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떠난날 비가 와서 바로 숙소로 가기보다는 동해로 바다 보며 회를 먹기로 했답니다.

평소에는 대포항과 주문진항으로 갔는데, 이번에는 동명항으로 갔습니다.

 

 

비가 와서인지 파도가 장난 아니었어요.

그래도 오랜만에 바다를 보니 좋았고, 비속의 바다는 운치가 있네요.

 

 

동명항은 동해에서 잡은 자연산 횟감을 파는 곳이랍니다.

그래서 일반 횟감보다 평소 접하지 않는 횟감을 만날수 있답니다. 

 

 

저희가 선택한것은 전복을 먹고 산다는 전복치와 이름까먹은 생선^^;;, 잡어 세꼬시와 홍광어 세꼬시를 선택했고, 꽃새우와 성게는 서비스였답니다.

 

가격은 6만원으로 판매하시는 분이 요즘 휴가철이라 30%정도 가격이 올랐다고 하네요.

 

 

요즘 동해 회를 파는 시스템이 분업화 된것 같습니다.

 

횟감 따로 구매하고, 회를 치면 횟값에 10%를 지불해야하네요.

 

예전에는 회를 먹으면 1인당 세팅비가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셋팅비는 없었어요.

대신 매운탕값으로 1인당 4천원씩 받습니다. 저희는 매운탕 좋아하지 않고 가볍게 먹기 위해 회만 먹었어요.

 

맥주 한병 마셔서 총 7만원(생선 6만원, 횟치는 값 6천원, 맥주 4천원)에 회를 먹었습니다.

 

서울에서는 구리에서 회를 시켜먹었는데, 그때에 비해 양은 적지만 평소 먹지 못하는 회를 먹는다는 점과 자연산을 먹는다는것을 생각하면 괜찮은듯.

 

전복치 정말 맛있었고요. 다른 회들도 맛있어서 만족했습니다.

최근에 신랑은 회가 비려서 한동안 안 먹었는데, 여기서는 비리지 않다고 잘 먹었답니다.

 

꽃새우는 살아있는거 먹으려니 미안했는데, 솔직히 저는 별 맛은 없더라구요.^^;;

원래 6마리에 만원이라고 하는데, 저는 타이거 새우 살짝 데쳐서 먹는쪽이 더 나은듯...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카스피 2012-08-06 20: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속초로 휴가가셨네요.저도 동명항에 가서 잡어회 3만원어치를 사서 먹었어요.물고기로는 상당히 많은것 같은데 실제 회를 치면 얼마 안나오더군요.뭐 싱싱한 자연산 물고기를 먹었다고 위안삼긴 했는데 별로 싸지도 않고 좀 실망했어요.
오히려 상가밖에 있는 할머니들이 팔고 있던 성게알을 만원어치 샀는데 양도 서울에 먹는것보다 많은데다 밥에 그냥 비벼 먹어도 넘 만나서 오히려 전 이게 더 낫더군요^^

보슬비 2012-08-06 23:13   좋아요 0 | URL
지금도 그 할머님들 성게알 파고 계세요.ㅎㅎ 성게알을 좋아했다면 정말 만원치 사서 먹었을텐데, 그냥 맛정도 보는것으로 괜찮았답니다.

사실 배부르게 먹으려면 너무 아쉬워요. 특히 저희는 원래 매운탕 잘 안먹거든요.^^ 그나마 싱싱해서 비리지 않고 평소 서울에서 먹기 힘든거 먹은걸로 위로 삼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