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드래건 1
토머스 해리스 지음 / 창해 / 1999년 9월
평점 :
절판


나는 운이 좋게도, 이 책을 '양들의 침묵'보다 먼저 읽었다.
처음부터 말하자면, 나는 토머스 해리스의 3작품중 '레드 드래건'이 가장 재미있게 읽었다.

아무래도 제일 먼저, 나이가 어렸을때 읽어서인지 충격이 더 컸었고, 잔인한 류를 좋아하는 나의 취향(?)에 자세한 묘사는 머리속으로 충분히 묘사 할수 있었을지도 모르겠다.
(그 묘사는 아직도 내 머리에서 떠나지 않고 있다..-그래서 영화에 실망했을지도 모르겠다)

솔직히 난 '양들의 침묵'보다 '레드 드래건'이 영화로 나오길 바랬었다.

그리고... '맨 헌터'라는 영화로 만났을땐 원작보다 못해서 실망하고 말았다.
그나마 다시 리메이크해서 랄프 파인즈가 나오는 '레드 드래건'을 만났을 때는 어느정도 기대치가 떨어져서인지 괜찮았었다..

일반적인 추리소설과는 다르게 범인이 곧 등장하게 된다.

범인을 찾아가는 즐거움 대신, 범인이 왜? 범죄를 저지를수 밖에 없었는지... 형사와 살인범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달러하이드... 그는 참 불쌍한 캐릭터이다.
사랑받지 못한 존재. 탄생하는 순간부터 저주 받던 아이...
어렵게 자신을 이해하고 그를 사랑하는 사람을 만났지만, 결국 그는 종말로 가야했다.

예측 못했던 반전과, 한니발 렉터를 만나게 해준 것만으로도 '레드 드래건'을 읽을 만한 충분한 이유가 된다. (약간 안타까운건 형사 '윌'이라는 캐릭터도 너무 맘에 드는데 그후 그의 책에는 등장하지 않아서 서운했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물만두 2004-04-14 10: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님도요. 저도 그래요. 이 작품이 제일 마음에 들고 윌은 이 책에서의 끔찍했던 사건으로 인해 가정이 깨지고 알코올 중독자가 되어 떠돌고 있다는 풍문이 <양들의 침묵>엔가에 있더군요. 정말 가슴 아픕니다. FBI 정말 나쁘지 않습니까? 인간을 이렇게 쓰고 버리다니... 아, 또 열이...

sayonara 2004-04-14 15: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FBI의 혹독함은 잘 알려져있죠. 실제 '양들의 침묵'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존 더글러스가 쓴 '마음의 사냥꾼'이란 책을 보면 범죄의 잔혹함보다도 사생활까지 희생해야 하는 일선 수사관의 피로가 먼저 느껴지더라구요.

보슬비 2004-04-15 09: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글쿤요... FBI 나쁜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