신이 좋아요. 그래서 올봄에 제가 갖고있는 구두 중에 가장 높은굽 구두를 정리했답니다. 신으면 이쁘지만, 너무 불편하고 발이 아파서 건강차원에서 정리했는데, 막상 정리하고 보니 너무 서운한거예요. 그래서 결국.... 이번 생일 선물로 다시 하나 마련했습니다. ㅋㅋ 어쩜 이걸 마련하기 위해 기존의 신발을 정리한건지도.... ^^;;

 

 

그런데 '드레스 코드'에 알려준 대로라면 저는 기본 아이템을 버리고 코디 아이템으로 선택한거네요. 모든 옷이 어울리게 검정 펌프스를  갖고 있었어야했는데.... 그래도 가장 중요한 '내가 가장 좋아하는것'에 해당되니깐 괜찮아요.

 

 

그래도 자주 신게 되는건 구두가 아니라 운동화류가 될것 같지만... 좀 문제가 있긴해요. 대부분 운동화며 신발이 파란색 계열이라.. -.-;;

 

파란색 원피스에 파란 구두에 파란 가방에 파란 지갑 그리고 파란 우산.... 아...파랑애호가도 아니고... 애호가인가??  점점 나이가 들수록 하나에 치우쳐지니 미치겠어요. ^^;;; 하나만 포인트를 두고 나이에 맞게 세련된 스타일을 찾고 있지만, 아직도 마음만은 20대라서 종종 잊네요. '드레스 코드' 다 읽고 나면 조금 더 멋지고 제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았으면 좋겠어요.

 

 

천계영 지음 / 예담 / 2014년 7월

 

'드레스 코드'가 드디어 완결이 되었네요. 재미있게 읽었는데, 6권에서 완결이라니 많이 아쉬워요. 마지막권인 만큼 자신과 어울리는 색에 관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저도 작가님처럼 처음에는 대부분 검은색 옷이 많았어요. 제 스스로 통통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체형 커버를 오직 검은색으로만 하려했던것 같아요.^^

 

그러다가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좋아해주는 신랑을 만나고, 내가 생각하는 결점이 누군가(신랑)에게는 매력 포인트가 될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조금씩 자신감이 생기면서 검은색에서 벗어나게 된것 같아요. 물론 나이가 들어서 점점 화려한 색을 좋아하는건지도...ㅋㅋ

 

여러 화려한 색을 거쳐 전편에도 잠깐 언급했듯이 지금은 파란색에 안착한것 같아요. 살짝 제가 갖고 있는 옷이나 소품들이 푸른 계열들이 많더라구요. ^^;; '색'으로 볼때, 일반적으로 한국 여성들 평균이 웜톤을 갖고 있고, 아마 저도 웜톤이 가능성이 높은데, 색 조합 무시하고 그냥 제가 좋아해서 자꾸 그쪽으로 고르게 되는것 같아요.  5편까지 읽을때는 내 스타일을 바꿔야하나? 생각했는데 마지막 권을 읽고 바꾸지 않기로 했어요. 파란색이 나의 시그니처 색으로 삼기로...ㅋㅋ

 

그동안 천계영님의 그림속 캐릭터들 진짜 멋졌는데, 드레스 코드에는 기존의 멋진 캐릭터는 아니더라도 패션을 통해 나 자신을 들여다보고 사랑할줄 아는 당당한 캐릭터로 거듭나는것도 무척 멋지다 생각되었어요. 읽는동안 무척 즐거웠습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쭈니 2016-07-13 23: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덕분에 아주 좋은책을 만났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읽어보겠습니다 ^^

보슬비 2016-07-13 23:58   좋아요 0 | URL
책읽는데 도움이 되셨다면 저도 무척 기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쭈니님~ ^^

꿈꾸는섬 2016-07-14 07: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천계영, 오랜만에 반갑네요.^^

보슬비 2016-07-16 13:20   좋아요 0 | URL
여전히 순정만화를 그리고 계시더라구요. 다음 웹툰에 있는데, 재미있어요.^^ 아직도 활동하시니 반가웠어요.

2016-07-14 12:5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7-16 13:2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