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베네수엘라 독재자 마두로가 미국으로 체포 압송된 것과 관련해서 한국의 일부 진보정당과 시민단체가 미국 규탄및 마두로 송환을 촉구하는 시위를 하고 있다는 글을 올린 적이 있다.
그러면서 말미에 베네수엘라 주권을 무시한 미국의 행위는 규탄할 수 있지만 베네수에라 국민을 탄압(베네수엘라 국민 800백만이상이 해외로 도피)한 독재자 마두로를 다시 송환하라는 것은 선을 한참 넘었다고 말하면서 만일 독재에 심음하는 베네수엘라 국민들이 이를 보고 쌍욕을 박으면 무어라고 대답할 거냐는 글을 쓴 바 있다.
결국 그 예상이 현실이 되었는데 어느 깨시민이 베네수엘라 주권을 무시한 미국에 대한 규타대회에 나간 사진과 글을 자랑스럽게 X에 올렸다.

X를 보고 열받은 베네스엘라 국민이 댓글을 올린것으로 보인다.

대강 번역해 보면 역겨운 한국의 공산주의 개새끼들아,너희들은 살인적인 독재자와 고문자를 지지하는 쓰레기들이다.베네수엘라는 너희들을 원하지 않으며,베네수엘라는 너희를 경멸하며 너희는 악의 편이고,너희는 베네수엘라와 베네수엘라 자유의 적이다란 내용이다.
물론 현재도 마두로 밑에서 호가호위하던 정치권인사들과 군인들및 그 추종세력들이 여전히 베네수엘라에서 국민들이 마두로 체포를 환호하면 체포한다는 뉴스가 나올 정도로 그를 지지하느 세력들이 많지만 그렇다고 마두로가 독재자라 사실은 변함이 없다.
이번 시민단체의 미국 규탄및 마두로 송환촉구는 마치 과거 광주사태를 일으키 전두환이 백담사로 쫒겨나자 서구의 극우세력들이 공산당을 때려잡으면서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한 영웅을 왜 쫒아내냐면서 디사 연희동으로 돌려놓고 복권시키라고 시위하는 것과 매한가지라고 할 수 있다.만일 실제 그 당시에 그런 뉴스가 있었다면 우린 아마도 미친개쉐이들이라고 쌍욕을 박으며 길길이 날뛰 었을 것이다.
미국의 베네수엘라 주권을 침해한 사실은 진보정당과 시민단체들이 비판하고 규탄할 수 있지만 독재자 마두로를 다시 돌려보내라고 시위하는 것은 한마디로 정신나간 짓이다.
진보정당과 시민단체가 외쳐야 했던 것은 베네스엘라 국민들을 위해 독재정권의 잔당들 해체와 베네수엘라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국제 연대를 요구했어야 했는데 독재자 마두로를 다시 보내라고 저렇게 시위하고 있으니탄압받던 베네수엘라 국민들 입장에선 눈 돌아가고 쌍욕을 하는 것이 당연할 듯 싶다.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