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머리 앤
루시 M. 몽고메리 지음, 클레어 지퍼트.조디 리 그림, 김경미 옮김 / 시공주니어 / 2002년 2월
평점 :
절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창이 닫힙니다

<주근깨 빼빼 마른 빨간 머리앤. 이쁘지는 않지만 사랑스러워>

 

빨간 머리 앤 주제가가 자꾸 흥얼거려지네요.

 

노래 가사처럼 이쁘지는 않지만 사랑스러운 소녀 빨간 머리 앤.

 

초등학교 시절 제가 무척 좋아했던 책이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앤의 소녀 시절 외에도

9권의 이야기가 더 있다는 사실은 나중에 알게 되었는데 선뜻 읽을 기회가 없었어요

.

그리고 이번에 3권짜리 양장본을 보고 구입하지 않을 수가 없더라구요.

책을 받아보니 우수한 양장본에 이쁜 일러스트들이 있어 눈이 너무 즐거웠습니다.

 

그런데 책을 받자마자 읽으려 했던 생각과는 달리

너무 아까워서 계속 뒤로 미루게 되어지더라구요^^

괜시리 읽으면 닳을 것 같은 마음 때문이었을까요?

 

암튼, 더 이상 미룰수 없는 상태가 되어서어 책을 집게 되었습니다.

 

빨간머리 앤을 읽으면서 전혀 새로운 이야기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너무 재미있어서 눈물이 날정도 였습니다.

 

옛날의 감정이 되살아나서 기쁘기도 했고, 가슴까지 벅차더군요.

(아... 나의 순수한 시절이여~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창이 닫힙니다

[린드부인이 빨간머리를 놀리자 불같이 화를 내는 앤이예요. 정말 못생겼죠^^ㅎㅎ ]

하지만 예전에는 빨간머리 앤의 입장에서만 보았다면

이제는 마릴라의 입장에서 보는 법을 알았습니다.

(어쩜 저렇게 제 멋대로일까? ^^;;)

이제 더 이상 나는 순수하지 않구나

 

그런데 제가 이렇게 열광하는 빨간머리 앤을 신랑은 잘 모르더라구요.

 

생각해보니 빨간머리 앤은 대개의 경우가 여성팬들을 확보한 것 같습니다. ㅎㅎ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창이 닫힙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고 생각하면 웃음이 나는 장면. 길버트가 앤을 구해주지요. ]

그래서 제가 밤마다 한 챕터씩 신랑에게 읽어주고 있어요.

 

헌데 정말 앤이 말이 많더군요.

등장인물에 따라 목소리도 바꿔가며 읽다보니

앤이 이야기가 하는 것이 한장을 넘길때가 많아요^^ ㅎㅎ

(지금은 감기가 걸려 잠깐 책읽어주기를 중단하고 있는데, 신랑이 무척 궁금해하더군요.
하지만 절대 읽지 말라고 했어요^^)

 

암튼, 양장본도 맘에 들지만 일러스트들도 마음에 들어요.

소장용으로 정말 좋은 책인것 같습니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ira95 2005-04-05 13: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빨간머리앤 정말 좋아합니다..저는 10권짜리를 읽었지만 마지막에는 앤의 아이들 이야기가 나오더군요.. 개인적으론 역시 어렸을 때가 가장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panda78 2005-04-05 22: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앞의 세 권은 시공사걸로.. 뒤의 것은 선택의 여지가 없으니 동서것으로 사는 것이 가장 나은 거 같아요. ^^
전 3권이 제일 좋앗습니다. ^^

보슬비 2005-04-06 08: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지금 10권 전집 사려고 하는데^^ 판다님 말씀들으니 뒤에것만 사도 되나봐요.

실비 2005-04-09 20: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우 오래만에 보는것 같아 기분이 좋아지네요.. 만화로도 봤었는데 ^^

보슬비 2005-04-10 07: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만화 정말 좋아했어요. 만화의 기억으로 이 책을 읽는데 도움이 되요. 아는 내용인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좋더라구요^^

인터라겐 2005-04-11 18: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앤셜리야 말로 우리의 영원한 친구가 아닐까해요...저두 앤시리즈 10권짜리 보고 싶은데 동서문화사의 편집이 맘에 들지 않아 망설이고 있답니다..

시공사꺼는 전체적으로 맘에 들었는데...

보슬비님 반가워요...


보슬비 2005-04-12 09: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인터라겐님 저도 반가워요. 아직 10권짜리 구입은 안했는데 동서가 좀 그런가보죠^^ 시공사에서 10권 안나오나 모르겠어요.ㅎㅎ

보슬비 2005-04-18 00: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점점 자라나는 앤의 모습에 옛날의 그 귀여운 모습은 사라지는 것 같지만 또 다른 앤의 모습을 볼수 있어 좋더라구요. 저는 동서문고 구입하려구요. 그 뒷이야기가 너무 궁금해서 말이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