룻쯔 가이슬러 지음, 이재연 옮김 / 아티장베이커스 / 2018년 6월

 

요즘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 빵이예요. 디저트보다 식사가 되는 빵. 간단하게 샌드위치해 먹으면 일반 빵으로 샌드위치하는것보다 씹는 식감도 좋고 맛도 고소해서 좋아요.

 

 

시골빵 - 딱딱해지면 무기가 될수도...ㅎㅎㅎㅎㅎ 그래서 뽕듀나 스프에 찍어 먹으면 맛남.

 

 

살짝 새콤하고 고소한 맛이 그냥 그대로 곱씹어 먹어도 좋아요. 요즘에는 이런 빵을 만드는 빵집이 많아져서 좋아요.

 

 

빵 만드는 법분 아니라 빵에 대한 설명도 함께 있어서 더 좋았던 책.

 

 

과자 브레쩰 말고 빵같은 브레쩰 먹고 싶다...했는데,

정작 빵같은 브레쩰은 미국에서 먹어보았네요.ㅋㅋㅋ

 

 

만드는 과정도 잘 적혀 있어요. 저는 직접 만드는 사람이 아니니, 레시피는 자세히 읽지 않았지만 제빵에 관심있으신분이라면 한번 읽어보실만해요.

 

 

유이네 메미.일반사단법인 일본 샌드위치협회 지음, 나슬아 옮김 / 성안북스 / 2017년 11월

 

달콤한 디저트가 아닌 식사용 샌드위치로 만든 케잌이라니 신통방통.

 

 

샌드위치답게 흰식빵으로 케잌틀을 만드네요.

 

 

 

겉모양으로 볼때는 진짜 케잌이지만, 케잌의 단면도를 보면 샌드위치.

고기 좋아하는 분들의 위한 꿈의 케잌이네요.ㅎㅎ

 

 

그럴싸해보이는 샌드위치 케잌

 

 

그래도 식사용 케잌만으로는 아쉬운지, 달콤한 디저트용 샌드위치 케잌.

오븐없이 만들수 있다는것이 장점이네요.

 

 

시실리아 팔스트룀 지음, 배준향 옮김, 정영선(파란달) 감수 / 로지 / 2016년 12월

 

샌드위치 케잌을 보았다면, 이번에는 전통 케잌

 

 

 

머랭을 좋아해서 종종 머랭만 구입해서 먹기도 하는데, 머랭올린 케잌도 좋고 페퍼민트 맛 머랭도 맛있어 보여요.

 

 

예전보다 디저트를 더 좋아해지긴한것 같아요. 입맛이 변한다는것은, 그 만큼 많이 먹어보고 배워가며 입맛을 알아가기 때문인것 같아요.

 

 

 

오븐이 필요없는 치즈케잌

 

 

가장 심플한것이 가장 우아한맛이다는것에 공감하는 치즈 케잌

 

 

 

이밥차 요리연구소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18년 7월

 

 

가을이 되니 우엉밥 한번 만들어 봐야겠네요.

 

 

항상 전복죽만 만들었지, 전복밥을 생각 못했는데 다음에 전복 구입하면 만들어 볼 생각이예요.

 

 

요즘 오징어가 비싸졌는데, 두부를 넣으면 양도 늘리고 맛도 색다르겠어요.^^

 

 

굴과 깻잎의 조화도 잘 어울릴것 같습니다.

 

 

 

 

첼시 먼로 카셀 지음, 이보미 옮김 / 아르누보 / 2018년 7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플레이해본적은 없지만, 그 명성은 들어왔지요. 종종 인기 게임, 드라마의 팬덕으로 이런류의 재미있는 요리채이 나오는것 같아요. 활용도는 높지 않지만 완성 요리 사진만으로 즐거움을 주는것 같습니다.

 

 

실제 재료는 닭이지만 제목만은 '바삭 바삭한 박쥐 날개'

심지어 완성 사진에 살 발라 먹은 뼈 사진도 함께 찍는 쎈스?

 

 

꿀이끼라 부르지만 진짜는 케잌 - 케잌을 오븐에 구워 칩스로 만들어 먹는 레시피를 종종 보았는데, 어떤 맛일지 궁금해요.

 

 

작명 쎈스 좋아요~~

심지어 라일라크 발톱은 먹고 싶네...

 

 

오홍... 내가 진짜 원하는 오동통한 프레쳇

짭쪼름 고소한 맛이 먹고 싶다....

 

 

로스트 치킨은 언제나 탐스러워요... 그리고 언젠가부터 넘 야한 요리가 되었음.....ㅠ.ㅠ;;

 

                                                                                                                                                                    

 

 

케이트 맥도날드.루시 모드 몽고메리 지음, 박정동 옮김 / 티움 / 2018년 6월

 

너무 아쉬웠던 책이예요. 책 속에 언급되었던 음식들의 레시피 북인줄 알았는데 저자가 빨강머리 앤을 읽고 글에서 영감을 받는 레시피라 제가 기대했던것과 간극이 있어서 실망도 컸던것 같습니다... 심지어 맛있어 보이지도 않고..

 

 

사과나무 이야기가 나와서 사과 덤플링

 

 

아침햇살 이야기 했다고 옥수수 수플레... -.-;;

 

 

흰모래에 영감을 받고 태어난 토마토 그라탕

 

 

제가 기대했던것은 이런거였어요. 다이애나가 마셨던 붉은 주스의 레시피를...

 

 

이선미 지음 / 헬스레터 / 2018년 8월

 

장아찌를 좋아하지만, 직접 만든 기억이 없네요...ㅠ.ㅠ

 

 

 

 

 

타니 루미코 지음 / 우린 / 2011년 6월

 

 

 

 

남은주 지음 / 마로니에북스 / 2010년 8월

 

 

 색다른 가지요리 - 예전에 가츠오부시 간장에 절인 가지를 먹어보니 맛있었는데 가지가 더 비싸지기전에 한번 도전해봐야할것 같아요.

 

 

이밥차 요리연구소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13년 10월

 

제목처럼 진짜 간단요리. 초보자에게는 적합하지만, 여러 요리책을 읽은후에 이 책을 읽을때는 건질만한 레시피가 없었어요.^^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hnine 2018-09-03 06:0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이런 리뷰 올리시려면 시간과 정성이 많이 필요할텐데 대단하세요.
빨강머리 레시피 북은 말씀하신대로 쪼금 오버 같네요.
우엉밥, 전복밥은 레시피를 저도 많이 보긴 봤고 늘 유혹을 느끼는데, 용감하게 시도했다가 망치면 밥 전체를 아예 못먹게 될텐데 하는 걱정 미리 하느라고 아직 한번도 시도를 안해봤답니다.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

보슬비 2018-09-06 08:54   좋아요 1 | URL
책사진을 올리고 난후로 예전보다 정성스러운 리뷰를 쓰지 못하고, 독서 기록정도만 만족하고 있는데, hnine님의 댓글을 읽으니 부끄러우면서도 기쁩니다.^^

빨간머리 레시피는 솔직히 좀 실망스러웠어요. 도서관에서 읽고 좋은 책은 선물하거나 소장하기 위해 구입하기도 해서 은근 기대했는데, 기대에 부흥하지 못해 아쉬웠어요.

망치는거 생각해서 작은 솥밭에 만들어봐야겠는데, 원래 작게 만들때는 괜찮다가도 괜찮아서 양많이 만들다 실패하죠.ㅋㅋㅋㅋ 가을 우엉이나 연근이 나오기 시작했는데, hnine님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AgalmA 2018-09-07 02:4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책으로 미식여행이네요^^ 시간이 걸려서(도대체 시간이 왜 이리 모자란지ㅜㅜ;;) 음식 만드는 게 점점 더 힘들고 외식도 별로 안 좋아해서 간식으로 배를 채울 때가 많은데 이 많은 음식을 보니 제가 제게 못할 짓을ㅎㅎ; 그래서 머리를 굴려 최근에 산 책은 간편하게 하나로 해결 가능한 뉴욕 스타일 보틀 쿠킹요ㅋ

보슬비 2018-09-10 21:12   좋아요 1 | URL
요리하는거 좋아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혼자 점심 먹을때도 맛있게 볶음밥해서 먹거나, 스테이크 구워 먹는것을 보면 요리를 좋아하나?싶다가도, 정확히는 맛있는거 먹는거 좋아하는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뉴욕 보틀 쿠킹 저도 읽었는데, 실제로 보틀로 먹어본적이 없어서 실용성이 있나? 의구심이 들긴해요. 아갈마님께서 읽고 한번 도전해보셔서 감성 페이퍼 한번 올려주세요~~~ ^-^

AgalmA 2018-09-11 16:15   좋아요 1 | URL
저도 먹는 거보다는 맛난 걸 먹는 걸 좋아하는~
맞아요. 뉴욕 보틀 쿠킹 한끼 때울 뭔가 제시해 주길 바랐는데 디저트류라고 해야 될; 음식 페이퍼는 제가 함부로 도전할 영역이 아닌 듯ㅎㄱㅎ;;;

보슬비 2018-09-13 22:03   좋아요 1 | URL
보틀쿠킹을 보면서, 확실히 이미지는 이쁜데 실용성은 반반정도. 실제 보틀에 먹는것보다는 보틀에 이쁘게 담아서, 먹을때는 한접시에 부어 먹는것이 편한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