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빨개지는 아이 장자크 상페의 그림 이야기
장 자크 상뻬 지음, 김호영 옮김 / 별천지(열린책들) / 2009년 9월
구판절판


이 책의 원제는 'Marcellin Caillou'으로 책 속에 '얼굴 빨개지는 아이'의 이름이지요.

장 자크 상빼의 그림은 단순하지만 포인트를 잘 집어내는것이 매력인것 같아요.

아이의 빨간 얼굴이 아이에게는 힘든 고민이지만, 읽는 이에게는 웃음을 주네요.

시도때도 없이 얼굴이 빨개지지만, 정작 얼굴이 빨개져야할때는 빨개지지 않는 아이예요.^^

글과 함께 만화처럼 말풍선이 있는데, 그거 찾아 읽는것도 소소한 재미랍니다.

하지만 이 책의 가장 큰 재미는 바로 마르슬랭이 재채기 하는 르네를 만나고 부터예요.

자신의 단점을 이해해줄수 있는 친구를 가지게 된 마르슬랭과 르네는 완전 단짝이 됩니다.

아주 멀리 빨간점이 마르슬랭인줄 알겠지요.^^

정말 가장 편한 친구는 아무 이야기도 나누지 않아도 편안한 그런 친구가 아닌가 싶어요. 저에게도 그런 친구가 있으니 정말 다행입니다. 마음이 배부르다고 할까요.^^ㅎㅎ

하지만 마르슬랭에게 큰 시련이 닥칩니다.

르네가 이사를 갔어요. ㅠ.ㅠ

이사를 간 르네는 마르슬랭에게 주소를 남겼지만, 어른들의 무책임한 행동으로 서로의 연락처를 잃어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세월이 흘러, 마르슬랭은 '얼굴 빨개지는 아이'에서 '얼굴 빨개지는 어른'으로 자랍니다.^^

세월이 흘러도 잊을수 없는 그들의 특징. ^^

그 둘이 만나 그냥 그렇게 헤어졌다면 너무 슬펐겠지만....

여전히 마르슬랭과 르네는 말이 없어도 통하는 친구였답니다.

읽는동안 무척 행복한 책이었어요.

조카와 함께 이 책을 읽었는데, 조카는 그다지 이 책을 재미있어 하지 않더라구요.

어쩜 이 책은 제게 '어린왕자'와 같은 책인것 같아요. 당시 순수했고, 당연했기 책을 읽어도 순수함에 감동을 받고, 좋아해야한다는 것을 못 느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책 역시 아직 어린 조카에게는 우정이란 지금 당장 축구하고 놀수 있는 친구들이겠지만, 더 자라게 되면 그냥 옆에 있어도 든든할수도 있는것이 우정이라는 것을 알게 될 날이 있겠지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2-02-20 12: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지막 구절이 가슴에 콕 박히네요. 아무 얘기도 하지 않고 있을 수 있었다...
그런 친구가 있으시다니 부럽네요 ㅎㅎ 저도 한 명 있는 것 같아서 다행이구요!
장 자끄 상뻬가 그린 그림책 중에 <발레소녀 카트리나>였나요?
저는 그 책에서 딸과 아버지가 안경 너머로 서로를 바라보는 장면이 기억에 남는답니다 :)

보슬비 2012-02-20 21:23   좋아요 0 | URL
한명이면 충분한것 같습니다.^^ 욕심부리면 안돼요.^^;;

'발레소녀 카트리나' 안 읽어봤는데, 한번 찾아봐야겠네요.