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우니깐 자꾸 찾게 되는 냉면~~

냉면만큼 개취가 강한것 같아요. ^^

 

 

장충동 평양면옥 -

고기국물인데 어찌 저리 맑을까?

잘못 먹으면 소금물 먹는 느낌- 육향이 거이 없고, 냉면 육수에 살얼음도 없어요.

아주 차가운 냉면을 기대하거나, 새콤달콤 자극적인 맛을 기대하면 낭패.

 

신랑이 좋아하는곳 나는 누가 사주면 먹고, 내가 사면 안 먹고...ㅋㅋㅋ

가는 길에 들러서 먹어볼수 있지만, 집에서 찾아갈 정도는 아니었는데, 신랑이 사준다고 해서 먹으러 갔어요. ㅎㅎ 그래도 이날 먹으면서 거동이 불편하신 90대로 보이시는 아버지를 70대 아들이 모시고 오신것을 보니 맛은 추억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초딩 조카는 평양물냉면보다는 비빔냉면 - 양념이 매워서 따로 받아 적당이 넣었는데 면이 맛있다고 하네요. 저도 이곳은 육수보다는 면발이 맛있어서 다음에 비냉으로 먹고, 살짝 육수 넣어서 먹어볼까해요.

 

 

내가 좋아하는 송추 평양면옥

항상 양 많이 먹으려고 민짜 시켜서 고기와 계란이 없어 볼품 없어 보이지만 언제나 냉면 먹을때 고기는 옆사람에게 계란은 노른자만 먹기 때문에 덜 아쉬움~~^^

 

민짜라고 하지만 항상 꿩완자는 넣어줘요. 뼈까지 갈아서 만든거라 식감이 독특해 그리 좋아하지 않지만, 신랑이 좋아해서 고기는 다 신랑에게~

 

 

당고개 냉면 - 이곳은 메밀면과 고구마면(일반 함흥면) 선택후 물냉과 비냉 선택 그리고 사리도 교차 선택이 가능해요. 저는 항상 메밀 물냉에 메빌 비사리로~~^^

 

평양냉면과 함흥냉면 구분은 오직 면 선택이고, 실제 이곳은 '당고개 냉면'이라고 따로 분류해야하는곳인데, 항상 이곳에서는 냉면 육수 쏴악 들이키게 되요. 역시나 이곳도 호불호가 있는곳.

 

 

코다리 냉면 - 솔직히 넘 실망... ㅠ.ㅠ

명태회무침을 좋아해서, 따로 구입해 국수에 비벼 먹기도 하는데 집에서 비빔면으로 먹는것보다 훨씬 맛없었어요. 맛없었다고 인증샷 ㅋㅋㅋㅋ

 

 

곱배기 오이김치말이 국수 - 차가운거 좋아하는 나인지라 신랑은 보통 나는 곱배기 시켰는데, 역시나 곱배기를 신랑에게 보통을 나에게~~ ㅋㅋㅋㅋ

 

 

그리고 간식들....

더우니 자꾸 차가운것만 찾게 되네요.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8-07-27 00:11   URL
비밀 댓글입니다.

보슬비 2018-07-29 20:35   좋아요 0 | URL
면은 안좋아하지만 차가운 냉면은 언제나 환영이예요~ 오늘 점심은 냉묵밥 먹었는데 역시 좋아하는 음식을 만들때는 더 맛있게 만들게 되는것같아요. 국물까지 남김없이 마시는 가족들을보면 뿌듯하더라고요 ^^

붕붕툐툐 2018-07-27 14:5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우왕~저도 평양냉면 넘나 좋아해요~ 장충동 평양냉면은 두번째로 좋아하는 집인데~~ 슬비님이 좋아하시는 송추 평양냉면집은 못 가봤는데~ 가봐야겠어요~

보슬비 2018-07-29 20:38   좋아요 0 | URL
자극적이지 않은맛이 저는 처음 먹을때부터 입맛에 맞았어요. 붕붕툐툐님도 평양냉면 좋아하신다니 동지애가 느껴집니다~ 기회가 되셔서 송추 평양냉면을 드시게 된다면 입맛에 맞으시면 좋겠어요~^^

라로 2018-07-27 15:4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고기는 다른 사람에게 주지만 계란은 흰자만 먹다가 요즘은 노른자도 같이 먹어요. 노른자 풀어서 먹으니 육수가 더 맛나더라고요. 그나저나 보슬비님이 이맘때면 냉면 페이퍼 올리실 줄 알았는데,,,그래서 각오 했는데도 먹고 싶네요. 훌쩍

보슬비 2018-07-29 23:47   좋아요 0 | URL
제가 고기와 흰자를 주면 노른자를 받아요. ㅎㅎ 육수에 노른자를 풀어본적은 없었는데 다음에 한번 시도해봐야겠어요.
여름에 냉면은 뗄수없는 음식이죠. ^^
스시와 냉면을 올릴때면 항상 죄송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