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중국인들의 가슴속에 중뽕이 차오르도록 만든 영화가 있습니다.바로 나타2라는 에니메이션이지요.나타2는 고대 중국의 선인중 한명으로 서유기 초반부에 손오공과 잠시 대결하는 인물이기도 하지요.
나타2는 미국의 에니메애션 영화를 제치고 에니메이션 세게 매출 순위 1위를 해서 중국인들을 열광시켰는데 문제는 이 매출의 99.2%가 중국에서 발생한 것으로 즉 세계인들은 아무도 나타2라는 에니메이션이 있는지 알지도 못했다는 사실이지요.
그런데 이런 중뽕을 무참히 짓밟은 한국 에니메이션이 있으니 바로 킹 오브 킹스라는 한국의 에니메이션 영화로 현재 미국에서 상영중이며 놀랍게도 오스카 4관왕에 빛나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미국에서 벌인 수익을 지금 훨씬 앞 질렀다고 합니다.
킹 오브 킹스는 예수의 생애를 다룬 에니메이션으로 외국의 자본없이 순수하게 한국 자본만으로 10년이 넘는 제작기간에 걸친 영화이기에 더욱 더 감격스럽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궁금한 것은 에수의 생애는 워낙 잘 알려지고 무수히 많이 영화화 되었는데 왜 이 작품이 미국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킬까 하는 점이었죠.
물론 뛰어난 한국의 에니메이션 제작 능력도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아이의 시선으로 에수님의 생애를 그리고 있기에 미국에서는 가족단위로 영화를 많이 본다고 하네요.
킹 오브 킹스의 원작 소설은 영국이 대문호 찰스 디킨스의 예수의 생애라고 합니다.
찰스 디킨스의 '예수의 생애(The Life of Our Load)'는 자신의 아이들에게 예수의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서 쓴 글로 아이들 눈높이 맞추어 에수님의 생애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내 아이들아, 아버지는 너희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에 관해 꼭 알려 주고 싶단다. 세상을 사는 모든 사람 은 그분에 대해 알아야 하기 때문이지. 지금까지 살았던 사람 들 중에서 그처럼 선하고 자비롭고 다정한 분은 결코 없었단다. 그리고 죄인들과 여러 면에서 병들고 고통받는 사람들을 그보다 더 불쌍히 여긴 사람은 여태껏 아무도 없었단다. 지금 그분은 천국에 계시지. 천국이란 우리 모두가 죽은 후에 가고 싶어 하는 곳으로, 그곳에서는 모두가 만나 영원한 축복을 누리며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곳이란다. 예수가 누구인지, 그리고 그분이 어떤 업적을 이루셨는지 알아야, 너희는 천국이 얼마나 멋진 곳인지 상상할 수 있을 거야.
예수의 생애는 이처럼 자식들을 위해 아버지 찰스 디킨스가 쓴 글로 신약성서에 해당하는 예수탄생에서부터 죽음, 부활 등을 짧게 그린 이야기에 기독교인이 아니거나 성격을 한번도 읽어보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킹 오브 킹스는 국내에도 아마 8월이후 상영이 된다고 하니 혹 이 영화를 보실 분들이라면 미리 에수의 생애를 읽으시고 영화를 본다면 더욱 더 깊은 감명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