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30~40년대 본격 추리 황금기의 작품을 읽고 싶다구!! 라는 제목의 글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요즘 추리 소설이 예년에 비해 무척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특히 일본 추리 소설이 그야말로 대세라고 할수 있지만 이런 와중에도 저 처럼 30~40년대 이른바 추리 소설 골든 에이지시대의 작품을 선호하는 사람을 다소 안타깝기도 합니다.

하반기에 들어서도 황금기의 작품은 일본 추리소설에 비해서는 아주 미미하지만 몇권씩 소개되긴 하고 있습니다.
1.아리비안 나이트 살인
-책소개를 보면 엘러리 퀸과 같은 본격파 작가들에게 많은 영향을 준 미스터리 작가, 존 딕슨 카의 작품. 소설은 개성이 뚜렷한 세 명의 화자가 등장해서 저마다 독특한 목소리로 사건에 대해 이야기하는 세 부분으로 구성되었다. 그러나 단순히 완결된 사건을 두고 세 사람이 펼치는 의견이라기보다는 시간의 경과와 함께 사건의 흐름 또한 전혀 예기치 못한 방향으로 급전을 거듭한다라고 나와있지요.
불가능 범죄의 대부 존 딕슨 카의 작품으로 추리 소설 황금 시대의 작품의 향기를 맡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읽으셔야 될 작품.







2.파일로 밴스의 정의

-이미 몇번 소개했지만 국내에서 최초로 번역된 윈터 살인사건이 들어 있죠.

3.두번째 총성
-책소개를 보면 <독 초콜릿 사건> <시행착오>의 작가 안소니 버클리의 범죄 미스터리 소설. <두 번째 총성>은 1930년에 쓰여진 작품으로, 작가 자신이 이 소설의 서문에서 밝힌 바 있듯이 범죄 퍼즐에만 의존하던 당시 추리소설에서의 일대 변화를 꾀한 전환점이 된 작품이다. 비극의 탐정 드라마와 유머가 결합된 범죄 미스터리물이다라고 나오네요.
독 초콜릿 사건을 재미있게 읽으신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읽으실 작품으로 전체적인 분위기 역시 어둡지 않으며 밝고 유머러스하다. 30년대 영국 교외를 배경으로, 범죄를 둘러싼 인물들 간의 심리가 잘 녹아 있는 작품입니다.





4.밤은 천개의 눈을 가지고 있다.
-역시 이전에 글을 올린적이 있지만 책소개에 보면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이 가장 존경하는 작가인 코넬 울리치의 작품. 1945년 미국에서 '조지 호플리'라는 작가의 필명으로 출간되어 영화로도 만들어졌던 이 소설은 국제 스릴러 작가 협회가 선정한 최고의 스릴러 70편에 선정되었을 만큼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서서히 조여오는 죽음에 대한 공포와 두려움을 코넬 울리치만의 독특한 기법을 사용해 표현한 작품이다라고 나옵니다.
대표적인 미스터리 서스펜스 작가인 코넬 울리치의 작품이지만 역시 알라딘에서 추리 소설보다 일반 소설로 분류되어 있어 추리 소설 애호가도 이책을 못 찾을 분들이 무척 많으실 듯..

비록 그 숫자가 적어서 아쉽지만 요 4권의 책만 읽으셔도 겨울철을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으실 것 같네요^^

by caspi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야클 2009-10-19 16: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뭐니뭐니해도 아가사크리스티 할매 책이 제일 좋슴다. 위에 있는 책들도 사긴 다샀네요.아직 못읽어서 그렇지.

카스피 2009-10-19 17:05   좋아요 0 | URL
야클님,다 사셨군요.부럽습니당.저는 크리스티보단 퀸이 좋아요^^

무해한모리군 2010-01-14 12: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땡투를 남기며~ 뭐개요 ㅎㅎㅎ

카스피 2010-01-14 14:46   좋아요 0 | URL
휘모리님 글쎄 뭘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