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과 평화 박스세트 - 태원 러시아 명작 시리즈 특가
세르게이 본다르추크 감독, 루드밀라 사벨리에바 외 출연 / 아인스엠앤엠(구 태원) / 2003년 9월
평점 :
품절


우연찮게 유튜브에서 전쟁과 평화를 잠시 시청했습니다.

<참고로 1956년 미국판 전쟁과 평화에 나온 오드리 헵번의 나타샤가 원작소설속 나타샤와 너무 싱크로율이 높아서 이점을 인정한 본다르추크 감독역시도 나타샤 캐스팅 당시 오드리 헵번과 가장 유사한 느낌의 여배우를 캐스팅 했다고 합니다>


톨스토이의 대표적 작품인 전쟁과 평화는 4부작으로 구성된 작품으로 출판사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평균 2.500~3,000페이지에 육박하는 초 장편입니다.


톨킨의 반지의 제왕 역시 책의 판형에 따라서 3권에서 6권정도 되는 장편이긴 하지만 판타지 소설이기에 읽기에 수월한 편이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책을 읽기 보다는 반지의 제왕 DVD로 시청하신 분도 많으실 겁니다.피터 잭슨 감독이 소설 원전을 그대로 재현했기에 DVD만 시청해도 원전을 읽은 것과 맞 먹는 효과가 있다고 하지요.


방대한 분량을 자랑하는 전쟁과 평화도 영화화 되었는데 1956년 헐리우드에서 헨리 폰다와 오드리 헵번 주연으로 만들어 졌는데 208분의 대작인 작품입니다만 전쟁과 평화 모두를 다 담지 못한 한계가 있습니다.재미있는 사실은 당시 600만 달러의 제작비로 인해서 전쟁이후 물가가 싼 이탈리아에서 촬영했다고 하는군요.

국내에서는 77년에 개봉했으면 80년대와 90년대에 TV엥서 방영되었기에 미국판 전쟁과 평화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미국판 전쟁과 평화 극장 개봉 포스터>

하지만 전쟁과 평화의 본 고장인 구 소련에서는 "우리 것을 저렇게 망쳐놓았다"고 악평하면서  세르게이 본다르추크(1920~1994)[22] 감독이 연출했는데 영화 역사상 엑스트라 최다 동원으로 기네스북에 오른 연인원 75만 명이라는 가공할 엑스트라를 동원하여 전쟁을 실감나게 묘사했는데총 상영 시간은 소련에서는 484분, 즉 8시간 4분(미국판은 431분)에 달하는 대작으로 1969년 아카데미 국제영화상을 수상하는 등 해외에서도 좋은 평을 받을 정도로 원작을 가장 잘 살렸다고 평가받는데 영화속 쇤그라베른 전투에 나오는 전투 병력이 실제 모두 사람일 정도이지요.

본다르추크의 전쟁과 평화는 구 소련이 있었던 88년에 동아 극장에서 개관했다고 하면 90년대 MBC에서 4부작을 더방으로 방영했다고 합니다.

<러시아판 전쟁과 평화 극장 개봉 포스터>


현재 오드리 헵번 주연의 미국판 전쟁과 평화는 알라딘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알라딘에서도 본다르추크의 4부작 전쟁과 평화가 DVD로 나왔지만 현재는 절판 상태입니다.

물론 화질을 더욱 개선한 크라이테리온에서 발매된 <전쟁과 평화>가 블루레이본과 DVD본으로 새로 나왔고 현재도 알라딘에서 구매가 가능하지만 문제는 지역코드 1에 한글 무자막이라 제대로 감상하기 힘들다는 것이죠.


그래서 전쟁과 평화를 영화로 보시고 싶은 분들이라면 구판 본다르추크의 4부작 전쟁과 평화를 중고를 비싸게 구입해서 감상하시든지 원작을 다 읽으시고 크라이테리온에서 발매된 <전쟁과 평화>를 뛰어난 화질로 감상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다만 현재 본다르추크의 <전쟁과 평화>는 일부 화질이 개선되서 유튜브에 4부작 모두 등록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한글 자막을 비록 없지만 본다르추크의 <전쟁과 평화>의 감동을 느끼실 분들은 큰 비용 부담없이 유튜브에서 시청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천녀유혼 (Ani)
기타 (DVD) / 2000년 2월
평점 :
품절


알라딘에 신 천녀유혼 인과연이 없는 경우 리뷰가 안되어서 일단 다른 상품으로 대체하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2022년에 중국에서 상영된 천녀유혼의 리메이크 작입니다.


천녀유혼의 주역들인 영채신,섭소천,연적하,나무요괴등이 등장하고 일부 천녀유혼의 내용을 차용했으나 완전한 원작의 리메이크는 아닙니다.

예고편에서 보듯이 영채신의 경우 장국영까지는 아니더라도 다른 리메이크작들은 그래도 남주구나 하고 여길 정도였는데 이 작품의 경우 주인공이 너무 말상이라 솔직히 몰입이 되지 않습니다.그리고 여주인 섭소천도 역시 기존의 리메이크 작품의 여주(유역비등)에 비해 약간 떨어지는 외모라 아쉽더군요.게다가 카리스마있게 연적하 역을 맡았던 우마와 달리 이 작품의 연적하는 그냥 덩치 큰 바보입니다.

그나마 검사역(장학우가 맡은 도사역과 비슷한 캐릭터)가 차라리 영채신 역을 맡는것이 더 나을 정도로 여겨집니다.


아무튼 캐스팅된 배우들이 오리지널 천녀유혼의 캐릭터아는 전부 동떨어져서 영화 감상시 전혀 몰입이 안되는 작품입니다.현재 유튜브에 감상이 가능하지만 솔직히 별점 1도 아깝습니다.

천녀유혼을 재미있게 본 분들이라면 사실 리메이크 작을 안보는 것이 낫지만 굳이 보고 싶다면 차라리 유역비의 천녀유혼 2011이나 천녀유혼 인간정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천녀유혼 (2011)
엽위신 감독, 고천락 외 출연 / 이오스엔터 / 2011년 7월
평점 :
일시품절


2011에 중국으로 만들어진 천녀유혼.유역비가 섭소천으로 고천락이 연적하로 기억되는데 영채신이 누규? 할정도로 임팩트가 떨어짐.그래서 섭소천,영채신의 사랑이야기가 아닌 연적하가 포함돤 삼각멜로가 되버려 원작팬은 어리둥절.신조협려에서 대륙의 여신으로 사극을 이끌었던 유역비의 흑역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천녀유혼 트릴로지 박스세트 (3disc, dts-ES) - 할인판
정소동 외 감독, 장국영 외 출연 / 아인스엠앤엠(구 태원)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홍콩 영화 전성기의 최고의 작품중 하나.개인적으로 최애로 여기는 영화중의 하나.1편은 원작을 따랐으나 2 편은 오리지널 작품임.3편에서 영채신과 연적하가 빠진것은 개인적은 매우 아쉬움.천녀유혼1>천녀유혼2>>>천녀유혼3라고 생각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빌리지 [dts] - [할인행사]
M.나이트 샤말란 감독, 조아퀸 피닉스 외 출연 / 브에나비스타 / 2005년 1월
평점 :
품절


샤말란 감독의 전작처럼 극 후반부는 늘상 보는 이를 놀라케 하지만 식스센스 이후 그 놀람은 이제 줄어드는듯,,단 뇌피셜로 일본 애니 진격의 거인의 모티브가 된 작품이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