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코믹스를 읽을때 마블 코믹스와 DC 코믹스 구별도 못했던 햇병아리 시절이 있었는데, 지금은 마블과 DC 어느정도 구분이 가요.^^;; 그래도 대중적, 물량적으로 마블이 우세한가봅니다. 시공사에서도 마블 코믹스 리딩 가이드만 만들었지, 아직 DC 코믹스 리딩 가이드는 없어요.

 

저도 간간히 DC 코믹스 읽기는 하지만, 우선 마블부터 읽고 DC를 읽을 계획인데, 어떤 책들이 국내에 출간되었는지 구분차원에서 페이퍼에 옮겼어요.

 

DC에서 가장 대표적인 캐릭터는 슈퍼맨과 배트맨입니다. 둘다 히어로이지만, 슈퍼맨은 바른생활 사나이, 배트맨은 우울한 환자 같은 이미지가 있어요. ㅋㅋ 저 역시 슈퍼맨과 배트맨만 소장하고 있지 나머지는 관심이 없었는데, 다시 보니 DC코믹스 크로스 오버쪽도 재미있어 보입니다.

 

 

 

슈퍼맨 - 슈퍼맨 캐릭터는 많이 사랑받았지만, 오래된 캐릭터라 그런지 의외로 많이 번역되지 않았네요. 오히려 크로스 오버 작품에 많이 등장합니다.

 

 

 

 

   

 

 

 

   

 

원더우먼

 

 

 

    

 

배트맨 - 배트맨은 최근 다시 새로 태어나고 있어요. 배트맨 영화 좋아해서 시리즈 모으고 있는데, 더 밀리기전에 읽어야지...하면서도 마블 코믹스를 읽느라 계속 미루고 있어요.^^ 초반에 세미콜론에서 출간하더니 최근에 시공사로 저작권이 넘어갔나봅니다. 세미콜론에서 출간할때는 엽서 이벤트가 있었는데, 시공사로 가면서 엽서 이벤트가 없어서 아쉬워요. 이 기회에 엽서 이벤트 부활해주세요~~~

 

  

 

 

 

 

 

 

 

   

 

  

 

 

 

 

 

   

 

 

 

 

 

 

  

   

 

 

 

 

 

    

 

 

 

배트맨과 로빈

 

 

 

 

그린랜턴

 

       

    

 

 

'그린랜턴'이 DC 캐릭터라는 것은 지난번 '슈퍼맨 레드선'을 읽고 알았어요. 영화도 안봐서 솔직히 어떤 캐릭터인지는 잘 몰랐는데, 의외로 출간된 책이 많아서 놀랐어요.

 

 

 

블랙키스트 나이트

 

DC 크로스 오버

 

  

 

 

  

 

   

 

저스트리그 시리즈

 

  

 

 

  

 

 

 

 

 

  

 

 

 

 

 

 

 

 

 크로스 오버 작품들이 참 많네요. 이중 왓치맨만 읽었는데, 그때는 무슨 정신으로 읽었는지..^^;;

 

  

 

 

빌런들의 조합인 수어사이드스쿼드

 

 

 

 

그외 캐릭터 - 대부분 배트맨 악동 캐릭터들이 많군요.

 

 

 

 

만우절 스페셜이라는데, 우리는 만우절에 출간되지도 않았어요. ㅋㅋ

 

    할리퀸

 

 

 

 

배트맨의 최고의 악당 '조커'

 

 캣우먼도 나왔는데, 포이즌 아이비는 따로 없네...

 

   

 

배트맨은 캐릭터뿐만 아니라 '고담'이라는 장소 마저도 성지로 만들었네요.^^ 

 

 

 마블에는 블랙 호크가 있고 DC에는 그린 애로우

 

슈퍼맨의 숙적 루터

 

 캡틴 마블 - 표지만 봤을때는, 슈퍼맨인가? 했는데...

 

 

   플래쉬

  

 

   

 

 아쿠아맨

 

 

기타

 

 

DC 코믹스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예요.

d


댓글(0) 먼댓글(1)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ㅎㅎ DC도 캐릭터북 있어요^^
    from 퀸의 정원 2016-07-05 19:31 
    ㅎㅎ DC책도 상당히 많네요.마블의 리딩 가이드가 무엇을 말씀하는지 잘 모르겠지만 혹 아래 책들을 말씀하시는 것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확실히 DC의 경우 슈퍼맨이나 배트맨의 캐릭터가 강하지만 이 둘을 제외하곤 일반인들한테 DC의 다른 캐릭터들은 쉽게 머릿속에 떠오르질 않지요.왜냐하면 마블에 비해 슈퍼맨이나 배트맨을 제외한 캐릭터들은 영화가 폭망해서 미국인이 아닌 한국인들한테는 잘 와닿질 않기 때문이죠.뭐 그렇다고 국내에 DC코믹스 캐릭터들을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