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월 1일,
늦은 아침을 먹고,
한시가 넘은 시간에 출발
옆지기는 주로 자가용을 많이 타고 다니는데
크리스마스에도 그렇고,
옆지기는 지하철을 타고,
출발
요즘 날씨가 아주 많이 추웠는데,,
새해 첫날 무엇을 할까 옆지기랑 고민하다가,
그래,ㅡ,ㅡ우리 전시회를 가자,,
라고 요즘 한참 광고하고 있는 샤갈전시회를 가기로 했다
따뜻하게 옷을 입고,
시청에서 내려 일번출구로 나가 여기서 어디로 가야 하나,,
ㅎㅎ 이럴땐 스마트폰이 검색을 해서,,
바로 뒤에 있더군요,,
류랑 덕수궁 돌담길을 걸으면서,,
조잘조잘 떠드는 아이 목소리를 들으며 가족단위에 걸어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추운날씨가 춥지 않았다,,
새해 첫날인데,
사람들이 참 많았다,
 

지금 저 손에 들고 있는것은 길찾기가 너무 신기해서,,
손에꼭 들고,,미술관을 찾아가는 중인 류의 모습,,,ㅎㅎ
미술관에 도착해서,
입장하기 전에,
일층에서 하는 전시회를 먼저 관람을 하고 나서,,
샤갈전에 들어갔다
우선 입장전에 줄을 서서 직원이 시키는 순서대로 먼저 소독을 하고 나서,
전시회를 구경하는 사람들의 인원수를 맞추는건지는 몰라도 한참 기다리다 입장을 했다,
그런데 안에 들어가니 이층은 사람이 많다고 3층부터 관람을 하라고 해서 3층에 도착,
와! 정말 많다
그리고 그림에 설명이 되어있는 사진작품들 앞에는 더 사람들이 많다
모두들 귀에 이어폰을 쓰고 있는데 그자리에 사람들이 많으니 움직일 수가 없다,
그리고 3층계단에는 천장에서 물이 똑똑 떨어져서 물받이를 해두었다,,
3층을 류랑 옆지기랑 열심히 관람을 했다,
이책을 도서관에서 미리 빌려다 읽고 갔다
그래서 샤갈이란 어떤 화가인지
미리 조금 공부를 하고 갔었다
이책속에는 숨은 그림찾기 처럼 아이랑 즐겁게 샤갈에 작품에 관해 배울 수 있어서 좋다,
그래서 전시회에 가서도 숨은 그림찾기처럼 아주 즐겁게 볼 수있어서 좋았다,
3층관람을 마치고
2층으로 내려오기전에
음료를 하나 시켜서 마셨다
너무 더워서,,
너무 더웠다
사람이 많아서 일까 정말 더웠다,
2층은 3층보다,
사람들의 움직임이 더 없었다
정말 옆지기는 먼저 구경하고 나갔고 우리는 그래도 끝까지,사이 사이 들어가서 궁금한 그림들은 다 구경을 했다
아이는 화려한 색깔과 곡예사와 서커스를 많이 그린 그의 그림이 참 인상적이었고
왜 유대인이라서 힘들었을까를 궁금해하고,
유화로 그린 그림과 석판화로 그린 그림의 차이등을 조금씩 배워왔다
그리고 엄마가 설명하기 힘든것은 ,,
집에 와서 백과사전을 찾아보면서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간만에 즐거운 시간이었다
미술관 

안에서  

 

미술관앞에 나와서,,
 

그리고 걸어서 시청을 지나,
청계천까지 걸었다
그러다 발견한 저 마차,
옆지기가 크리스마스때 약속을 했었다
다음에 나오면 태워준다고,,
그래서 탔다
사진은 저녁을 먹으러 피자집에 들어가서 발견한 마차를 보고 반가워서,
저녁으로 피자까지 먹고,
집으로 돌아왔다
즐거운 새해 첫날을 보냈다
그리고 전시회도 사람이 많은것을 빼면 즐거웠다, 

다음에는 음악회를 가고 싶다는데 음악회는 뭐가 좋으려ㄴ
방학이 가기전에 다시 도전해야 하는데 시간이 별로 없다,,ㅎㅎㅎ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조선인 2011-01-04 09: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샤갈전, 나도 가고 싶은데 말이죠. 옆지기가 마로랑 둘만 갈 거라고 뻐기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울보 2011-01-04 10:11   좋아요 0 | URL
네 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BRINY 2011-01-04 14: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긴 생머리~ 류가 중고등학교가면 교복이 아주 잘 어울릴 거 같아요~

울보 2011-01-04 21:06   좋아요 0 | URL
정말로요, 전 교복을 입어 보지 않아서 이쁜 교복입는 여학생이 참 부럽던데,,,ㅎㅎ

세실 2011-01-04 20: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우 류 많이 컸네요. 긴머리가 참 잘 어울려요.
샤갈전. 미리 책 읽고 가면 좋겠네요. 샤갈전과 피카소전을 한번에 보면 좀 힘들겠죠?

울보 2011-01-04 21:08   좋아요 0 | URL
만일 아침 일찍 서울에 오셔셔 오전에는 샤갈전을 보시고 점심을 드시고 오후에 피카소전을 본다면,,바로 옆에 있으니,
아이가 피곤해하지 않으면 괜찮지 않을까요,
아무래도 많이 다른 화풍같아서,,
아이들이 어려워하지는 않을텐데.
좀 서둘러야 겠지요, 그럼 서로 피곤하지 않을까요, 아니면 샤갈전은 겨울방학에 피카소전은 봄방학에, 이렇게 본다면,그전에 끝나나요 샤갈전은 좀 오래하는듯하던데,,

마녀고양이 2011-01-05 10: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역시나 샤갈전은 사람이 많았군요?
저는 내일 샤갈전 - 인사동 갈 계획인데, 너무 춥다해서 어째야 할지 고민 중 이랍니다.

류는 볼수록 귀엽고 이쁘네요.

울보 2011-01-05 21: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니요,귀엽긴요 요즘 말을 너무 안듣고 자기 고집만 세고, 마음속에 말을 너무 다 해서 탈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