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랑 끝에서 만나는 처칠 - 패배자의 인생역전 스토리
김형진 지음 / 기파랑(기파랑에크리) / 2006년 2월
평점 :
절판


나는 이 책을 읽기전에는 처칠에 대해서 얼마나 모르고 있구나..하는것을 알게 되었어요.

참 독특한 위인전기였습니다.

제목이 딱 어울리더군요. <벼랑 끝에서 만나는 처칠>

읽는동안 전 처칠을 벼랑끝으로 내몰면서 읽었습니다.

2차세계 대전의 영웅이고 영국의 위대한 수상으로만 알고 있던 처칠...

그러나 그가 대학도 못가고, 아버지에 인정도 못받고, 바람둥이 엄마와 그렇게 행복하지 못했던 가정생활(아내와의 불화, 자식들의 불우한 인생), 정치적으로도 외톨이에 게다가 우울증마저 알고 있었다니..

실력이 모자라면 운이라도 따라줘야하는데, 그렇지도 못하고..

26살에 하의원이 되었으니 출발은 늦은편은 아니었지만 66살에 수상이 되다니...

솔직히 처음 책장을 넘기면서 저 역시 우울해지더군요.

이런 불우한 생활에서 어떻게 지탱해왔는지...

그래도 그는 그는 남들이 인생을 정리할 나이에 인생을 새롭게 시작해,  66살의 나이되었고 은퇴를 했지만,  77살에 다시 수상으로 복귀했습니다.

남보다 앞선 선견지명으로 모두에게 따돌림 받지만, 그 때문에 나중에는 사랑을 받고 영웅이 된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모든 단점이 큰 성공으로 이제는 여담이 될수 있구나...하는 생각도 들고.

처칠이 영웅이 될수 있었던 '성공을 위한 WC 15원칙'은 간단하게 보이지만
그것을 알고만 있을것이냐.. 실천으로 옮길거냐에 따라 제 인생도 달라질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아직도 제가 늦지 않았다는 생각을 심어주었구요.

자신이 처지에 우울하고, 용기를 잃으신분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이네요.

성공을 위한 WC 15 원칙

1. 자신을 사랑하라
2.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3.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4. 운명과 싸워라.
5. 저 높은곳에 목표를 세워라.
6. 희망의 편에 서라.
7. 바른 길로 가라.
8. 정직이 최선의 전략이다.
9. 원칙에 충실해라.
10. 유연하게 대처해라.
11. 현장에 있으라.
12. 사소한 일에 인생을 허비하지 말라.
13. 유머를 가져라.
14. 과거는 묻어버려라.
15. 약점을 강점으로 만들어라.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ayonara 2006-02-27 10: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근데요. 대학 연설에서 딱 저 한마디만 하고 내려왔다는 에피소드가 정말일까요!? 영웅만들기를 좋아하는 호사가들의 거짓부렁이 아니라, 진짜라면 너무 강렬해서 소름이 돋을 것 같습니다. -┎

보슬비 2006-03-03 08: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영웅은 그냥 만들어지는건 아닌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