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어야지, 하고 쌓아둔. 아니 처음 시작은 묘하게 책 표지 색이 눈에 띄어 책탑을 쌓고 찍었는데.
쌩뚱맞게 다른 책을 집어들고 읽는중이다.

셰익스피어 버케이션,이라 할것까지는 없지만 3일동안 책만 죽어라 읽을꺼야, 라는 계획을 세운 휴가 첫날.
게으르게 눈뜨고 그대로 엎디어 한시간정도 책을 읽었는데 벌써 허리가 아프기시작하고.
심지어 오후에는 놀러가기로했다. 어머니 방사선치료 마지막날 기념.

오전 짧게나마 책에 집중해보자.









별별역사는 이미 읽은 책이되었지만. 전쟁사 중심이라고는 하지만 대략적으로 몽골제국이 어떻게 세를 넓혀나갔는지 알 수 있어서 꽤 좋았다.

제주도 한 달 살기는. 사실 제주 사람보다 관광객들이 더 제주에 대해 많이 알고 있기에 휴가철에 가볼만한 곳이 있을까 살펴보고 싶어 펼쳤는데 재미있게 쓱쓱 읽을 수 있어서 좋다. 역시나 고씨책방과 곤밥2는 정말 지척에 있는데 가본적이 없는 곳. 고씨책방 얘기는 들어보기는 했지만 검색에 나오지 않아 실존하는지 궁금했었는데 한번 찾아가봐야겠다.

잠깐 선 좀 넘겠습니다,는 아실만한 분은 아실 것 같은 알라디너 최초딩님의 책. 어떤 책인지 무지 궁금한데 아직 펼치지는 못했음. 

식물책은 무조건 환영이고, 음식책도 그런데 볼로냐라니. 아, 이탈리아 가고 싶다. 가본게 벌써 십년전이라니! 아씨시에서 한달살이 하고 싶다 외쳤던게 벌써 십년이나 됐다니. 

이렇게 책을 쌓아두고 내 눈은 또 다른 책을 찾아 헤매고 있다. 


하루만 기다리고 있다가 미미여사의 책을 읽을까, 아니면 급 떠올랐는데 

쌓아두고 읽지 못한 이 책을 올 상반기에 읽으려고 계획했었는데 이 책을 꺼낼까.









댓글(7)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오후즈음 2021-06-08 10:1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쌓아둔 책에서 저도 몇권 얻어갑니다~^^

chika 2021-06-08 11:27   좋아요 1 | URL
ㅎㅎ 어떤 책을 고르셨을까요?
세상에는 읽고 싶은 책이 너무 많아요 ^^;;

오후즈음 2021-06-08 11:32   좋아요 1 | URL
지속 가능한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와 볼로냐,붉은 길에서 인문학을 만나다 두권 장바구니에 담았어요~~읽고 싶은 책은 많은데 시간이 늘 부족하네요

새파랑 2021-06-08 13:4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책 저렇게 쌓아놓은거 보니까 알록달록 예쁘네요. 역시 책은 앉아서 읽어야 좋은거 같아요^^

chika 2021-06-08 22:57   좋아요 1 | URL
ㅎㅎ 집에서 책 읽을 때는 정말 누워서만 읽게 되네요.
최근 받은 책들 표지색이 다 이뻐서 책탑도 이쁘게 쌓이고 있습니다. ㅋ

붕붕툐툐 2021-06-08 22:1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 휴가엔 역시 책이죠~👍
요즘 넷플릭스는 고르다가 잠든다는 말이 있었던, 글 읽으며 그게 떠올랐어요~ 읽고 싶은 책은 너무 많아 뭐부터 읽어야할지 고민할 시간이 늘어만 갑니다~ㅎㅎ

chika 2021-06-08 22:58   좋아요 1 | URL
ㅎ 저도 들은 거 같아요. 넷플릭스 고르다 시간보낸다는.
오늘 계획은 책 두 권 클리어인데 노느라 한 권도 못 끝냈고만요. 휴가 하루가 훅 지나가버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