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탕탕 아이쿠 2 : 유괴 예방, 개 조심, 놀이터 안전 - 어린이 안전 교육 애니메이션북 우당탕탕 아이쿠 2
마로 스튜디오 지음, 김정한 구성 / 애플비 / 2010년 11월
품절


솔직히 '유괴 예방'이라는 제목을 보는 순간, 이런 책이 필요없는 사회이길 바람이 더 컸어요. 하지만 최근들어 아이들에 관한 범죄를 자주 접하다보니 그냥 보고만 있을수는 없었습니다.

아직 둘째 조카는 세살인지라 이 책의 내용을 뚜렷히 인식하지는 못해요. 그래도 그림을 통해 설명해주고, 10살 첫째 조카에게는 조금 쉬운 책일지 모르지만 동생에게 읽어주고 자신도 함께 인식하라고 선택한 책이랍니다.

10살이면 다 컸다고 생각할 나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아직 어린 나이기도 하니깐요.

다행이도 이 책은 TV에서 방영하고 있는 애니매이션을 그대로 책으로 옮긴 책이예요. 그래서인지 둘째 조카가 이 캐릭터를 알아보는것이 무척 신기했어요.^^

어린나이라고 인식하지 못할거란 제 착각도 있었지만, 그러기에 이렇게 TV에서 익숙한 캐릭터를 이용하면 책에 대한 집중도를 더 높여줄수 있는것 같습니다.

특히 비비 캐릭터를 좋아하는것 같아요. 비비를 보니 빙그레 웃네요.^^

익살맞은 캐릭터와 만화처럼 말머리를 만들어 대화체로 엮어 있어서 엄마가 읽어줄때, 다양한 목소리로 읽어주면 아이가 더 흥미를 보일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대부분 스티커 갖고 놀기를 좋아하는 것을 생각하면, 많지는 않지만 책과 관련된 스티커도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자신의 손등에 스티커를 붙여주었더니 귀여운 표정을..^^;;

좋아하는 빠방이 나왔다고 신나합니다.

'유괴 예방', '개조심', '놀이터 안전' 이렇게 3가지에 대한 학습이 담긴 책이예요. 유아 도서인만큼 내용은 길지 않지만 핵심은 잘 설명해 놓은 듯합니다.

특히 '유괴 예방'에서 집 주변의 안전 지도를 만드는 것에 대해 잠깐 설명이 되어있는데(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짧은 설명이 왠지 아쉬웠어요.) 활용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스피 2010-12-09 23: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조카 표정이 넘 귀여운데 머리는 원래 곱슬인가요.아니면 파머...?

보슬비 2010-12-10 11:14   좋아요 0 | URL
파마한거예요.^^ 동생이 귀여울것 같다며 좀 무리해서...ㅋㅋ 울고 난리였답니다. 처음에 머리 파마한거 보고 너무 사악해(개구쟁이처럼)보여서 저희부부는 생머리가 낫다고 했거든요. 그런데 자꾸보니 귀엽네요.ㅋㅋ

sojung 2010-12-10 18: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 귀엽다

보슬비 2010-12-11 13:48   좋아요 0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