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정말 가끔 눈먼돈이 나에게 떨어지면 아무 생각없이 책이라도 마음껏 지르겠다
라는 말을 자주 하느데 그렇다고 뭐 내가 아이에게 책을 잘사주지 않는 엄마는 아닌것같다,ㅎㅎㅎㅎ
도서관에도 자주 가는데 도서관에는 신간보다는 주로 아직 접하지 못했던 책들을 고르기에 그 책들도 다 읽기 벅차다, 항상 궁금한것은 내가 이만큼 아이에게 책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아이는 다 머리속에 넣고 생각하고 있을까다, 하지만 다 기억못하면 어떻겠는가
지나가는 바람처럼 들었다고 해도 언젠가는 무의식중에라도 기억하고 있겠지,,
2011년 새해 새로운 신간은 아주 많이 쏟아져 나왔다
과연 어떤책들이 있을까 몇일전 교보에 가서도 둘러보고 인터넷서점에서도 몇시간씩 배회를 한다, 어떤책이 재미있을까 어떤책이 유익할까 이책은 어떨까,그렇게 골라 다음책이 너무 많다, 다음에 사주어야지. 아니 기회가 된다면 사주어야지 그러면서 벌써 지르기도 했ㄷ,,ㅎㅎ
그중에 몇권소개를 하면, 

책귀신 시리즈에 4번째,
 

 

 

 

 

 

 

 

세권을 너무너무 재미있게 읽은딸아이를 위해서 책귀신 솔봉이는 벌써 질러주었다
책이 도착하자 마자 아이는 아주 재미나게 읽는다 역시 .. 

이책
장바구니에 몇번을 넣었다 뺐다를 반복한책,
이미 다 알고 있는 이야기지만
그래도 너무너무 갖고 싶은책이다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하나 가득 모험을 떠난 그들의이야기를 들려주 수있을것이다,  

정말 요술램프가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아이들에게 즐거운 상상을 모험을 떠나는 즐거움을 안겨줄 책이다, 

이책도 시리즈다
3학년이 되는 딸을 위해서 이책저책
구경도 하고 구입도 하고 있는데 

앞으로 사회과목을 배우면서 배워야 할것도 많고
역사 공부를 하면서 지리를 모른다면 안되겠지요,
이책은 세계지리를 보여주는데 지리를 배우다 보면 자연스럽게 역사에도 관심을 가지고 공부에 도움이 될것같다,
그래서 또 찜, 

얼마전에 샤갈전을 다녀왔다 

피카소전이 끝나기저에도 한번 더 다녀오고 싶은데.
시간이 될지 모르겠다 

그림 전시회를 갈때 아무것도 모르고 가서 그림을 보는것보다
미리 한번쯤 작가에 대해서 보고 간다면 좀더 그림을 감상하는데 도움을 받는것같다,
집에 꼭 필요한 책 

요즘 창의력 남다른 생각을 중시한다
남들과 다른 생각
어떤 생각이 남들과 다른 생각일까
달봉이의시간여행이 시작된다
옛인물들의 만나 그들의 독창저인 생각 

어떻게 그런 생각을 하게 되었는지 인물들이 살았던 시대적인 배경. 그들의 독창적인 생각법을 소개하고
그 생각법을 실생활에 어떻게 사용했는지도 잘 설명해주고 있는책이다
허준.김정호등,만나고 싶은 위인6명을 만나고 온책,,, 

 

수학을 제일 싫어하는 딸
그냥 연산이 너무너무 싫단다
다른 것도 싫어하면 문제이긴 한데
아직은 연산만 싫어한다, 그렇다고 연산을 못하는것은 아닌데
그냥 국어보다. 영어보다 수학이 싫단다
어떻게 하면 수학의 재미를 느끼게 해줄까
요즘 고민중인데
독일 기센에 있는 수학박물관
그 박물관 관장님이 아이들의 질문에 답해준것을 토대로 만든책
과연 수학이란 무엇일까 

왜 수학을 배워야 할까
수학속에 숨어있는 알콩달콩 재미난 이야기
수학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꼭 읽어보라고 하고 싶은책이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같은하늘 2011-01-07 01: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울보님이 류를 위해 새해 첫 지름을 하신 책은 어떤것들일까요? 책을 워낙 많이 보는 류라 같은 학년인 우리 아이를 생각하니 궁금해지네요.^^

울보 2011-01-07 11:53   좋아요 0 | URL
님 아드님도 책 많이 보잖아요 무슨 겸손의 말씀을,
류는 주로 창작을 좋아해요,
과학도 좋아라하는데 아직 따딱한 과학은 싫어해요,,

마녀고양이 2011-01-07 12: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책귀신 시리즈 또 나왔군요.
저는 이 책 좋은데, 코알라는 사줘도 안 읽고 버티고 있어요. 이긍.

울보 2011-01-07 20:45   좋아요 0 | URL
류는 좋아하는데 , 저도 좋아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