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빈치 코드 - 전2권 세트
댄 브라운 지음, 양선아 옮김 / 북스캔(대교북스캔) / 2004년 6월
평점 :
절판


작년 한해 화제를 몰고 왔던 소설 '다빈치 코드'

나는 베스트셀러 열풍이 불때마다 그 소설이 그리 땡기지는 않았다.
어쩜 나의 비뚤어진 시각 때문일지도 모르겠지만,
왠지 미디어가 만들어낸 듯한 느낌을 지울수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소설은 무척 궁금증을 자아냈다.

바로 내가 좋아하는 장르 중에 하나인 추리소설이라는 이유 때문이다.

이 소설을 읽으려고 사실 다른 리뷰들을 자세히 읽지 않았어요.

그냥 명성만 듣는 정도...

그래서, 전 단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과 얽힌 역사 추리소설인줄 알았는데,
책을 읽는 순간 제 예상은 빗나가 버렸다.

가장 우리에게 친숙한 성서에 얽힌 자세히 말하면 성배에 얽힌 추리소설이었다는것이다.

소설은 어려운 주제를 쉽게 풀어냈고, 긴장감있게 전개되서 소설에 손을 땔수 없게 했다.

작가가 영화를 염두에두고 이야기를 풀어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런 점에서 더 읽기 쉽게 느껴졌는지도 모르겠다.

아마도 작가는 랭던 역으로 해리슨 포드를 염두해두었겠지? ^^

사실 기독교인인 나로써도 황당한 주제라고 받아들일지 모르겠지만,
그동안 알게 모르게 대중매체를 통해 어느정도 들어왔던 이야기라 다행이도 거부감이 없었다.

하지만 독실한 기독교인이라면 반감을 살만한, 정말 이슈가 될 만한 소재를 가진 소설이다.
(그래서 난 소설을 읽으면서 이 소설을 빌려줄 사람과 빌려주지 말아야할 사람을 구분했는지도 모르겠다.)

원래 역사 추리소설의 장점이자 단점은 사실과 허구과 뒤섞여 흥미를 유발하기도 하지만,
자칫 잘못된 정보를 줄수도 있다.

랭던이 말했던 것처럼 사람들은 음모론을 무척 좋아하니깐...

하지만 새로운 시각으로 역사를 읽을 기회를 얻게 된것만으로도 이 소설은 놀라웠다.

소설속에 명화에 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
명화를 같이 보면서 이 소설을 읽는다면 더 이해가 쉬울거란 생각을 했다.
(영문판으로 그림과 곁들인 소설이 발간된것을 보았는데, 무척 탐이 났다.
 기회를 봐서 중고로 나오면 살 예정이다.)

암튼..

책을 손에 놓을수 없는 소설이고, 영화로 만들어진다니 무척 기대가 되는 작품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ayonara 2005-01-22 15: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톰 행크스가 주인고역으로 유력하다고 들었습니다. 소설보다는 재미있기를 바랍니다. ㅎ

보슬비 2005-01-23 06: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저도 톰행크스 들었는데, 약간 안 어울리지만 어떻게 될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