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뉴스를 보니 대한항공 조회장님의 큰 따님인 조 부사장님이 아주 큰 건을 하셨네요.뭐 국내뉴스에서도 크게 났지만 BBC 방송 에도 톱 기사로 다루었습니다. 

 


뭐 위 영어내용이야 국내 기사를 보심 다 아실 테지만 서비스담당 부사장으로써 자사의 사원들에 대해 질책을 할 순 있지만 -제대로 된 상사라면 아마 나중에 조용히 직원 재교육을 했을테지만-땅콩 하나로 비행기를 회항시키는 것은 참 거시기 하단 생각이 듭니다.

 

워낙 국내외로 커다란 뉴스가 됬고 많은 사람들의 공분을 사다보니 국내 정치권에서도 문제를 제기하니 대한항공측에서도 똥줄이 탔는지 바로 사과문을 냈습니다.

뭐 사과문 내용만을 보면 딱히 잘못되었단 생각을 가지지 못하겠지만 위 사과문을 보고 대한항공이 잘했네하고 수긍하실분들이 과연 있을지 궁금해 집니다.

아마 제대로 된 능력이 없으면 오너 자식이라도 경영에 참여시켜서는 안되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실 분들이 더 많아지실것 같습니다

by cas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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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해한모리군 2014-12-09 08: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주 많은 외신에서 다뤘던데 해드라인만 봐도 너무 부끄럽더군요 =.=

카스피 2014-12-09 22:58   좋아요 0 | URL
사실 아주 많이 부끄럽지요ㅡ.ㅡ

단발머리 2014-12-09 13: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내용이 이런데, 여기에 `좋아요`를 누르네요.
카스피님 페이퍼는 `좋아요`이고, 저 부사장은 `싫어요` 예요.

카스피 2014-12-09 22:58   좋아요 0 | URL
ㅎㅎ 많은 분들이 그러실듯...

가넷 2014-12-09 22: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기본적으로 절차를 무시하고 과도한 질책한 것부터가 문제였고, 부사장이라는 지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이 일이 앞으로 회사가 어떤 악영향을 줄지는 전혀 생각안하고 벌였다는 거...

이 사과문 같지도 않은 사과문의 문제점은 이 사건의 문제의 책임을 해당 승무원에게 돌렸다는 것이고, 그리고 이런 일로 회향하여 승객들의 불편함을 주었다는 것에 대한 진정성 있는 사과가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필요한 건 승무원 교육이 아니라 부사장님 재교육인듯...

카스피 2014-12-09 22:59   좋아요 0 | URL
사실 조용히 처리해도 될일인데 너무 자기 자리를 과신한것 같더군요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