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꼬치맛 육포를 사기 위해서라도 책을 사야 하고 그래서 어제 책 사려고 장바구니에 이거 넣고 빼고 하다가, 그러지말자.. 하고 나를 달래며 간신히 지름 직전에 멈출 수 있었다. 아빠가 엄마에게 했다는 말이 자꾸 생각나서였다. 락방이 책 좀 그만 사라고 해, 계속 사기만 하니까 책장에 넘쳐나서 책상에 쌓아두고 이게 뭐하는거야... 라고 했다고. 얼마전에 읽은 ㅈㅈㄴ 님 글도 생각나고, 아, 역시 동거인이 있다면 내 맘대로 살 수만은 없어... 하는 생각을 하면서 빨리 이 집을 나가버리잣!! 하게 되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기 보다는, 그래, 아빠 말이 틀린 게 하나 없다, 책 좀 그만 사자.. 라고 당분간 나를 어떻게든 자제해보고자 한다. 아니 무슨 책 한 권 읽을 때 열권에서 열 네권을 사버리니 이게 어떻게 공간이 남아나겠냐고요... 여하튼 그래서 안돼, 멈춰! 육포 안먹어도 사는데 지장없닷! 나는 양꼬치맛 육포를 사진 않았지만 엊그제 진짜 양꼬치를 먹었다!! 하여, 책을 사지 않을 수 있었는데, 그래도 단 한 권을 샀다. 북펀딩.. 해버렸다. 왜냐하면 그것은, '연대자 D'님의 책이었기 때문이다.















<그림자를 이으면 길이 된다> 펀딩하러 가기 고고씽!! ☞ https://www.aladin.co.kr/m/bookfund/view.aspx?pid=1761



연대자 D 님에 대해서라면 아는 사람들은 다 알겠지만, 성폭력 피해 입은 분들께 연대하시며 재판에 함께 가주시는 분이다. 본인이 생존자이기도 하시며 그래서 재판 과정이 얼마나 힘든지 알고 그들의 옆에 서고자 하신 분. 오래 이 일을 하시면서 피해자들을 돕고 계시는 게 고마운 마음에 일전에 한 번 조심스레 후원하고 싶다는 생각을 전한 적이 있는데, 거절하셨다. 후원은 전혀 받지 않으신다고. 나같은 사람이 아마도 종종 있었던 모양인지, 가끔 트윗에 '후원해주겠다는 마음은 고맙지만 후원 받지 않는다, 나중에 만난다면 맥주나 한 잔 사달라'고 쓰신 적도 있다. 여하튼, 그 분의 책이 나오고 또 펀딩중이라 하니 가만 있을 수가 없지. 어제 소식을 알았던 바로 그 시점에 바로 펀딩 했다. 연대자 D 님에 대해서라면 이 책의 설명을 읽으면 아마 알게 될 것이다. 그래서, 내가 이 책만 어제 결제했다. 흠흠.



엊그제는 회사 후배, 그것도 한참 후배가 술을 마시자 청했다. 내가 예뻐라 하는 후배고 그래서 내가 밥을 사주고 싶은 마음이 아무리 있다해도, 이렇게나 한참 후배일 경우 내가 먼저 마시자고 제안하기가 쉽진 않다. 상대가 어떻게 받아들일지 몰라서. 혹시 상사의 꼰대질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그래서 차마 거절하지 못해 네, 라고 할 수도 있으니까. 다만 나는 후배 여직원들에게 술 마시고 싶거나 밥 먹고 싶으면 얘기해요, 사줄게, 라고만 한다. 그런데 엊그제 이 후배가 (증말 한참 후배, 아마 그 후배의 엄마와 내 나이가 비슷할 것.... 그만두자, 이런 얘긴.) 보자고 해 그래, 하고 양꼬치를 먹으러 갔다. 양꼬치를 다 먹고 집에 가자며 계산하려는데 아니 글쎄, 이 후배가 나 화장실 간 사이 계산도 다 했다는 게 아닌가. 아니, 후배여 왜... 흑흑 ㅠㅠ 내가 이 후배 데리고 양꼬치도 먹으러 갔었고 레스토랑에 가 와인을 사주기도 했었는데, 일전에 친구랑 와인 마시러 갔더니 거기에 이 후배가 자기 친구 데리고 와있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웃김 ㅋㅋㅋㅋㅋㅋㅋㅋ 하여간 회사 직원들이 다 나 좋아해서 큰일이다. 피곤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후배는 책을 많이 읽는 후배고, 입사 하고부터 나랑 책 얘기를 많이 했다. 그렇게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데, 이번에는 자꾸 SNS 에 엄청난 로맨스라는 광고가 뜬다는데 궁금하지만 그러다 별 거 아닐까봐 읽기를 망설이게 되는 책이 있다는 거다. 그래? 어떤 책인데? 했더니, '콜린 후버 아세요?' 라는게 아닌가. 앗, 나 들어봤는데, 내가 그 이름을 어떻게 알지? 왜 알지? 하면서 후다닥 검색했더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산 책들중 한 권의 작가였던 것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이름을 들어본 거다.



저기, 《베러티》가 콜린 후버의 작품. 오오, 이거봐, 내가 샀다니까? 내가 산 작가야! 이러면서 후배랑 빵터지고, 그런데 후배가 말한 책은 저 책이 아니라 이것.
















그래서 오오 그래? 하고 읽어보고 싶었는데, 아니 이 책 들어가보면 홍보 문구에 '전 세계 틱톡 유저들이 사랑에 빠진 로맨스 소설'이라고 되어있는게 아닌가. 와.. 너무 싫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싫은지 알겠쥬?




아... 나는 정말이지.. 고지식한 꼰대임에 틀림없다. 이런거 .. 잘 이해 못하겠어. 왜 책 읽고 울면서 그걸.. 찍어? 그리고 그걸 왜 공유하지? 카메라 앞에서 저렇게 울고 있다는게.. 나는 넘나 어리둥절... 읽고 싶어서 읽고싶어요 체크했다가 이 홍보 보고 옷 읽기 싫다.. 이렇게 되어버리는데 그래도 읽을까? 어쩐지 이거 읽고 나면 그 뭣이냐 달러구트랑 그 뭐지.. 그...라이브러리... 그런 느낌 받을 것 같은 느낌적 느낌. 뭔쥬 알지? 

아 되게 어색하네. 울면서 틱톡하는 사람들.. 당황스럽습니다.

















얼마전에 유튭으로 강의를 좀 들었다. 다 듣진 않았는데 최유미 님의 도나 해러웨이 강의였다. 댓글로 친구가 알려줘서 들어보게 된건데, 도나 해러웨이가 영향을 받은 작가로 안나 씽을 얘기하며, 안나 씽은 버섯을 가지고 책을 썼다는거다. .. 버섯? 버섯을 가지고 책을 썼다고 하면 다들 버섯의 효능, 버섯으로 요리하는 법.. 같은 걸 쓸 것 같지만, 안나 씽이 그런 거 썼다면 도나 해러웨이가 영향을 받을 리가 없겠지. 최유미 강사님은 안나 씽이 버섯으로 인해 인간이 살아가는 형태.. 뭐 여하튼 그런 거를 썼다는거다. 아니 이게 무슨 일이야. 학자가... 버섯을 가지고 인간에 대해 썼다는 것이.. 이 무슨 미친.. 도대체 어떤.. 막 이렇게 되었는데, 그러고보면 도나 해러웨이도 우리가 이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고찰하면서 사이보그 선언 쓰고 반려종 선언 쓰고 그런거잖아. 그렇다면 그것이 버섯.. 일 수도 있겠구나 싶으면서 너무 궁금한거다. 이 삶이 끝나기 전에 나도 뭐 그런거 하나 해야되지 않나. 반려종은 도나 해러웨이가 했고 버섯은 안나 씽이 했고 그러면 나는.. 뭐로 하지? 마늘??? 양?? 대파?? 쪽파????

아무튼 그 버섯책을 나도 사보겠다! 라고 하였지만 역시나 번역된 건 없더라. ㅠㅠ















그래서 좌절하고 친구에게 말했더니 친구가 《21세기 사상의 최전선》에 안나 씽의 버섯 이야기 좀 나와, 라고 하는게 아닌가! 그래서 아아 내가 이걸 사면 되겠구나, 하였다. 21세기 사상의 최전선, 딱 기다려랏!! 내가 널 산다!!


그 강의를 끝까지 듣지 않았지만, 듣다가 안나 씽..버섯.. 이렇게 알게되는게 너무 흥미로워서 <아트 앤 스터디> 급 회원가입하였다 ㅋㅋㅋㅋㅋ최유미 님의 도나 해러웨이 강연 다 들어봐야지! 하고. 언제 들을진 모르지만. 그런데 그 전에 책부터 사야하지 않을까.
















도나 해러웨이 어렵고 그래서 내가 다 이해 못하는 것 같지만, 그래도 뭔가 알 것 같은 느낌적 느낌..같은게 있고 좋다. 친구랑도 쥬디스 버틀러는 싫은데 도나 해러웨이는 좋아, 이런 얘기 하면서 그렇다면 그렇게 만드는게 무얼까 궁금해졌다. 내 남은 삶은 도나 해러웨이와 한나 아렌트에게 바치겠다. ㅋㅋㅋㅋㅋ 내가 아무리 도나 해러웨이 읽는다고 해봤자 최유미 님처럼 알 순 없겠지만... 도나 해러웨이랑 한나 아렌트 계속 읽어봐야지. 지금은 사실 그들에 대해 아는게 없고 책 한두권 읽어본 게 전부지만 앞으로 읽어봐야지. 회사 퇴사하고 하루를 온종일 내가 자유로 쓸 수 있다면, 도나 해러웨이와 한나 아렌트 강의 틀어놓고 지내도 좋을 것 같다. 어쩐지 각잡고 노트필기 해가며 들어야할 것 같긴 하지만. 퇴근길에 강의 들을라니 뇌가 움직이질 않아서, 요즘엔 영국 시트콤 <미란다>를 다시 시청하고 있다. 미란다 진짜 너무 최고임. 어제 집에 가면서 보는데 혼자 막 웃음. 미란다 만세!!



그 외에 장바구니에 담아둔 책은 다음과 같다. 































아아 다 너무 사고 싶지만, 나는 이제 내가 읽은 만큼의 책만 사는걸로 다짐해본다. 한 권 읽으면 한 권 사기. 그런데 한 권만 사면 쿠폰도 마일리지도 다 써먹을 수가 없으니까 다섯권 쯤 읽었을 때 다섯 권 사는 걸로 해보겠다. 제발 지켜, 나여.. 응?

일단 오늘 한 번 지르고 다음부터 결심할까.. 하아. 어렵구먼. 쩝..



아니 글쎄, 꿈을 꿨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꿈에 잔나비가 나왔다. 어딘가에서 내가 잔나비를 만난 것. 물론 '만났다'는 것은 적절한 단어는 아니고, 여하튼 한 공간에 있어서 그를 보게 됐는데, 오오, 좋구먼, 하고는 나는 부랴부랴 내 책장으로 가(어떻게 다녀올 수 있었는지 모르겠다 거긴 내 집도 아니었는데) 독서공감을 꺼내왔다 ㅋㅋㅋㅋㅋㅋ 잘 지내나요 를 가져올까 두권 다 가져올까 하다가, 독서공감으로 하자! 하고는 독서공감을 딱! 꺼내와서 다다다닥 잔나비에게 달려가가지고 선물로 내밀었다. 이거 선물이에요, 하고. 그러자 잔나비가 고맙다고 받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잔나비야 읽고 리뷰 써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오늘 잠에서 깨가지고 이게 너무 웃겨서 ㅋㅋ 아니 이게 도대체 무얼 말하고자 하는 꿈이여? 그냥 개꿈인가? 하고 껄껄 웃다가, 앗, 내 책 주면 이제 그만 만나게 될텐데.. 해서 새삼 다짐했다. '현실에서 잔나비 만나면 내 책 주지 말 것!' 아마도 이 꿈의 의미는 바로 여기에 있었는가 보다. 현실에서 만나면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주는 바로 그 지점. 오케바리. 현실에서 만나면 잔나비에게 책 주지 말자. 오케오케. 접수접수!!



아 근데 나 가부장제의 창조 왜케 읽기 싫지? 벌써 6월 24일인데 ㅠㅠ 주말엔 남동생 집에 가야돼서 못읽는데 ㅠㅠ 오늘은 회식 있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가부장제의 창조 어뜩하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학창시절 때부터 읽어야 되는건 읽기 싫고 공부해야 되는건 하기 싫어서 그래서 나는 공부 못하는 학생이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문제는 가부장제의 창조 읽기는 내가 시작했다는 것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맨날 내가 정해놓고 맨날 내가 읽기 싫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공부 못하는 애들 보면 괜히 못하는 게 아님. 이상한 반항기질만 있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에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댓글(47) 먼댓글(0) 좋아요(4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건수하 2022-06-24 09:20   좋아요 6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 덕분에 북펀드 신청하고 왔어요. 책이 7월에 온다니까, 그 책은 7월에 산 책으로.. ^^
(이번달 두 권 이미 초과한지 오래...)


다락방 2022-06-24 10:48   좋아요 5 | URL
오오 펀딩 참여하고 오셨군요! 제가 다 감사하네요. 후훗. 하루만에 목표치를 채웠다고 하더니 지금은 훌쩍 뛰어넘은 듯합니다.
저는 이제 읽은만큼만 산다! 그 원칙을 지켜가겠습니다!! (과연..)

미미 2022-06-24 09:29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저도 펀딩 참여했어요🖐
후원대신 맥주 사달라는 분
너무 멋쟁이~♡ 미란다도 찾아봐야겠어요!!

다락방 2022-06-24 10:48   좋아요 5 | URL
미미님, 미란다는 오래된 영국 시트콤인데요 진짜 너무 좋아요. 왓챠에 있어요. 저는 이거 보려고 왓챠 구독하는 사람입니다. 미란다 너무 좋아요. 미란다 사랑 ㅠㅠ 미란다 만세!!

거리의화가 2022-06-24 09:31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육포로 인한 책 구매는 결국 안하셨군요~ 사실 그것보다는 가족분들의 권유가 컸던걸로...ㅋㅋ
책 많은 사람은 함께 사는 사람이 있을 때 좀 망설여질 때가 가끔 있긴 한 것 같아요~ ‘그만해라~‘ 굳이 말로 하지 않아도 느껴지는 눈빛 같은 것이요ㅋ
회사 후배 분과의 애피소드도 재미나네요~ 그런 후배를 왜 저는 만나본 적이 없죠?ㅋㅋ 이 일 하고 나서 책 읽는 사람을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_-;(업무 관련 서적 제외)
펀딩은 저도 참고할게요^^
가부장제의 창조~ 힘을 내주세요!ㅎㅎ 아자~!

다락방 2022-06-24 10:52   좋아요 3 | URL
사실 제 방은 누가 봐도 답답하긴 했거든요. 책이 너무.. 서재방 책장에 책상에도 책이 깔렸지만 제 침실 침대 헤드에도 그리고 방바닥에도.. 그러니 더 사면 안된다는 걸 그 누구보다 제가 잘 알았지만 아아 이렇게 함께 사는 사람의 말을 듣고서야 제발 이제 그만하자.. 다짐해보게 됩니다. 하하

어휴 가부장제의 창조.. 제가 힘을, 힘을 내보겠습니다!! 어휴 저는 진짜 왜이럴까요 ㅠㅠ

persona 2022-06-24 09:33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저 달러구트 같은 책 또 읽고 있어요. ㅋㅋㅋ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달러구트가 더 좋더라고요? ㅋㅋㅋ 저는 왜 아직 이런 게 좋은지 ㅋㅋㅋ
잔나비의 리뷰 기대합니다. ㅋㅋㅋ

다락방 2022-06-24 10:57   좋아요 6 | URL
저는 읽고 깔 때 까더라도 <우리가 끝이야>를 아마도 읽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으하하하하하하하하.
잔나비가 독서공감 읽고 리뷰좀 써줬으면 좋겠네요. 제 책도 역주행 이라는 걸 한 번 해보게 말입니다. ㅋㅋ

햇살과함께 2022-06-24 09:3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어제 북펀드 보고 관심 갔었는데
다락방님 글 보니 바로 참여해야겠네요~
책도 7월에 온다고 하니 마음 편하게^^

다락방 2022-06-24 11:00   좋아요 3 | URL
네네 북펀드 고고씽!! 아니 이 페이퍼 읽고 이렇게나 펀딩 참여하시는 분 많이 계셔서 뿌듯하네요. 흑흑 ㅠㅠ
우리 열심히 읽읍시다, 햇살과함께 님!! >.<

유부만두 2022-06-24 09:59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멋진데요??? 전 어제 깻잎 김치를 담았기에 ‘깻잎 투쟁기‘에 격한 관심이 갑니다. ^^

다락방님은 책을 ‘사지 않은‘ 것이 특별 이벤트가 되어버렸어요. 모두가 다락방님의 책 탑을 고대하고 있단말이죠. 아버님께선 이런 우릴 미워하실테지만요.

다락방 2022-06-24 11:01   좋아요 3 | URL
깻잎 투쟁기 저도 읽고 싶어요. 책도 얇더라고요. 읽으면서 뭔가 또 엄청 분노가 들끓을 것 같지만 무릇 인간을 움직이는 동력은 분노가 아닌가 싶고요.

전 앞으로 책 지르지 않았다는 페이퍼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제발 책 샀다는 페이퍼는 쓰지 않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감 2022-06-24 11:14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도촬컨셉의 눈물셀카... 싸이시절에 눈물셀카도 웃어넘겼는데 이건 못견디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글오글...

다락방 2022-06-24 11:16   좋아요 5 | URL
아 맞죠. 진짜 오글오글 미치겠어요. ㅠㅠ 저는 진짜 저런 감성하고 안맞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파엘 2022-06-24 18:52   좋아요 1 | URL
해외에서 대략 1~2년 전쯤부터 유행하는 것 같은데, 몇몇 슬픈 현대 소설들에 대해 읽으면서 울음참기 챌린지를 하더라고요. 우는 모습을 사진이 아니라 ˝영상˝으로 남깁니다. 해당 소설들은 베스트셀러가 되고요... 그렇게 책 읽으면서 참지 못하고 울어버리는 영상이 틱톡이나 유튜브에 많이 있습니다 ㅎㅎ

다락방 2022-06-29 12:31   좋아요 2 | URL
세상은 정말 이해할 수 없는 일들과 이해할 수 없는 사람들로 가득차있군요. 울음참기 챌린지.. 라니. 그걸 찍다니... 저는 눈물이 나면 그냥 눈물을 흘리는 걸로.. 하겠습니다. 하핫 ;;

공쟝쟝 2022-06-24 11:36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은 진짜 자신의 지적 성장에 진심이고 거기에 돈을 아끼지 않는 살아있는 고코로야 진노스케 이시군요? 존재급 일급 5천만원 이신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왜냐면 아트앤 스터디.. 나도 허경 아저씨의 <미셸 푸코 같이 읽기> 들을라다가 너무 비싸.. 어차피 같이 읽고 싶어도 지금 속도론 읽지 못할거야 ㅋㅋㅋㅋ 이러면서 안샀거든요...ㅋㅋㅋㅋㅋㅋ
도나 해러웨이에 진심인게 아니라 진심인 나에게 돈쓰는 게 진심인 태도를 배우겠습니다.
아트 앤 스터디에 강의 열어주세요. 다락방 ‘나 뽕이 차오를 땐 편지를 써주세요 두비두밥‘ 전 이건 반드시 유료 결제하고 듣겠습니다.

다락방 2022-06-24 11:47   좋아요 6 | URL
아아 이런 댓글을 달게 되어 유감이지만, 제가 아직 결제는 하지 않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가부장제의 창조도 못읽고 있는데 강의를 언제 듣나 해서 ㅋㅋㅋㅋ 담아주기만 하고 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제가 언젠가는(!!) 꼭 들어볼겁니다. 머릿속으로 그 언제가 언제가 될까를 생각중입니다. 저도 아직 강의에 돈 안 쓴 사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우리 열심히 공부하자요 뭐가 됐든!!!

햇살과함께 2022-06-24 12:09   좋아요 3 | URL
오호~ 이런 좋은 강좌 사이트도 알게 되네요 저도 언제 들을지 모르겠지만^^ 관심가는 강좌 많네요!

다락방 2022-06-24 13:09   좋아요 3 | URL
오오 햇살과함께 님이 관심있어 하는 강의는 어떤걸까요? 나중에 듣게 되시면 감상 공유하고 또 추천해주세요!!

햇살과함께 2022-06-24 16:46   좋아요 0 | URL
일단 페미니즘 철학 입문 강좌를 젤 먼저 듣고싶네요! 책도 좋았는데 강의는 얼마나 더 좋을까요!!

망고 2022-06-24 13:4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우리가 끝이야 저 소설 광고처럼 눈물펑펑 로맨스라기 보단 가정폭력 데이트폭력을 메인으로 약간의 로맨스가 있는 소설이에요 아마 저기서 울고 계신 분들은 로맨스가 감동이라서기 보다는 주인공이 폭력 앞에서 선택하는 길을 따라가다가 흘리는 공감의 눈물? 이런거라고 봐요😂😂😂

다락방 2022-06-24 13:50   좋아요 1 | URL
아...... 그런데 광고는 로맨스라고 하는거군요. 가정폭력 데이트폭력이라니, 읽기 힘들 것 같긴한데.... 흐음..
역시 제가 직접 읽어봐야겠네요.

잠자냥 2022-06-24 15:1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아 진짜 이 글 읽다가 여러번 빵터졌는데.... 제가 진짜 빵터진 건 저 정말 틱톡하면서 울면서 사진 찍은 사람들..... 왜 저러는 거쥬? 어리둥절.... ㅋㅋㅋㅋㅋ 책 읽다 울고 있는 자기를 찍어서 올릴 그 정신은 무엇일까요? 아 증말 미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다부장님과 함께 어리둥절 꼰대...ㅋㅋㅋㅋㅋ

그나저나 후배 엄마와 동년배이신 다부장님! 쪽파로 가시죠. ㅋㅋㅋㅋ

근데 <파울리나 1880>은 왜 갑자기? 저도 이거 사려고 중고 노리고 있었는데.... 전 이사 갈때까지 책 안 살 거라 다부장님께 양보할게요. 중고매장 일산 점에 4천 9백원에 올라와 있어요.

다락방 2022-06-24 15:19   좋아요 3 | URL
잠자냥 님, 제가 이미 장바구니에 담아놓고 있지만 ㅋㅋㅋ 그 지점에 제 마음에 드는 다른 중고가 없어서 장바구니 대기 상태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제가 원하는 다른 중고는 다른 지점에 있어서 여튼 지금 장바구니에 우주점이 수두룩해요 ㅋㅋㅋㅋㅋ다 각자 다른 책 ㅋㅋㅋㅋㅋ 아니 니네 한꺼번에 팔아라 쫌!!! ㅋㅋㅋㅋㅋㅋㅋ 여튼 대기중이란 소식 전해드립니다. 저 골드문트 님 리뷰 읽고 그 쾌락..종교.. 너무 궁금해서요. 읽어보고 싶어졌어요. ㅎㅎ

내가 우는 사진 내가 찍어 내가 올리기... 제가 아무리 자뻑 대마왕이지만 저는 결코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저는... 여전히 종이 다이어리 꺼내 메모하는 아날로그... 고지식 꼰대. 아 세상 힘드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자냥 2022-06-24 15:26   좋아요 2 | URL
다부장님 딱 한번만 울면서 사진 찍어서 올려주면 안 되나요? 그러면 정말 내가 자뻑의 왕중의 왕으로 인정해줄.......... 우욱..... 아니야 하지마. 하면 다부장님하고 인연 끊어야겠어....안되겠어.....아무래도 그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2-06-24 15:44   좋아요 3 | URL
아아 님하.. 제가 아무리 그래도 그건 못하겠네요 진짜. 일단 ‘우는 나 사진찍기‘ 부터가 안돼요... 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웃는 나도 못찍는데 우는나가 웬말이냐 ㅠㅠㅠㅠㅠㅠㅠㅠㅠ

mini74 2022-06-24 16:36   좋아요 2 | URL
양파를 까시면 됩니다 락방님 ㅎㅎㅎ 그리고 옆에 문구도 쓰시고. 나 는 가. 끔. 책을 읽으며 눈물을 흘린다. 이런. 내가. 나는 싫지 않다. 으악 !!! ㅎㅎㅎ

독서괭 2022-06-26 15:35   좋아요 0 | URL
ㅋㅋㅋㅋ 이것은 꼰대라서 이상한 건 아닌 것 같아요 ㅋㅋ 우는 모습 셀카찍기라니 ㅋㅋ 아래 책나무님 말씀처럼 무슨 책광고 이벤트로 사진 받은 게 아닐지..

단발머리 2022-06-24 16:0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울다가 찍는 셀카에는 반대하지만 ㅋㅋㅋㅋㅋㅋㅋ (좋다는 사람들 그냥 둘까요?) 저도 콜린 후버 읽고 있다고요. 그 말 하려고 로그인했어요. <Reminders of him> 이요. 쪼금 자극적인데 쪼금 재밌어요. 30쪽 밖에 안 읽어서 잘은 모르겠지만요. 허허허.

다락방 2022-06-24 16:07   좋아요 1 | URL
우엇. 콜린 후버가 요즘 뜨는 작가인가보지요? 저는 모르면서 한 권 샀고 동료한테 얘기 듣고 이제 단발님으로부터 또 듣고!! 아니 이런 일이..
아 그나저나 저는 가부장제의 창조도 읽어야 하고 샐리 루니도 읽어야 하고. 왜케 할 게 많은데 다 하기 싫을까요 ㅠㅠ

단발머리 2022-06-24 16:08   좋아요 1 | URL
그럼 어떻게 ㅋㅋㅋㅋ다 버려두고 콜린에게 오실랍니까? 그건 다락방님 성정상 어려울 거 같은데요🤔

mini74 2022-06-24 16:3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버님께 육포를 바치십시오 락방님 ㅎㅎㅎ

다락방 2022-06-29 12:26   좋아요 1 | URL
제가 지난주에도 책을 사지 않았습니다, 미니 님... 으하하하. 잘하고 있습니다!!

새파랑 2022-06-24 17:0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인사고가를 위한 후배의 로비 아닌가요? ^^ 역시 자뻑 리더십의 다락방님~!! 언제까지 책을 안사실지 기대가 됩니다~!!

다락방 2022-06-29 12:27   좋아요 2 | URL
이 페이퍼를 쓰고난 뒤로도 사고 있지 않습니다. 가만있자, 그러니까, 5일을 지나고 있네요. 6월은 안사고 7월에 살까.. 하지만, 가급적 7월에도 안사고 사둔 책들 중에서 읽는 걸로 제가 한 번 해볼 예정입니다만, 잘 될까요?

책읽는나무 2022-06-26 13: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콜린 후버의 <배러티>를 <배터리>로 읽고, 아...틱톡 셀카사진!!ㅋㅋㅋ
저도 다락방님 글 읽으면서 여러 번 빵 터져 눈물 찔끔!!
눈물 셀카사진 찍을 뻔 했네요. 다행히 그 책을 읽지 않아 기이한 행동은 모면했습니다ㅋㅋㅋ
이벤트에 응모한 것인가? 저는 자꾸 심각한 방향으로 계속 사진을 들여다 보게 되네요??ㅋㅋㅋ
그나저나 이제 며칠 안남았어요!!!
저도 지난 주말 지인들과 1박 여행 다녀오고, 친정아버지 치과 진료 시작하시어 죽 끓여 드리느라 일주일동안 가부장 책 읽기 중단했더니 도통 손에 잡히지 않아 고민 중입니다ㅜㅜ 이래서 한 번 잡은 책은 끝장을 봐야 하는 건데....ㅜㅜ
우리 정신 차리고 빨리 읽어 냅시다^^

다락방 2022-06-29 12:29   좋아요 2 | URL
아니 어떻게 저런 사진을 찍었나, 왜 찍었나 싶은데 위에 라파엘 님 댓글 보면 이게 유행이라고 하네요. 하하하하. 저는 역시 유행과는 거리가 먼 것 같습니다. 울음참기 챌린지.. 라고 하는데, 저는 그냥 울겠습니다. 근데 대놓고 울어라~ 하는 소설은 좋아하진 않는데, 어제 친구가 콜린 후버의 다른 책이 재미있다고 해서, 그렇다면 나도 한 번.. 이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콜린 후버 읽어봐야겠어요.

저는 여동생 시아버지가 돌아가셔서 장례식장에 내내 있었어요. 제부가 형제가 없거든요. 내내 조카들 케어하고 제부 붙잡고 울고, 그러다 왔어요. 덕분에 어제 미친듯이 읽었네요. 휴..

책읽는나무 2022-06-29 20:12   좋아요 0 | URL
고생 많으셨네요.
동생 분도 힘드셨을테고, 무엇보다도 제부가 무척 힘드셨겠습니다.
그래도 아내의 형제들이 곁에서 같이 위로해 주어 조금은 위안이 되지 않았을까, 싶어요.
부모님 장례식장에선 형제들이 곁을 지켜 주는 것만큼 큰 위로가 되는 게 없더라구요.
다락방님도 애 쓰신만큼 오늘은 푹 쉬셔요^^

독서괭 2022-06-26 15:3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 잘 참아내셨네요!! 그림자~는 진작에 펀딩했지요😜 그래서 7월의 두권은 이미 끝나 버리고 말았습니다 ㅠㅠ(나머지 한권은 여성주의 책읽기 도서로 예정)
잔나비에게 독서공감은 주지 않는다 .ㅋㅋ 잔나비씨, 아무리 받고 싶어도 달라고 조르기 없기? 돈 주고 사야 합니닷!!
가부장제 창조 저는 이제 6장까지 읽었지요! 남은 5일동안 1장씩 읽기 달성하면 끝낼 수 있습니다~으하하😆

다락방 2022-06-29 12:30   좋아요 1 | URL
아니 세상에 독서괭 님, 제가 책 드렸던 요가 선생님 6월까지만 일하고 그만두신다고 요가센터에서 문자 왔어요. 아니 세상에 이게 무슨 일.. 제 징크스는 넘나 확실한 것입니다! 소오름... 하하하하하.

저는 진짜 어제 까페에 나가서 미친듯이 읽었습니다. 커피랑 음료 이렇게 두 개 시켜 놓고 읽었어요. 근데 전 너무 어려웠어요 ㅠㅠ

독서괭 2022-06-29 14:16   좋아요 1 | URL
헐 진짜요??? 이 징크스 어쩝니까?

다락방 2022-06-29 14:30   좋아요 2 | URL
제가 잘 관리해나가야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이드 2022-07-07 12: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콜린 후버 여기 또 있네요 ㅎㅎ 지금 베스트셀러에 난리더라구요. 저 지금 ‘우리가 끝이야‘ 읽고 있어요. 찐로맨스 소설이라 약간 당황했지만, 초반은 재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틱톡.... 저건 약과에요. 저는 어제 뭐 보다가 간호사들이 환자 잃고(죽고) 자기 반응 , 울고 뭐 그런거 올리는거도 엄청 많더라고요. 이해할 수 없는... 틱톡,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다락방 2022-07-07 14:46   좋아요 0 | URL
아니 저는 책 읽다 우는 자기 모습 올리는 것도 너무 이해 안됐는데 간호사들도 자기 반응.. 올린다고요? 와 저도 정말 이해가 안되네요. 틱톡, 인스타 릴스 .. 제가 이해할 수 있는 건 블로그에 긴 글 쓰는 것 뿐인가봐요. ㅠㅠ

그런데 콜린 후버가 요즘 핫하긴 한가봅니다. 역시 한 권쯤 읽어봐야겠어요. 저는 다음주부터 어글리 러브 읽을거예요.

하이드 2022-07-07 12: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https://blog.aladin.co.kr/seizetheday/13330494 이거 봤어요? 리뷰 보니 트리거 워닝 뜨길래 뭔가 했더니 ... 제목도 그런 의미네요. 일단 전 더 읽어보겠습니다.

다락방 2022-07-07 14:30   좋아요 0 | URL
덕분에 좀전에 가서 읽고 왔습니다. 끝이 그런 것의 끝이었군요. 가정폭력 이라는 건 알고 있어서 흥미가 생겼어도 선뜻 읽게 되진 않았는데 링크해주신 글 읽고 나니 저도 한 번 읽어볼까 싶어지네요. 다 읽고 리뷰 써주세요, 하이드 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