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아카데미 - 내가 선택한 금지된 사랑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 1
스콜피오 리첼 미드 지음, 전은지 옮김 / 글담노블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뱀파이어 연대기', '트와일라잇 시리즈', '수키 스택하우스 시리즈', '뱀파이어 다이어리'

 

위의 책들은 제가 소장하고 있는 뱀파이어에 관한 책들이예요. 읽은 책도 있고, 읽을 예정의 책들도 있는데, 제가 소장하지 않은 또 다른 뱀파이어 이야기가 있어서 선택하게 된것이 바로 '뱀파이어 아카데미'랍니다.

 

솔직히 지금 '수키 스택하우스' 시리즈를 읽고있는지라, 서로 캐릭터가 겹치면 어떻하나..하는 걱정으로 읽었는데, 다행스럽게도 분위기가 완전 달라서 오히려 부담없이 읽을수 있었던것 같아요. 사실 초반 100페이지 정도를 읽을때까지는 지루하기도 해서 그냥 덮어버릴까?하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흥미로운 사건들을 만나면서 무사히 완독할수 있었어요.

 

로맨스도 있긴하지만 아직 초반이라 그런건지, 아니면 끝까지 이런 분위기로 갈지는 모르겠지만, '뱀파이어 아카데미'는 로맨스보다는 우정에 좀 더 치중을 둔 책인것 같아요. 그점이 아쉬울수도 있겠지만(시리즈 후반으로 가면 달라질지도 모르겠지만), 저에게는 오히려 다행이었던것 같습니다. 이미 '수키 스택하우스'로 인해 십대의 두근거리는 첫사랑의 감정이 시시하게 되어버린 상태인지라..^^;; 오히려 어설픈 로맨스를 보여주었더라면 끝까지 읽지 못했을거란 생각이 들었거든요.

 

또 한가지 신선한 점이라면 제가 읽은 뱀파이어 로맨스들은 뱀파이어와 인간과의 로맨스를 다루었다면, 이 책은 뱀파이어와 뱀파이어의 관계(혹은 반 뱀파이어인 댐버)를 그리고 있어서 좋았던것 같아요. 게다가 뱀파이어가 마법도 부려요. ㅎㅎ 앞으로 왕족인 로즈를 둘러싼 권력 암투가 그려질거란 예측을 하면서 그 속에 색다른 로맨스도 보여줄거란 기대감으로 다음편을 읽어볼 예정이랍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2편만 읽고 재미없으면 끝까지 읽지 않을 마음도 있지만 과연 2편에서 그 마음마저 지워줄수 있을런지 더 지켜봐야겠지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스피 2012-03-03 19: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흠,뱀파이어물이라면 드라큐라 하나 뿐인데 의외로 뱀파이어물이 상당히 많이 번역되었네용^^

보슬비 2012-03-04 10:34   좋아요 0 | URL
저도 드라큐라가 처음이었는데, 위에 언급한 시리즈가 아니더라도 뱀파이어에 관한 책들이 꽤 많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