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BTS의 광화문 무료 콘서트가 밤 8시부터 시작되면서 약 30만명 정도의 팬들이 모였다고 한다

다행히 큰 사고 없이 공연히 무사히 끝난 모양인데 BTS 공연후기가 블라인드에서 팬이 아닌 직장인의 시각에서 올라왔다.


공연전에는 BTS 콘서트로 외국 관광객들이 많이 보여서 광화문 일대 자영업자들이 돈을 좀 벌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는데 안저아등 기타 문제로 건물내 모든 상점들이 문을 닫았다는 사실을 블라 글을 읽고 처음 알았다.

실제 BTS 콘서트 안정을 위해 수천명의 경찰 병력이 집결했는데 경찰 병력이야 국가 차원에서 한국의 이미지 고취와 외국 방문객을 위해 국가 차원에서 지원을 했다고 할 수 있지만 안전상의 이유로 문을 닫은 광화문 건물내 매장들의 매출 O에 대한 보상을 왜 건물주가 해야 되는지는 나 역시도 문제가 있단 생각이 든다.

이번 BTS 무료 콘서트로 이익을 본 이들은 하이브(물론 무료 콘서트이기에 직접적으로 이익을 없겠지만 방탄의 이미지 제고와 기타 굿즈등 간접적 이익이 클 것이라고 예상)및 이를 중계한 넷플릭스를 실직적인 이익을 취했을 거라고 여겨지기에 당연히 하이브와 넷플릭스가 문을 닫아 손실을 입은 매장들에게 손해 배상을 해야 되는 것이 맞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다.

아니면 열혈 아미 팬들이 광화문 내 문닫은 매장을 확인해서 판매 화력 지원을 하는 것도 한 방법이 아닐까 싶다.그것도 아니라면 돈 많이 버는 방탄 멤버들이 직접 보상을 해 주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된다.


아무튼 BTS 컴백 광화문 무료 콘서트는 잘 끝나서 다행이지만 그 결과 광화문 일대 매장들의 손실이 발생한 것은 사실이니 하이브와 방탄 소년단 그리고 넷 플릭스가 머리를 맞대고 이 분들의 손실에 대한 보전 조치가 필히 있어야 된다고 여겨진다.

by caspi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차트랑 2026-03-23 14: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말씀을 듣고보니 상당히 일리가 있는 말씀이네요 카스피님~!!
 

인터넷을 보다보니 황당한 글이 있었는데 명의를 도용당한 피해자에게 피해금을 배상하라는 황당한 판결이 있었다는 것이다.

그래서 실제 이런 사건이 있을까하고 확인해 보니 3년전에 실제 있었던 사건이었다.


뉴스내용을 간추려보면 아래와 같다.


황당한 것은 진범이 잡혔음ㅇ에도 진범이 돈이 없다고 명의를 도용당한 피해자가에게 변제하라고 소송을 건 금융권도 문제지만 그걸 또 배상하라고 판결한 2심 판사도 참 병X가 따로 없다.

이런 뭣 같은 일이 대한민국에서 생기는 것은 쿠팡이나 카카오등및 기타 여러 기업에서 매번 개인정보가 통쨰로 중국등에 흘러감에도 이를 강력하게 처벌하고 배상을 할 법을 만들지 않고 있는 민주당 국개들이 제일 문제이고 제대로 된 검증없이 대출을 하고 지들이 손해를 입으면 엉뚱하게 피해자에게 배상하는 기업들의 병X짓도 참 어의가 없다.

마지막으로 피해자를 보호해야 될 사법부가 지나가는 시고루잡종개쉐이도 웃을만한 판결을 내린 판사쉐이를 그냥 놔두고 있다는 것도 참 뭣같은 일이다.


이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국개들이 제대로 된 법률을 만들도록 국민들 차원에서 권리를 행사해야 되고 개인정보가 털릴시 기업총수가 사법책임을 지고 천문학적 배상을 처 막게 한다면 아마 기업들도 앗 뜨거라 싶어라 국민들의 개인 정보 취급에 더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까 싶은데 과연 될랑가 모르겠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현재 장항준 감독의 왕과 사는 남자가 천만 고지를 돌파하여 천 이백만명의 관객이 관람했다고 한다.한국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왕과 사는 남자는 미국과 영국등 서구권과 대만등지에서도 개봉되어 많은 이들이 보면서 감동을 받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 스스로 대국이라고 자처하면서 하는 짓은 소국인 중국의 경우 2016년 사드사태이후 촉발된 한한령이 중국 정부의 낯 부끄러운 변명에도 불구하고 아직껏 진행중이라 공식적으로 개봉될 가능성이 전무해 보인다.

그럼에도 중국에서 개봉도 안된 왕과 사는 남자 포스터가 상해 시내에 붙었다고 한다.

실제 중국에서는 개봉이 전혀 안된 작품인데 왜 상해 시내에 포스터가 붙어 있나 봤더니 워너원 아이돌 출신의 단종역을 한 박지훈의 중국내 팬덤 인기가 무척 커서 중국 팬클럽 등 현지 팬덤이 영화의 흥행을 축하하고 응원하기 위해 상하이의 주요 번화가와 대형 전광판에 대대적인 서포트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한국의 배우와 영화의 흥행을 축하해 주는 중국 팬덤의 화력 지원이 고맙기는 한데 한편으로 벌써 중국의 웬만한 동영상 사이트에는 왕과 사는 남자 한국 극장 동영상 캠본이 중국어 자막이 달려 퍼져 있다고 한다.이처럼 불법으로 영화를 보면서 중국인들은 열심히 영화 감상 리뷰와 평점을 준다고 하는데 도둑 시청을 하면서 당당하게 평점을 매기는 꼴이 매우 우습기 그지 없다.


사실 중국 정부의 (비 공식적인) 한한령은 외적으로는 한국의 사드 배치에 대한 보복으로 알려져 있지만 속으로는 한국 문화의 중국 문화 잠식을 우려한 공산당의 고육지책으로 알려져 있는데 정부의 지시는 아니라고 하지만 중국의 공식매체들은 한한령을 충실히 지키고 있어 정상적인 수입(드라마,영화 노래 포함)을 하고 있지 않고 있는데 반해 인터넷 상에서는 음성적으로 한국의 문화 상품들을 불법으로 시청하고 있는 것이 공공연한 현실이다.

아니 한국 문화가 중국내에서 활개치는 꼴이 보기 싫으면 당의 한마디면 중국 인터네상의 모든 한국 관련 불법 자료들은 하루만에 모두 깡그리 사리질 수 있는데 수입하는 돈이 아까워서인지 음성적 불법 시청을 공공연히 놔두고 있는 중국의 행태를 보면 참 중국이 중국한다고 웃기는 짬뽕이란 생각을 안 할 수 없게 만든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얼마전 토쿄에서 열린 WBC야구대회에서 우리나라는 일본에 이어 조 2회로 8강에 오르게 되었다.다 알다시피 지난 17년간 한국은 WBC대회 예선 탈락이라는 수모를 겪었는데 문제는 탈락이 아니라 대표팀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시합에 응하지 않은 것에 대한 비판이 상당히 많았다.


그래선지 이번 대회에서는 대표 선수들이 마음 가짐이 달랐는지 비록 일본과 대만에 패했지만 최선을 다한 모습이었기에 패배에 대한 아쉬움은 있었을 지언정 비판은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러다보니 마지막 예선인 호주 경기에서는 비록 호주에 이기더라도 WBC의 독특한 룰(사실 지금도 잘 이해는 가지 않는다)에 의해서 한국은 호주에 5점차 이상 득점+2점차 이하 실점을 해야지만 8강에 오르는 경우의 수 3가지(즉 5:0/6:1/7:2 승)를 해야마 가능하다는 아주 고약한 상황에 빠지게 되어서 한국이 8강에 들어가는 확률은 3%미만 이었다.

정확하게 위 3가지 점수가 아니라면 호주가 8강에 오를 확률이 제일 높았고,대만이 그 다음 이었기에 한국을 꼭 이기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는 혐한의 나라 대만(물론 정치권과 일부 기성세대임)은 이번 만큼은 한국이 호주를 이겨 대만이 8강에 오르도록 열렬히 응워을 했다.실제 위 3가지 점수차는 거의 불가능 하기에 한국이 호주를 이기면 대만이 8강에 오를 확률이 높았기 떄문이다.


하지만 대만의 뜻과 달리 한국은 경기를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정말 5:0>6:1>7:2로 드라마틱하게 승리하고 8강행 티켓을 따내어서 온 국미을 기쁘게 만들었다.

우리기 8강에 오른 것에 기뻐한 반면 호주전 전날 한국을 5대 4로 연장전가지 치르며 극적으로 이겨 전 국민이 환호했던 대만은 한국의 드라마틱한 승리에 모두 멘붕에 빠지고 만다.

대만 지폐에 야구 선수들이 있을 정도로 국기가 야구인 대만은 한국의 극적 승리에 대해 축하의 말대신 한국의 대만의 8강행을 좌절시키기 위해 승부를 조작했다는 정말 지나가는 개도 웃을 정도의 선동을 언론을 필두로 여기저기서 하고 있다.

그 근거는 9회초에 7대 2로 이기고 있는 상황에서 루상에 주자가 있음에도 이 날 4타점을 올린 문보경선수가 고의로 삼진을 당했다고 것이다.그러면서 현재 문보경 선수의 SNS에는 수만의 대만 야구팬들의 악플(스포츠 맨쉽이 없다,승부조작이다라는 등)이 도배를 하고 있다고 한다.


참 웃기는 것은 이미 경우의 수중 7대 2로 승리해야만 한국이 8강에 갈 수 있는데 누구 좋으라고 문보경 선수나 한국 대표팀이 굳이 한 점을 더 낼 필요가 있냐는 점이다.그리고 더 웃기 것은 문보경 선수가 타점을 올릴 경우 대만이 아니라 호주가 8강에 올라감에도 현재 대만인들은 이성을 잃고 한국을 무작정 비난하는 것이다.


대만은 야구를 프로화하고 좋은 선수들을 많이 배출하면서 타도 한국을 외쳤고 실제 지난 프리미어 12 야구대회에서는 우승을 할 정도로 실력이 많이 올랐다.그 결과 21년동안 WBC대회에서 한국에 4연패한 대만이 이번에는 연장전의 혈투끝에 5대 4로 승리를 할 수 있었던 것이다.이에 일부 한국 팬들은 한국 대표팀의 부진을 비난했을 지언정 승리한 대만에 대해 악플세레를 하지는 않았다.

그런데 대만은 극악의 확률을 뚫고 8강에 오른 한국의 승리에 대해 아쉬운 마음에 축하는 못하는 것은 그렇다 치지만 언론을 필두로 여기저기서 한국 야구단에 대한 도 넘은 악플은 정말 선을 한참 넘는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문보경 선수에 대한 악플도 악플이지만 현재 대만에서 활약중인 한국인 치어리더에 대해서도 대만 야구단의 승리를 기원하는 글을 올리지 않았다고 모두 한국으로 추방하자는 글까지 올라오는 중이라고 한다.


이런 대만 야구팬들의 도를 넘는 추태에 대해서 일부 한국 팬들이 극딜을 날리는데 한국의 호주전 승리를 비난하기에 앞서 대만이 호주전에서 완봉패하고 일본전에 콜드패를 당한 것을 상기시키면서 8강에 그렇게 가고 싶었으면 호주나 일본전에서 점수나 낼것이지 엄한 한국을 비난한다고 꼬집은 것이다.

실제 대만이 호주나 일본에게 모두 점수를 한점도 내지 못하는 무능한 경기를 하지 않았다면 한국이 호주를 이겼어도 8강에 오를 확률이 더 낮았는데 한국에 기대 8강에 오르길 희망해 놓고 그렇게 안되자 한국을 비난하는 모습을 보니 마치 한국 문화는 모두 중국 것이라고 뗴를 쓰는 중국인과 같아서 대만은 역시 중국이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나면서 대만이나 중국이나 모두 웃기는 짬뽕들이란 생각을 다시금 하게 되었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밀라노 동계 올림픽이 지난주 일요일 끝났다.JTBC의 올림픽 중계권 독점과 그로 인한  공중파에서의 방송불가로 국민들은 동게 올림픽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올림픽 소식을 접할 수 없었고 실제 나 역시도 우리 선수들의 선전 모습을 JTBC에서 조차도 제대로 본 기억이 나질 않는다.

실제 올림픽 시청에 대한 열기가 과거보다 많이 식긴 했지만(그리고 하계보다 동계 올림픽에 대한 시청 수요가 적기도 함),JTBC의 무리하고 무모한 독점 방영 욕심 덕분에 국민들은 4년간 우리 선수둘의 고생을 응원한 기회를 놓치고 올림픽이란 경기를 볼 보편적 시청권을 박탈 당하게 되었다.그럼 이런 무리수를 둔 JTBC는 올림픽 독점 방영으로 큰 이익을 얻었을까?

이전에 적은대로 지상파 3사에 과도한 재방영료를 요구하다 실패했고 결국 JTBC 단독 방영의 결과 시청율 1%도 안나와서 제대로 된 광고수익도 못얻어 이번 올림픽 독점 중계로 인한 적자가 수백억이 된다고 한다.

그 떄문인지 각 방송사마다 JTBC를 성토하는 뉴스 일색이고 이에 JTBC도 반박하는 형국이다.


그러데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국민들은 알까 모르겠는데 실제 올림픽과 월드컵 독점 중계를 시도한 최초의 방송사는 JTBC가 아니다 위에서 JTBC를 깐 SBS가 이천년대 중반 한차례 월드컵과 하계 올림픽 독점 중계권을 따고 방영했다고 지금보다 훨씬 큰 비난을 받고 다시 지상파 3사 합동 방송체계(코리아 풀)로 기어들어간 적이 있다.

게다가 더 웃기는 것은 당시 SBS 독점 방영권 획득을 진두 지휘한 인물이 JTBC고위 임원으로 가서 SBS시절보다 더한 올림픽 월드컵 독접 중계(비용만 7~8천억원)을 다시 했다는 사실이다.


사실 과거와 달이 올림픽에 대한 관심도 많이 사그라들고(그나마 월드컵이 좀 나은 정도)있기에,올림픽 중계를 하든 말든 상관이 없고 이로 인해 중앙그룹이 망하든 말든 일반 국민들 입장에선 하등의 상관이 없다.

JTBC가 천문학적인 돈을 때려박아 올림픽과 월드컵 중계를 사든 말든 그로 이해 방송사가 망하든 말든 그건 그자들의 판단이기에 뭐 감나라 대추나라 할 생각은 손톱의 때 만큼도 없다.

하지만 독점 방영에 대한 최소한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그러지 말하야 할 일도 저지르고 마는데 국민들 입장에선 동계 올림픽보다 더 관심이 없겠지만 이후 패럴림픽이 열리는데 이 역시도 국민들은 보지 못할 확률이 크다.왜냐하면 올림픽 독점 중계권을 JTBC가 사가면서 하게2/동계2의 패럴림픽 중계권은 사지 않았기 떄무이다.

이전 지상파 3사 합동 중계시에는 패럴림픽이 시청율이 저조하더라도 국민들의 보편적 시청권과 장애인의 알 권리차원에서라도 패럴림픽 중계권을 함께 구입해 왔다.


하지만 돈독이 바짝 올랐던 JTBC는 시청율에 하등 도움이 안되고 지상파에게 재방송료 상담시 수익에 전혀 도움이 안되는 패럴림픽 중계권은 일부러 배제했던 것이다.

이 하나만 가지고도 JTBC의 독점 중계권은 비판 받아야 마땅하다.하지만 워낙 동계 올림픽 시청율이 저조하니 이걸 문제 삼는 곳이 어디도 없다.

맨날 보편적 이동권을 주장하면서 굳이 출퇴근 시간에 지하철을 막아 세우는 전장연조차 이점에 대해서는 한마디도 하지 않는다.정말 장애우를 위한 단체라면 떼로 몰려가서 JTBC 앞마당에서 데모라도 해야 되는데 아무말도 없는 것을 보니 그냥 가재는 게편이다라는 생각만 들 뿐이다.

by caspi


댓글(4)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차트랑 2026-02-23 22: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확실히 문제가 있군요!!

카스피 2026-02-25 15:10   좋아요 1 | URL
ㅎㅎ 올림픽이야 봐도 그만 안봐도 그만이라는 분들이 많지만 손홍민이 나올 월드텁의 경우 큰 문제가 될 듯 싶어요.많은 남성들이 데모할 듯 싶네요.

꼬마요정 2026-02-24 00: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7년이나 올림픽, 월드컵 중계권 독점이라면서요. 에휴...

카스피 2026-02-25 15:11   좋아요 1 | URL
JTBC가 올림픽 끝물인 줄 모르고 너무 과욕을 부린 것 같아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